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AI 거품 꺼지는 중문제는 수익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배우 박은빈이 첫 번째 팬 콘서트 은빈노트 DIVA를 블루레이로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블루레이는 지난 1월 6일과 7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 홀에서 진행된 2024 박은빈 FAN CONCERT 은빈노트 DIVA의 공연 실황을 담았습니다. 박은빈은 드라마의 무인도의 디바에서 캐릭터의 감정을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극 중 노래들을 직접 부르며 놀라운 가창으로 믿고 듣는 배우로도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개최된 팬 콘서트에서 박은빈은 무인도의 디바 OST로 세트 리스트를 가득 채우며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갔을 뿐만 아니라 열정적인 무대 퍼포먼스로 공연장을 뜨겁게 달구며 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은빈노트 DIVA 블루레이는 무인도의 디바의 OST를 시작으로 댄스 무대 그리고 Present 앨범 타이틀 도레미파까지 총 14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무대 위 다재다능한 박은빈의 모습을 4K의 화질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콘서트 하이라이트부터 댄스 퍼포먼스 콘서트 준비 미공개 영상까지 어디에서도 공개되지 않은 다양한 모습과 팬들을 위해 직접 준비한 손그림과 손글씨가 담긴 특별한 굿즈도 함께 제공되어 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박은빈의 팬 콘서트 은빈노트 DIVA 블루레이는 나무샵과 빅크 스토어 두 곳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오는 5월 12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텐아시아 뉴스룸 중국 화웨이가 최근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자국 최첨단 반도체를 탑재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26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테크인사이트는 지난 일 화웨이가 출시한 최신 스마트폰 퓨라 70 시리즈 에 기린9101 프로세서를 탑재했다고 밝혔습니다. 기린9010 프로세서는 지난해 8월 화웨이가 내놓은 스마트폰 메이트 60 프로 에 내장된 7나노미터 프로세서인 기린 9000S보다 향상된 최신 버전입니다. 기린 9000S는 중국 반도체 위탁생산업체인 SMIC가 7나노 공정으로 제조한 제품입니다. 테크인사이트는 기린 9010 프로세서도 SMIC가 제조한 것으로 봤다. 당시 미국의 고강도 제재 속에서도 화웨이가 메이트 60 프로를 내놓자 미국에서는 긴장감이 맴돌았습니다.
미국의 제재가 중국의 핵심기술 발전을 막는 데 실패했다는 우려가 제기된 것. 최근 인공지능 반도체 바이오 등 첨단 기술력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에 미국은 대중 수출 통제 강화를 계속해서 드러내는 중입니다. 중국은 애국 소비에 힘입어 메이트 60 프로의 돌풍을 일으켰고 지난주 출시한 퓨라 70도 출시 1분 만에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화웨이는 전년 대비 출하량을 69. 7 나 늘리며 점유율 15.
5 로 아이폰 뒤를 바짝 쫓았습니다. 화웨이는 5G를 지원하는 메이트60 시리즈의 성공적인 출시와 지속적인 브랜드 평판에 힘입어 6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부문에서 점유율을 높였습니다. 엔비디아 등 인공지능 관련 종목의 주가 상승세가 최근 주춤하자 일각에서는 거품이 꺼지고 있다는 평가까지 나옵니다.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 는 25일 챗GPT 등장 이후 1년 반 동안 이어진 AI 붐이 둔화하고 있다며 투입 비용 대비 수익성 등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AI 기술 이용이 확대되려면 여전히 갈 길이 멀다는 것입니다. 이 매체는 AI 경쟁에 뛰어든 기업들의 제품들도 아직 근무나 의사소통 방식을 바꾸지 못했고 AI 모델 개발운용에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반면 이익을 내는 기업은 극소수라고 설명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 들이 고급 인력을 고용하고 데이터센터를 만들며 AI 분야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지만 수익성에 대해선 여전히 의문이라고 전했습니다. MS는 코딩을 도와주는 깃허브 코파일럿 사용자가 130만명에 이른다고 밝혔지만 자사 AI 모델 가운데 운용비용 대비 수익이 나고 있는 제품이 있는지에 대해 확답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애플의 앱스토어와 유사한 GPT 스토어 서비스를 지난해 출시하고 이용자가 자신이 만든 GPT로 돈을 벌 수 있게 했지만 역시 수익이 났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습니다. 순다르 피차이 알파벳 최고경영자 가 최근 AI에 대한 관심이 클라우드 매출에 도움이 된다고 밝힌 반면 루스 포랏 최고재무책임자 는 데이터센터반도체에 대한 투자로 비용이 전년보다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코오롱 하비에르 창원 메타플랫폼 은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지만 AI 투자에 따른 지출 증가 전망에 이날 주가가 10 넘게 급락했습니다. AI가 실제로 생활에 가시적인 변화를 끌어내려면 적어도 3∼5년은 걸릴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WP는 또한 정부 규제도 AI 산업에 걸림돌이 될 수 있으며 내용 오류 전력 수급 등도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봤다. 또 AI 모델의 훈련에 쓰이는 데이터가 부족해지면 성능 개선이 정체될 수 있고 현재의 AI 도구가 미래 기술에 의해 구식이 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 때문에 투자를 망설이는 경우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268 명
  • 오늘 방문자 3,950 명
  • 어제 방문자 4,597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681,454 명
  • 오늘 가입자 1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34 명
  • 전체 게시물 250,222 개
  • 전체 댓글수 193,367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