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코스피 5월 FOMC 소화하며 2700선 회복 시도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배우 박중훈이 아빠의 미모를 쏙 빼닮은 세 자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하며 또 다른 아버지 안성기와의 특별한 인연도 공개합니다.
엄마 같은 할머니와 첫 캠핑을 떠난 트롯 프린세스 오유진은 돌 무렵 헤어진 아빠에 대한 눈물 겨운 속마음을 고백합니다. 부모님의 출국을 일주일 앞둔 최민수 강주은은 한강 나들이로 부모님 설득 작전을 펼칩니다. 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가 공개한 다음 주 예고편에서는 초특급 게스트 배우 박중훈이 스튜디오를 찾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중훈은 연예인 비주얼 삼남매의 사진을 공개했고 다른 출연자들로부터 진짜 미남이다 아빠보다 개량이 돼서 예쁘다 등의 감탄사가 쏟아졌습니다. 특히 그는 아들이 입대 전 아빠에게 감사한 50가지 이유를 적은 편지를 사진으로 찍어서 가지고 다닌다며 팔불출 아빠의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그런가 하면 박중훈은 자식으로서는 엄한 아버지 밑에서 자라서 원망을 많이 했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그랬던 아버지가 자신도 몰래 십수 년간 배우 안성기를 찾아가 아들을 잘 부탁드린다며 허리를 숙였던 사연이 뭉클함을 자아냈습니다. 그리고 박중훈은 안성기에 대해 아버지이자 큰 선배님이기도 하고 가장 친한 친구이기도 합니다.
제가 많이 의지한다라며 특별한 인연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화창한 봄날 할머니와 함께 첫 캠핑을 떠난 오유진은 울창한 숲과 캠핑카에 한껏 들뜬 모습을 보였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캠프 파이어로 캠핑의 절정을 즐기던 중 오유진의 할머니는 살면서 아빠에 대해서 한 번도 물어본 적이 없었다라며 조심스럽게 말을 꺼냈습니다. 이에 오유진은 할머니랑 엄마가 아빠 생각이 안 날 만큼 행복하게 해줘서라고 대답해 모두의 마음을 울컥하게 만들었습니다. 한편 강주은은 곧 로 출국하는 부모님이 다시 한국에 돌아올 수 있도록 설득하기 위해 한강 나들이를 기획했습니다. 강주은은 한강의 트레이드 마크인 한강 라면과 K편의점 탐방으로 부모님 취향 저격에 나섰습니다. 이에 대해 강주은의 대디는 라면 때문에 한국에 들어와야겠다라며 만족해했습니다. 또 마미는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편의점의 광경에 어린 아이가 원더랜드에 온 기분이라며 설레는 감정을 표출 과연 이들이 한국에 다시 돌아올 것인지 궁금증을 높였습니다.
1일 밤 10시 방송. 사진제공 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주간 코스피 예상 밴드 2570~2700포인트5월 FOMC에 주요 경제지표기업 실적 등 이벤트 많은 한 주이번 주 증시는 5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주요 경제지표 기업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어 변동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나 이를 소화한 후 코스피는 2700선 회복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주 코스피는 2. 49 코스닥은 1. 77 각각 상승했습니다.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에 흔들렸던 코스피는 지난주에는 변동성이 완화되며 안정을 되찾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주 2600선이 무너진 채 마감했던 코스피는 지난주에는 2650선을 회복한 채 장을 마쳤습니다. 나정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주식시장 변동성을 높였던 중동 리스크가 진정세를 보임에 따라 주가도 반등했다면서 19일 이스라엘이 이란에게 보복 공격을 했다는 소식에 중동 확전 우려가 높아졌으나 이란이 추가적인 보복 대응에 나서지 않으면서 지정학적 리스크가 완화되는 모습이라며 미국 등 국제 사회가 양측의 군사 충돌 자제를 촉구하고 있는 점도 리스크를 낮추는 요인이었고 지정학적 불안감 완화에 최근 상승한 유가도 하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주 코스피 예상 밴드를 2570~2700선으로 제시했습니다. 반도체와 이차전지가 나란히 강세를 보이면서 반등을 이끌었습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2600선을 하회했던 코스피가 단숨에 지난 24일에는 2670선을 회복했다면서 미국 반도체 기업들의 반등에 테슬라 폭등이 가세하며 반도체와 이차전지 기업들의 강세에 힘입어 코스피가 저점 대비 120포인트 레벨업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미국 5월 FOMC가 예정돼 있어 증시의 변동성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요 경제지표와 기업들의 실적 발표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이 연구원은 다음 달 2일 새벽 3시에 5월 FOMC 결과가 공개되며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발언에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시장은 2번 이하의 금리 인하를 반영할 정도로 충분히 매파적 인 상황이라며 5월 FOMC 경계심리에 등락을 감안해야 하지만 과도한 통화정책 불안심리가 정상화되는 트리거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 연구원은 5월 FOMC에서는 점도표가 발표되지 않기 때문에 파월 의장이 기자회견에서 향후 물가 궤적 및 유가 변동성에 대해 어떻게 언급하는지에 주식시장은 주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주 예정된 이벤트들을 소화하며 코스피는 2700선 회복을 시도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강재현 SK증권 연구원은 이번 주 증시에 영향을 미칠만한 중요한 이벤트들이 다수 포진해있어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그래도 지수의 하방 리스크는 크지 않다고 보는데 FOMC가 이전보다 매파적일 것이라는 점이 시장에 어느 정도 반영돼 있고 국내 실적 시즌이 상당히 괜찮게 흘러가고 있어 이번 주를 지나면서 코스피는 다시 2700선 회복을 시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 주요 일정으로는 30일 중국 차이신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 미국 4월 컨퍼런스보드 소비자신뢰지수가 공개되며 1일에는 한국 4월 수출입 동향 미국 4월 ADP 민간고용 4월 공급관리협회 제조업 PMI가 발표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술은 무조건 줄이는게 좋아요 2일에는 미국 5월 FOMC 결과가 공개되며 3일에는 미국 4월 고용보고서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미국과 국내 주요 기업의 실적 발표도 이어집니다. 30일에는 아마존일라이일리AMD코라콜라 1일에는 퀄컴화이자마스터카드 2일 애플암젠 등이 실적을 공개합니다. 국내 기업들은 29일 삼성전기 30일 삼성SDI아모레퍼시픽OCI홀딩스 2일 LG화학한화에어로스페이스하이브롯데칠성 3일 네이버 에코프로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351 명
  • 오늘 방문자 2,407 명
  • 어제 방문자 5,268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716,775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1 명
  • 전체 회원수 37,536 명
  • 전체 게시물 256,355 개
  • 전체 댓글수 193,379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