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메타구글스냅도디지털 광고 2년간 부진 딛고 회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슬라이드 아이폰 진짜 나오나소문만 무성했던 슬라이드 아이폰 출시설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애플이 슬라이드 아이폰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정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2026년께 출시설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유튜브 채널 CoceptsiPhone은 애플의 특허 정보를 바탕으로 슬라이드 아이폰 이미지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기존의 아이폰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슬라이드폰은 돌돌 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 화면이 자동으로 펼쳐지면서 쭉 커집니다. 기존 화면보다 약 1. 5배 정도 오른쪽 화면이 넓어지는 구조다. 화면을 접는 폴더블폰 이후 스마트폰의 차세대 폼팩터 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 전문 해외 IT매체 애플인사이더를 비롯한 애플 유력 소식통들은 애플이 슬라이드 스마트폰 관련 특허를 잇따라 내고 있다며 슬라이드 아이폰을 볼 날이 멀지 않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를 미루고 있는 애플이 슬라이드 아이폰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애플의 폴더블폰 출시는 빨라야 내년 이후가 전망됩니다. 업계에선 애플이 슬라이드폰을 폴더블폰과 비슷한 시기에 내놓을수도 있다는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도 슬라이드 스마트폰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최근 주주총회에서 슬라이드폰 출시를 묻는 주주들의 질문에 삼성전자 노태문 사장은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며 시기의 문제일 뿐 슬라이드폰 출시를 기정사실화했습니다. 삼성 슬라이드폰 예상 이미지를 보면 화면을 오른쪽 옆으로 밀면 또 하나의 작은 화면이 등장하는데 과거 슬라이드 폰의 추억을 떠오르게 합니다. 노태문 사장은 소비자에게 최대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시점에 상용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삼성은 이미 갤럭시Z 롤 갤럭시Z 슬라이드 등의 상표까지 출원한 상태다. LG전자 제품의 실제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세계 첫 슬라이드 스마트폰으로 주목을 받았지만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면서 결국 출시되지 못하고 사라졌습니다. LG전자가 만든 슬라이드 스마트폰은 화면을 터치하면 오른쪽 화면이 자동으로 펼쳐지면서 쭉 길어집니다. 크기가 6. 8인치에서 7. 4인치로 확장됩니다. 시 제품이 공개되자 빛을 보지 못하고 사라지기에는 아까운 제품 두꺼운 폴더블폰 보다 나아보인다 등 호평이 잇따랐습니다. 전문가들은 슬라이드폰 출시가 멀지 않았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슬라이드폰이 폴더블폰에 이은 차세대 스마트폰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내년쯤에는 출시가 가시화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美 CNBC 2년 내 가장 강력한 성장률전문가 우려 잠재워 김태종 특파원 = 디지털 광고 시장이 지난 2년간의 부진을 딛고 회복하고 있다고 미 경제매체 CNBC가 27일 진단했습니다.
기업들이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해 지출을 줄인 2022년과 감원 및 비용 삭감으로 정의되는 2023년을 거치면서 이제 상위 디지털 광고 회사들이 건강한 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다고 이 매체는 분석했습니다. 이번 주 1분기 실적을 발표한 메타와 스냅 구글 모두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매출 증가율과 함께 최소 2년 동안 달성할 수 없었던 수익 성장률을 기록했는데 이들 기업의 재무는 주로 광고 사업 전반의 개선에 따른 것이라고 CNBC는 보도했습니다. 근육량이 늘어나면 우리몸에 이득이 되는 점들 지난 24일 실적을 발표한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는 1분기 매출이 365억 달러로 27 급증하며 2021년 이후 가장 강력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세계 여러 시장의 정치적 경제적 불안정과 높은 소비자 물가 등으로 실적이 약세를 나타낼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우려를 잠재웠다고 이 매체는 전했습니다. 투자회사 번스타인은 2년 전 암흑기였던 메타는 정상 궤도에 오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었다며 다행히 메타는 핵심을 지켜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는 2022년 거시경제적 상황이 좋지 않고 애플의 iOS 개인정보 보호 강화로 광고를 이용한 이용자 공략이 사실상 막히면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22년 시장 가치는 3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고 대규모 구조조정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메타는 인공지능 에 대한 막대한 투자로 광고 시스템을 재구성하면서 이 도전을 넘어섰고 이에 2023년 주가는 약 3배로 상승했습니다. 구글 모회사 알파벳은 1분기 광고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616억6천만 달러 유튜브 광고 수익은 21 증가한 80억9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회사 전체 매출은 15 늘어나며 2022년 이후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실적 발표 다음 날 주가는 2015년 이후 가장 큰 폭인 10 상승했습니다. 씨티그룹은 구글 검색과 유튜브 내 성장 가속화를 언급하며 광범위한 광고 환경이 분명히 강화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소셜미디어 스냅챗을 운영하는 스냅도 지난 1분기 매출이 21 증가한 19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2년 만에 가장 강력한 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스냅의 지난 6분기 동안 매출은 한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거나 감소했습니다. 회사 측은 투자자들에 보낸 서한에서 광고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가속화되고 환경이 개선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이체방크도 스냅이 절실히 필요했던 실적을 달성했고 광고 수익이 다시 정상 궤도에 올랐다고 진단했습니다. CNBC 방송은 투자자들은 다음 주에 온라인 광고의 거인으로 떠오른 아마존과 함께 핀터레스트의 실적 발표를 통해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보다 명확한 그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taejong75.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259 명
  • 오늘 방문자 2,331 명
  • 어제 방문자 5,666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04,678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1 명
  • 전체 회원수 37,544 명
  • 전체 게시물 278,503 개
  • 전체 댓글수 193,39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