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수학 문제 풀어주고 고양이와 대화하고 틈새 AI로 기회 노리는 스타트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인파가 몰린 샤오미 전시관세계 최대 전기차 격전지로 불리는 중국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 경쟁이 갈수록 격화하고 있습니다.
중국 가전업체 샤오미가 전기차 시장에 본격 진출하자 이를 집단적으로 견제하는 조짐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중국 전기차 미디어 CnEV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스타트업 3강으로 꼽히는 중국 전기차업체 니오 의 한 딜러는 샤오미 전기차 주문을 취소하고 니오 차량의 구매 계약을 하는 소비자에게 5천 위안 약 95만 원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샤오미가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자 니오가 스마트폰 업계에서나 보이던 보조금 마케팅 방식을 꺼내든 겁니다. 샤오미보다 먼저 전기차 시장에 진입한 화웨이도 보조금을 앞세우며 판매 경쟁에 가세했습니다. 화웨이 소매점 대다수에서는 샤오미 전기차 대신 럭시드 S7 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5천 위안을 현금으로 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화웨이는 화웨이 스마트폰 소매점을 전기차 브랜드와 소비자 간 접점으로도 역할로 활용하고 있고 전기차에 차량용 운영체제 인 하모니 라이다 자율주행 부품 등을 결합해 스마트 카 생태계 구축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샤오미와 화웨이가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면서 중국 전기차 업계가 스마트폰 시장과 유사하게 변화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전기 세단 SU7을 출시하며 일반프로맥스 등 3개 트림으로 구성했는데 신제품 이름에 등급을 나누는 방식은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선보인 방식입니다. 김근수 기자 = 28일 서울 시내의 주유소에서 한 시민이 주유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4월 넷째 주 기준 휘발유의 평균 판매 가격은 L당 1708. 4원으로 전주 대비 13. 3원 상승했으며 경유는 1566. 7원으로 4. 4원 올랐습니다. ks newsis. com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SNL코리아5 방송 중 실제 흡연으로 갑론을박을 부르고 있습니다. 기안84는 27일 오후 공개된 쿠팡플레이 예능 SNL코리아5에 등장했습니다. 다양한 코너에 출연해 콩트 연기를 펼치며 웃음을 유발했던 기안84는 사랑의 스튜디오를 패러디한 코너에서 기행을 이어가며 출연자들마저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기안 84는 패션왕을 연재 중인 노총각 만화가로 등장했고 등장과 동시에 오늘 잘 안 될 것 같다고 탄식하며 실제로 담배를 입에 물고 불을 붙여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에 현장 크루들은 기안84를 말리며 진짜 불을 붙이면 어쩌냐 생방송의 묘미라는 등의 멘트를 하기도 했지만 기안84는 90년대에는 방송에서 담배를 피워도 됐다고 받아치기도. 이 일이 실제 방송 사고였는지 아니면 의도된 연출이었든지 실내에서 실제 흡연이 2024년 방송가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것은 곤란합니다. 만약 기안84의 돌발적인 방송사고였더라도 이를 그대로 방송에 내보낸 것에 대한 SNL코리아5 측의 책임에 대한 지적도 이어지고 있는 바. 또한 방송상으로 의도된 설정이었을 시에도 시청자들의 실망감이 상당한 상황입니다. 기안84는 이 이후에도 담배를 입에 무는 설정을 계속해서 이어갔고 마지막 인사에서는 안영미가 기안84 님이 여기 나오신다고 하니까 박나래 전현무 우리 크루들까지 정말 불안해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직접 요리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관객들도 한마음이었을 거다면서 생방송 사고였던 담배를 입에 무는 척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하지만 괜히 불안했구나 싶을 만큼 잘해줬다고 인사했습니다. 방송이 공개된 이후 이런 게 생방의 묘미라는 의견도 더러 존재하지만 실내 흡연을 그대로 방송에 내보내서는 안됐다는 시청자들의 의견도 다수 존재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빅테크 대비 유연성 높이고 효율적인 버티컬 AI에 주력 박소은 기자 = 인공지능 을 활용한 서비스가 본격화되며 스타트업들이 일부 카테고리에 특화된 버티컬 AI 모델 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챗GPT 구글 바드 등 인프라와 자원이 풍부한 빅테크 기업은 보편적이고 일반화된 기능으로 산업 전 영억에 적용되는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와 달리 인력과 예산이 제한적인 스타트업들은 특화된 버티컬 AI 서비스를 개발하며 기회 틈새를 노리고 있습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넥슨크래프톤 등 주요 IT기업은 AI 자연어처리 기술 스타트업 튜닙 의 서비스 디어메이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디어메이트는 이용자와 고유한 성격을 가진 AI 챗봇이 상호작용하는 플랫폼입니다. 튜닙은 도메인 특화형 sLLM 을 개발 중입니다.
챗GPT 등 주요 LLM 서비스는 일반 대중에게 각광받지만 비용 부담이 크고 유연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튜닙은 대중화된 AI 서비스를 개발하기보다 특정 이용자층의 조건에 맞춰 세밀한 멀티 페르소나를 만들었습니다. 염라대왕 잡학 다식한 고양이 스님 등 독특한 챗봇과 대화가 가능한데 게임이나 특정 고객 플랫폼에 바로 이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외에도 법조계 근로자의 근무 환경에 특화된 AI 설루션을 제공하는 리걸 AI 기업인 BHSN 이용자의 수학 문제 풀이 실력과 고질적인 실수를 파악해 실력을 업데이트하는 수학대왕 의 운영사 튜링과 같은 사례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교육의료스포츠 등 다양한 산업에 버티컬 AI가 적용되고 있는 셈입니다. 삼성전자 가 세계 최초로 모바일AI 디바이스인 갤럭시S24 시리즈를 내놓으며 기기 자체에서 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온디바이스 AI 또한 각광받고 있습니다. 디바이스와 AI가 결합하며 경량화 기술 이 중요해져서다. 대표적인 스타트업은 스퀴즈비츠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비롯한 엣지 디바이스와 GPU 클라우드 등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AI 모델 추론 과정에서 필요한 메모리 사용량과 연산량을 줄여 빠른 계산을 돕는다.
.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198 명
  • 오늘 방문자 2,348 명
  • 어제 방문자 4,337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747,283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38 명
  • 전체 게시물 264,152 개
  • 전체 댓글수 193,38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