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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x트랙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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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작업하실때 트랙의 인서트에 다이렉트로 걸어서 사용하는것과
aux트랙에 사용하는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만약 예를 들어
 A트랙이 있을경우
A 트랙에 eq 와 리버브 피치등을 만질때

A트랙의 샌드에서(버스지정하여 aux 인풋으로 보낸 다음)
 aux트랙에 인서트에
 . 플러그인을 걸잖아욤 

여기서 궁금한 것은  A트랙에 이큐와 리버브를 얼마나 먹히나를 볼때

A트랙의 이큐 AUX와 리버브 aux을 따로 만들어 사용하나요?
그리고 A트랙에서 소스들
(예를 들어 리버브 같은경우)
어느부분은  많이 울리고 어느부분은 안울리게 할려고 할떄 또는 공간감을 서로 다른공간으로 표현할떄
이땐 리버브들의 aux  트랙도 따로 만들어줘야하나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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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디님의 댓글의 댓글

기본적으로

1번 트랙을 vox    2번트랙을 aux 라고 둘게요

1번에서 버스로 소스를 보내는 샌드와  억스에서 리턴 받는 형식이구요

다이나믹계 이큐나 컴프레서 등등 은 인서트로겁니다 소리를 바로 바꿔버리는거죠

공간계 딜레이나 리버브는  샌드로 겁니다  리버브와 딜레이를 인서트로걸게되면

리버브나 딜레이의 일정하게 주고싶은 값을 정하기가 어렵고

원소스도 변형이 되니까요

1번 채널의 샌드 부분에서 버스 1로 보내셧으면

aux채널의 인풋에에서 버스 1-2 로 받으실거고 
aux의 인서트란에 딜레이나 리버브를 따로따로 걸어주세요 그러니까

1 mono vox  2 rev aux  3 deley aux  이런식으로 

그러면 1번 채널의 샌드부분에  리버브샌드와 딜레이샌드 등등 이생기겟죠

그리고 페럴컴프라는건데요    1번채널 인서트에 컴프를 거는게아니고

억스채널에 컴프를걸고 리버브걸듯이 1번채널에 샌드로 연결해요 

컴프레싱을 발란스 조절하면서 할수잇죠 디테일하게 컴프가먹는 질감도틀리고요

정답이 없는겁니다 이것저것 해보세요

그샌드부분의 버스를 눌러보면 페이더가나옵니다  그거로 양조절해가면서 하는건데

페이더위쪽에 프리와 포스트가잇어요

페이더 전단계의 소스를 억스로 보낼거냐,  페이더를 거쳐서 억스로 보낼거냐 입니다

그니까 프리로두면 1번채널의 페이더와상관없이 소스를 억스로 쏴주고  억스에서

리버브먹인 소스가 들어오는거구요   
포스트는 페이더를 거치니까  1번채널의 페이더를올리거나내릴때 
리버브의 양도 같이 움직이죠

상황에 따라 프리로두냐 포스트로두냐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공간계를걸때

버스를 프리로 둡니다


글구 오토메이션은 플러그인보다  직접 볼륨메타에서 그립니다

왠만하면 플러그인 많이걸지 마세요 소리가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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