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오디오가이

[합창녹음] 샹떼자듀합창단(Choeur Chantez à Dieu, 음악감독 김혜옥)

페이지 정보

본문

51424b30be50b68887755f829ddbd063_1662283253_9425.jpg
 

아트센터인천에서의 공연실황 녹음왔습니다.


게다가 모차르트 레퀴엠 입니다.



이 곡만큼 아트센터 인천의 길고 풍부한 울림과 잘어울리는 곡이 또 있을까요?


모차르트 레퀴엠의 경우 곡이 지니고 있는 음악의 다채로움으로 녹음시 메인과 더불어 스팟마이크의 세팅이 상당히 중요한 곡입니다.



아트센터 인천의 서스펜션 DPA 4011 을 메인으로. 양사이드에 오디오가이 로케이션 녹음에 작년부터 자주 사용이 되고 있는 60년대 게펠의 무지향성 마이크를 서스펜션 마이크와 같은 높이인 4.5 미터로 AB로 세웠습니다.


이공연장을 특히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관객석 중간에 DPA 4006 의 앰비언스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어서 음악의 깊이감 표현에 좋다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3쌍의 마이크가 전체사운드의 대부분을 담당하지만



음악의 흐름에 따라서 합창의 각 성부 및 솔리스트의 밸런스 역시 분명하게 표현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스트링의 스팟마이크인 DPA 4060 을 L C R 로 사용한것을 제외하고는 


합창에 DPA 4097 초지향성 미아크를 4개


솔리스트에는 SE T2 를 역시 초지향성으로 세팅, 


그밖에 콘트라베이스와 포지티브오르간과 팀파니도 SE T2 를 초지향성을 세팅하여 녹음하였습니다.



울림이 풍부한 메인마이크들의 소리에서 각 성부를 보다 분명하고 명확하게 조정하기 위한 스팟마이크는 대부분 단일지향성을 사용합니다만 이렇게 울림이 풍부한 곳에서는 초지향성으로 사용하더라도 단일지향성과 비슷한 울림을 들려줍니다.


51424b30be50b68887755f829ddbd063_1662283272_2254.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전체 309건 / 1페이지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38 명
  • 오늘 방문자 926 명
  • 어제 방문자 1,397 명
  • 최대 방문자 11,473 명
  • 전체 방문자 10,691,004 명
  • 오늘 가입자 1 명
  • 어제 가입자 2 명
  • 전체 회원수 36,891 명
  • 전체 게시물 84,285 개
  • 전체 댓글수 192,836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