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이러면 다들 아이폰 산다 17년만에 역대급 변신삼성 초긴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연예계에서 왕따 피해를 입은 스타들의 고백이 대중의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가수 겸 배우 남규리는 지난 16일 SBS 예능 프로그램 강심장VS에 출연해 여배우 모임에서 왕따를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그의 고백에 온라인에서는 왕따 가해자를 찾는 추측성글도 이어졌습니다. 남규리는 혼자 지내다보니까 여배우들 모임이 있으면 좋아서 몇 번 나갔었는데 알고 보니까 사실 제가 왕따였더라. 몇 년 후에 알았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생각해 보니까 제가 남들과 관심사가 다르지 않나. 까치 좋아하고 집에 박혀서 보는 것 좋아하고 그러다 보니 약간 싫었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조현아는 근데 그거를 자기 자신한테 답을 찾으면 안 된다라며 따돌림이라든지 그런 거는 그 사람한테 문제가 있는 거지 왜 그거를 저한테 흠이 있었던 것 같다고 절대 생각 안 하셨으면 좋겠다며 위로했습니다. 남규리는 자신이 왕따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당시를 다시 회상했다고. 미니로그 그는 운전할 사람 필요할 때 부르더라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운전하기 힘든 곳 갈때 남규리에게 다 차 놓고 오니까 너 가지고 와라라고 했다고. 남규리 외에도 연예계 왕따를 고백해 응원받은 스타들이 있습니다. 한예슬은 지난 1월 웹예능 피식쇼에 출연해 지금은 좀 더 자유롭지만 당시에는 문화가 좀 더 보수적이었다면서 젊은 사람이 본인의 의견을 이야기하는 게 어려웠습니다. 나는 생각나는 것들을 그대로 말했었는데 그래서 그 당시에 미움을 많이 받았다며 과거를 회상했습니다. 이어 나는 왕따였다고 밝혔습니다.
한예슬은 내 생각에는 상당히 야망 있는 사람이어서 그랬던 것 같다고 추측했습니다. 여자친구들에게 전혀 못되게 굴지 않았지만 본인의 야망있는 모습이 그들에게서는 너무 도드라져 보였던 것 같다는 것. 한예슬은 아마 어느정도 이유이지 않았을까 싶다. 여자 친구들과 문제가 많았습니다. 여자 친구들이 나를 별로 안 좋아해서 좀 힘들었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장영란은 지난해 11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이제서야 얘기하는데 예능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치고 빠지는 게 힘들더라. 출연자들이 그때 당시에 저를 아래로 봤다며 내가 무슨 말을 하면 주거니받거니 해야 하는데 다음 코너로 넘어가니까 멘트 한 번 치기도 무서웠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시 예능 중에 연애편지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회식을 안 하더라. 나는 이렇게 대단한 프로그램인데 왜 회식을 안 할까 싶어 신기했다며 나중에 채연을 만나서 물어보니 늘 회식을 했다고 하더라. 나만 안 부른 거다. 그정도로 많은 분들이 나를 무시했다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안겼습니다. 이어 나는 매니저도 없고 맨날 친구랑 같이 와서 친구가 도와주면 옷 입고 혼자 있고 하다보니 그냥 나는 항상 패스했던 거 같습니다. 옛날 생각하니까 참 짠하다고 말했습니다.
미자는 지난 2022년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해 따돌림을 당했던 과거를 밝혔습니다. 그는 MBC에서 개그맨으로 활동할 당시 왕따를 당했다고 밝히며 괴롭힌 사람들을 상상 속에서 500번 씩 죽였습니다. 그런데 한 마디를 못한다며 오열했습니다. 박나래는 사건이 있은 후 언니를 만났습니다. 연락을 잘 안 합니다. 내 시간을 빼앗는 것 같다더라. 만나면 즐겁지만 속 이야기를 잘 안 한다고 덧붙여 설명했습니다. 미자는 나래가 나에게 은인입니다. 3년 동안 인연을 다 끊고 나에게 죽음밖에 없었습니다. 3년 만에 세상 밖에 나가 공연을 하게 됐습니다. 나래가 계속 나에게 말을 걸어 줬다며 극단적 선택도 생각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나를 싫어하는 몇몇이 나에 대해 안 좋게 얘기했다더라. 나래는 내가 본 것만 믿는다고 했다더라. 그런 얘기를 처음 들어 봤다며 계속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처럼 왕따 경험은 시간이 흘러도 피해자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학교폭력과 같이 직장 내 왕따나 갑질 문제 또한 삼각 하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스타들의 고백은 경각심을 높임과 동시에 또 다른 피해자들에게 용기를 건네고 있어 대중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각 채널17년 만의 가장 큰 변화올 하반기에 등장하는 애플 아이폰 16이 역대급 변화가 담길 것이라는 예상이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차기 운영체제 iOS 에 인공지능 기능이 대거 업데이트 돼 이를 반영한 아이폰16이 애플의 첫 AI폰이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로 세계 첫 AI 스마트폰 자리를 꿰찬 가운데 스마트폰 시장의 성패를 가를 AI 성능을 놓고 두 제조사의 치열한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6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는 것은 단연 AI 기능입니다. 씨넷 블룸버그 등은 애플의 차기 운영 체제 iOS 에 수많은 AI 기능이 도입될 것으로 봤다. 이는 2007년 최초의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 17년 만에 가장 거대한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글로벌 ICT 업계에선 오는 6월 개최되는 애플의 세계개발자회의 에서 애플이 iOS 을 공개하면서 올 가을 출시되는 아이폰16에 탑재할 AI 기술을 함께 언급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애플의 첫 AI 스마트폰이 될 아이폰16은 삼성의 갤럭시S24와 마찬가지로 기기 안에서 AI가 구현되는 온디바이스 AI가 적용됩니다. 온디바이스 AI는 클라우드 등을 거치지 않고도 기기 자체적으로 AI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애플은 AI 관련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AI 앱스토어를 WWDC24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이미 예고한 상태다. 개발자들의 다양한 AI 앱을 제공해 애플만의 AI 생태계를 빠르게 확장 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메시지 앱의 질문답변자동 문장 완성 기능 등도 AI로 고도화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AI 기능 외에 크고 작은 변화도 적지 않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그간 대각선으로 배치됐던 렌즈 배열이 수직으로 바뀐다. IT팁스터 소니 딕슨이 자신의 X의 공개한 아이폰16 예상 모형 사진에도 아이폰 기본 모델의 후면 카메라가 대각선이 아닌 수직으로 배치돼있습니다. 아이폰16 시리즈 전 모델에 48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 아이폰15 프로의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보다 성능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와함께 액션캡처 버튼도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맥스에만 지원했던 동작 버튼이 아이폰16 시리즈에서는 모든 모델에 적용됩니다. 저장 용량도 달라집니다. 해외 IT매체 맥루머스는 아이폰16 프로 모델의 기본 저장 용량이 256GB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이폰15 프로의 기본 저장용량은 128GB로 전작보다 기본 용량이 두 배 늘어나는 셈입니다. 아이폰16으로 애플도 AI 스마트폰 시장에 본격 뛰어들게 되면서 삼성과의 경쟁도 본격화됩니다. AI는 향후 스마트폰의 경쟁을 가를 핵심 기능이 되면서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제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2027년 AI 스마트폰 출하량이 약 5억5000만 대를 넘기며 전체 스마트폰 시장의 43%를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258 명
  • 오늘 방문자 1,409 명
  • 어제 방문자 4,957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658,528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1 명
  • 전체 회원수 37,533 명
  • 전체 게시물 247,439 개
  • 전체 댓글수 193,36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