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쿠팡플레이 英 프리미어리그 202526시즌부터 6년 독점 중계권 따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주간 코스피 예상 밴드 2570~2700포인트5월 FOMC에 주요 경제지표기업 실적 등 이벤트 많은 한 주이번 주 증시는 5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주요 경제지표 기업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어 변동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나 이를 소화한 후 코스피는 2700선 회복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주 코스피는 2. 49 코스닥은 1. 77 각각 상승했습니다.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에 흔들렸던 코스피는 지난주에는 변동성이 완화되며 안정을 되찾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주 2600선이 무너진 채 마감했던 코스피는 지난주에는 2650선을 회복한 채 장을 마쳤습니다. 나정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주식시장 변동성을 높였던 중동 리스크가 진정세를 보임에 따라 주가도 반등했다면서 19일 이스라엘이 이란에게 보복 공격을 했다는 소식에 중동 확전 우려가 높아졌으나 이란이 추가적인 보복 대응에 나서지 않으면서 지정학적 리스크가 완화되는 모습이라며 미국 등 국제 사회가 양측의 군사 충돌 자제를 촉구하고 있는 점도 리스크를 낮추는 요인이었고 지정학적 불안감 완화에 최근 상승한 유가도 하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주 코스피 예상 밴드를 2570~2700선으로 제시했습니다. 반도체와 이차전지가 나란히 강세를 보이면서 반등을 이끌었습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2600선을 하회했던 코스피가 단숨에 지난 24일에는 2670선을 회복했다면서 미국 반도체 기업들의 반등에 테슬라 폭등이 가세하며 반도체와 이차전지 기업들의 강세에 힘입어 코스피가 저점 대비 120포인트 레벨업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미국 5월 FOMC가 예정돼 있어 증시의 변동성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요 경제지표와 기업들의 실적 발표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이 연구원은 다음 달 2일 새벽 3시에 5월 FOMC 결과가 공개되며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발언에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시장은 2번 이하의 금리 인하를 반영할 정도로 충분히 매파적 인 상황이라며 5월 FOMC 경계심리에 등락을 감안해야 하지만 과도한 통화정책 불안심리가 정상화되는 트리거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 연구원은 5월 FOMC에서는 점도표가 발표되지 않기 때문에 파월 의장이 기자회견에서 향후 물가 궤적 및 유가 변동성에 대해 어떻게 언급하는지에 주식시장은 주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주 예정된 이벤트들을 소화하며 코스피는 2700선 회복을 시도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강재현 SK증권 연구원은 이번 주 증시에 영향을 미칠만한 중요한 이벤트들이 다수 포진해있어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그래도 지수의 하방 리스크는 크지 않다고 보는데 FOMC가 이전보다 매파적일 것이라는 점이 시장에 어느 정도 반영돼 있고 국내 실적 시즌이 상당히 괜찮게 흘러가고 있어 이번 주를 지나면서 코스피는 다시 2700선 회복을 시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 주요 일정으로는 30일 중국 차이신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 미국 4월 컨퍼런스보드 소비자신뢰지수가 공개되며 1일에는 한국 4월 수출입 동향 미국 4월 ADP 민간고용 4월 공급관리협회 제조업 PMI가 발표됩니다.
2일에는 미국 5월 FOMC 결과가 공개되며 3일에는 미국 4월 고용보고서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미국과 국내 주요 기업의 실적 발표도 이어집니다. 30일에는 아마존일라이일리AMD코라콜라 1일에는 퀄컴화이자마스터카드 2일 애플암젠 등이 실적을 공개합니다. 국내 기업들은 29일 삼성전기 30일 삼성SDI아모레퍼시픽OCI홀딩스 2일 LG화학한화에어로스페이스하이브롯데칠성 3일 네이버 에코프로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총 6년 계약 1년 중계료로 700억원 지급 예정 쿠팡플레이가 2025-2026시즌부터 영국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독점 중계합니다. 기존 K-리그 스페인 라리가 프랑스 리그앙 포뮬러1 미국 프로야구 등 중계권에 더해 세계 최고 축구 리그로 꼽히는 EPL 중계권을 획득하면서 스포츠 중계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서는 쿠팡이 EPL 중계권을 획득한 이후 쿠팡플레이 포함 멤버십과 비포함 멤버십으로 로켓와우 회원제 가격을 세분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28일 유통 및 IT업계에 따르면 쿠팡플레이는 최근 EPL 중계권 입찰에서 경쟁자인 스포티비를 누르고 중계권을 가져왔습니다.
쿠팡플레이가 EPL과 맺은 중계권 계약 기간은 6년이고 1년에 중계료로 700억원을 지불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총 4200억원입니다. 쿠팡플레이는 기존 K-리그 스페인 라리가 프랑스 리그앙 포뮬러1 등의 중계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5년부터 4년 동안 아시아축구연맹 에서 주관하는 모든 경기에 대한 뉴미디어 중계권도 가집니다. 쿠팡플레이가 거액을 들여 EPL 중계권을 확보한 것은 스포츠 콘텐츠를 강화해 로켓와우 멤버십 유인과 더불어 락인 효과를 누리기 위한 것입니다. 쿠팡와우 가입자는 지난해 말 기준 1400만 명에 달합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자수 기준으로 국내 2위다. 지난달 기준 830만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 1위 넷플릭스 와 격차도 295만명으로 줄였습니다.
쿠팡은 최근 쿠팡플레이를 볼 수 있는 유료 회원제 와우 멤버십 월 구독료를 4900원에서 7890원으로 올렸습니다. 스포츠 중계권은 OTT들의 새로운 돌파구다. 운동할때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인듯 해요 구독료 상승으로 소비자의 OTT 이탈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스포츠 경기는 고정팬 확보에 유리합니다. 또 영화나 드라마의 경우 수백억원 규모의 제작비를 들여도 실패할 수 있지만 스포츠 경기는 제작비가 들지 않아 위험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업계는 쿠팡이 향후 로켓와우 멤버십 가격을 세분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쿠팡플레이 포함 가격과 비포함 가격으로 나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325 명
  • 오늘 방문자 3,731 명
  • 어제 방문자 5,034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712,831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35 명
  • 전체 게시물 255,512 개
  • 전체 댓글수 193,379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