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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 10억 부자 40 가족과 매일 함께 식사부자들이 가족에 더 충실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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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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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효과 큰 남자축구 탈락단체 구기종목 사실상 전멸기업들 TV 광고비 지출 줄일듯가전업계도 특수 기대 낮아우리나라 남자 축구 올림픽대표팀의 파리올림픽 출전이 좌절되면서 기업들 마케팅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올림픽 특수가 물건너가면서 TV광고 등 마케팅 전략의 전면 수정이 불가피해졌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29일 재계에 따르면 기업들은 각자 협회장을 맡고 있는 종목에 대한 후원은 두고 광고 비용에서 지출을 절감할지 여부를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재계 관계자는 지갑을 닫는 쪽으로 결론을 낼 가능성이 좀 더 높다고 전했습니다. 남자축구가 인도네시아에 충격패로 탈락한 게 결정적이었다는 평가다. 이 결과로 우리나라는 파리올림픽에서 열리는 단체 구기종목에서 여자 핸드볼을 빼고 모두 전멸했습니다. 야구는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단체 구기종목은 수영 육상 등 개인 종목들에 비해 경기시간이 길고 국민적인 관심을 받는 스타 선수들이 많아 TV 광고 노출 효과가 크다. 시청률 조사기업 TNMS에 따르면 2021년 도쿄올림픽 때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이 본 경기 1~5위 중 4개가 단체 구기종목이었습니다. 우리나라와 브라질의 여자배구 4강 경기가 전국 가구 평균 시청률 36.
8 로 1위였습니다. 우리나라와 루마니아의 남자축구 예선경기 한일전 야구 여서정의 여자 기계체조 개인도마 결승 여자배구 예선 한일전 이 그 다음이었습니다. 올림픽 월드와이드 파트너 인 삼성을 제외하곤 기업 대부분이 같은 결정을 할 것이란 예상이 나옵니다. 삼성은 후원사로서 일정 부분 올림픽 후원과 광고에 비용을 투입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삼성도 이번 파리올림픽에서의 우리 선수들의 상황이 달갑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삼성은 파리올림픽을 겨냥해 종목별 현역 스타 선수들로 홍보대사 격인 삼성 갤럭시 선수단 25명을 구성해 올림픽의 주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 등도 홍보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선수들이 부진한 종목들이 많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지는 불확실해졌습니다. 올림픽이 다가올 때마다 단골처럼 특수를 누린 가전업계도 이번만큼은 힘들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삼성전자는 3세대 인공지능 8K 프로세서를 탑재한 네오 QLED 8K LG전자는 2024년형 LG 올레드 TV와 QNED TV를 출시하는 등 올림픽 특수를 노린 신제품들을 내놨지만 성과는 불투명합니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기에 가정에서 TV를 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TV를 교체했던 고객들이 상당히 많았다며 통상 TV를 교체하는 주기는 5~6년인데 당시에 TV를 교체했다면 올해 올림픽 시즌에 TV를 새로 구매하려는 고객들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들이 일반 대중에 비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024 대한민국 웰스 리포트에 따르면 일주일 동안 가족과 함께 식사한 횟수를 물었을 때 부자는 거의 매일이 41 주 3~4회가 27 로 부자 10명 중 7명이 주 3회 이상 가족과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반면 일반 대중은 가족과 식사를 거의 안 한다는 비율이 20 에 육박했고 이는 부자 보다 약 2배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행복한 삶을 결정짓는 여러 요인 중 부자는 가족관계에 만족한다는 비율이 특히 높았습니다. 부자 10명 중 7명이 가족관계에 만족한 반면 일반 대중은 5명 정도만 긍정적으로 응답해 가족 간 관계 인식에 차이를 보였습니다. 해당 보고서는 지난해 12월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보유자 746명 일반 대중 712명 등 총 259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졌습니다. 부자의 평균 수면 시간은 7. 3시간으로 일반 대중보다 30분이 짧아 상대적으로 긴 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부자는 아침 시간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오전에는 착즙 주스나 그릭 요거트 등 가벼운 아침식사를 챙겼고 종이신문 읽기 아침 운동과 산책 하루 스케줄링 등 일반 대중보다 더 높은 비율로 다양한 활동을 실천했습니다. 부자 중에서도 자산 규모가 클수록 신문이나 뉴스를 챙겨보는 비율이 증가했는데 특히 경제면을 열독했고 연예/스포츠 사회면 등은 일반 대중보다 관심이 낮았습니다. 부자에게 독서는 일상인 동시에 휴식이었습니다. 부자들은 1년에 10여 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특히 금융자산 100억 원 이상의 슈퍼리치는 그보다 두 배 많은 20여 권을 읽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자는 지적 욕구 충족을 위한 인문사회 분야의 독서를 가장 선호한 반면 일반반 대중은 부자의 60 수준으로 책을 읽으며 소설과 자기계발서를 선호해 부자와 차이를 보였습니다. 부자와 일반 대중 모두에게 돈의 의미를 물었을 때 가장 많은 응답은 편안함이었습니다. 부자는 생활의 불편을 줄이고 대를 이어 편안할 수 있는 수단이 곧 돈이라며 90 이상에서 긍정적으로 인식했습니다.
반면 일반 대중은 돈을 더 절실하게 여기며 삶의 전부로 인식하거나 돈을 고통 구속 등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실제 일반 대중과 부자에게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를 질문했더니 부자는 일반 대중 보다 2배 많은 70 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총자산 10억 원 미만인 경우 만족률은 42 로 절반을 밑돌지만 총자산 30억 원 정도가 되면 응답자의 2/3 가 만족한다고 응답해 1. 6배 크게 증가했습니다. 50억 원에 가까워지면 만족 의 증가 폭은 둔화되다가 그 이상에서는 만족하는 사람 이 오히려 감소했습니다. 운동을 할때는 식단도 잘 챙겨야 효과가 더해진답니다 삶의 만족에 경제력이 중요한 것은 맞지만 돈의 규모만큼 행복이 무한정 커지는 것은 아님을 보여주는 수치다. 본인의 성향을 설명하는 형용사를 선택하라고 질문했을 때 삶에 만족하는 사람은 스스로를 목표지향적 이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설명하는 경향이 컸다. 해당 성향은 삶에 대해 불만족보다 만족하는 경우에 10 p 가량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반대로 삶의 만족이 높지 않은 사람은 본인을 감성적인 착한 성향이라고 표현하는 비율이 만족하는 경우보다 15 p 이상 더 높았습니다.
공교롭게도 본인을 감성적인과 착한이라고 여기는 경향은 부자보다 일반 대중에서 2배 내외 더 높게 나타난 특성이기도 했습니다. 타인의 시선이나 평가를 의식하기보다 스스로를 신뢰하고 목표를 추구하는 삶의 태도가 부를 형성하고 삶의 만족을 높이는데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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