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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축구중계 유료화 부정여론 80 정보 불평등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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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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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알람앱.
사진 | 표권향 기자 시간약속을 지키기 위해 맞춰놓은 알람. 그런데 알람이 울리지 않는다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아이폰 알람 소리 안 남이라는 검색어가 생길 정도로 비슷한 사례가 다량 접수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일까아이폰14 프로 사용자인 회사원 A씨는 출근을 위해 매일 고정적으로 알람 4개를 맞췄다. 그러나 지정한 시간에 알람이 울리지 않은 것. 그는 기기를 확인하니 4개 중 3개는 자동으로 꺼져있었고 활성화돼있던 1개 알림조차 울리지 않아 결국 지각했다라며 하소연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iOS 17로 업데이트 후 알람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입을 모은다. 또한 1분 동안 울려야 할 알람이 몇 초만 울리고 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업계 관계자는 버그 혹은 호환성 문제라며 아이폰은 삼성 갤럭시와 다른 인터페이스로 안드로이드폰과 조금 다르게 알람 소리 크기를 설정해야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즉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오류라는 건데 업계에서도 뚜렷한 정보를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자는 원인 파악을 위해 애플 측에 접촉했으나 연결이 닿지 않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어쨌든 알람 무음을 방지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확인할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알람앱에서 오전/오후로 시간을 올바르게 맞췄는지 벨소리 및 알람 볼륨이 무음 또는 낮게 설정돼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아이폰은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건강 기능을 활성화했는데 해당 앱의 기상 알람 소리가 없음으로 돼 있는지도 살펴봐야 합니다. 그래도 불안하다면 알람 주기를 설정해 반복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블루투스 기능은 잠시 꺼놓는 것이 낫다. 애플 워치 에어팟 등 주변 장치로 연결돼 알람소리가 안 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 설정 메뉴에서 음소거 수면모드 극장모드 비행기모드 방해금지모드 중 활성화된 기능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기기를 껐다 다시 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먼저 설정한 알람을 삭제 후 재설정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혹은 보류 중인 업데이트가 있는지도 살펴봐야 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외부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테너쉐어 레이부트 는 아이폰 내 충돌로 인한 무한부팅 등을 해결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다양한 알람앱을 다운로드하는 것도 해결책입니다. 그래도 걱정된다면 휴대폰 알람에만 의지하지 말고 알람 기능이 있는 시계를 마련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gioia sportsseoul.
com언론재단 스포츠 중계 시청 유경험자 1000명 설문응답자 79. 5 현재 서비스 가격 부적절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들이 스포츠 중계권 확보와 유료화를 통해 스포츠 스트리밍 시장에 본격 진출 중인 가운데 국내 스포츠 시청자 10명 중 8명은 정보 불평등 저소득층의 접근 어려움 등을 사유로 이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포츠의 사회적 기능에 대한 고려를 바탕으로 이용자 소득에 따른 가격정책 변화 무료시청 범위확대 등 플랫폼 비용 장벽에 대해 고민할 시점이란 지적이 나옵니다. 최근 한국언론진흥재단 의 미디어이슈 에 따르면 스포츠 스트리밍 유료화에 대해 응답자 77. 9 는 부정적 인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또 79. 5 는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의 가격이 부적절하다고 보고 있었습니다. 현재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유료화는 세계적인 추세다. 아마존프라임 디에이지엔 애플TV 등 글로벌 OTT 플랫폼들이 스포츠 스트리밍에 진출했고 최근 국내에서도 티빙이 프로야구 중계권을 획득해 5월1일부터 유료 회원에게만 프로야구 생중계를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요 축구 중계 역시 쿠팡플레이 티빙이 유료로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충분한 재원을 바탕으로 스포츠 콘텐츠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지만 스포츠 시청을 위한 경제적 부담 증가로 저소측층이나 경제적 취약계층의 스포츠 접근성을 제한할 여지도 수반합니다. 실제 응답자 대다수인 85. 1 는 스포츠 스트리밍 유료화가 정보 불평등을 초래한다는 데 동의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저소득층이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유료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이 어렵다고 생각하는지 묻는 문항에선 94. 1 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른 구체적인 할인보조금 지원책으론 저소득층 할인 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학생 할인 노인 할인 장애인 할인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향후 스포츠중계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과 관련해서 응답자들은 국가대표팀 출전경기에 대한 시청권 보장 필요성에 대해 가장 많은 지지 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외 국내 프로야구 국내 프로축구 국내 프로배구 국내 프로농구 국내 선수가 출전하는 해외경기 순이었습니다. 반면 국내 프로골프 와 e스포츠 는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가 나왔는데 이는 여타 전통적인 스포츠에 비해 낮은 관심 제한적인 팬층을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 아울러 스포츠 중계의 미래와 관련해 시청비용 중계권 경쟁으로 인한 시청 가능 경기의 제한 등이 가장 큰 우려로 나타났고 이상적인 스포츠 중계 모습에 대해선 모든 사용자가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환경 이 선호되고 있었습니다. 언론재단은 이러한 결과는 스포츠 중계의 향후 발전 방향이 사용자 친화적이고 경제적으로 접근 가능한 환경을 지향해야 함을 시사한다고 적었습니다. 이용 현황에 대한 조사에선 평소 자주 즐겨보는 스포츠 종목으로 축구 와 야구 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가장 많이 보는 종목을 하나만 고르라는 질문에선 야구 가 축구 를 앞질렀습니다. 스포츠 중계 시 자주 이용하는 플랫폼을 모두 고르라는 질문에선 지상파 케이블 IPTV 등 TV 방송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71. 8 로 가장 많았고 스포티비나우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 OTT 서비스 네이버 스포츠 등 포털 서비스 유튜브 아프리카 등 온라인 플랫폼 순이었습니다. 유료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경험이 있는 응답자는 68.
2 였고 구체적으론 쿠팡플레이 티빙 스포티비 가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국내 축구 및 해외축구 국내 야구와 해외 야구를 주축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이들 상위 세 곳은 만족도를 묻는 응답 비율에서 쿠팡플레이 81 스포티비 65. 0 티빙 58. 4 의 수치를 보였습니다. 반면 유료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경험이 없는 응답자들은 이유로 부담스러운 가격을 꼽은 비율이 81. 8 로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나며 유료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에 가격이 가장 큰 걸림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언론재단은 결론적으로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좋아하는 스포츠를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지만 현재 나타나고 있는 수익화 전략의 강화는 저소득층 및 사회적 약자들의 정보 접근성 격차를 확대할 수 있는 위험요인이라 할 수 있다며 스포츠는 사람들의 문화적 향유와 사회적 통합을 위한 중요한 활동임에도 불구하고 유료 스트리밍 플랫폼이 부과하는 비용 장벽으로 인해 다양한 사회경제적 계층의 접근성이 낮아지고 있다는 것은 사회적 포용성 차원에서 우려스러운 현실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용자들의 소득 다양성을 고려한 가격 접근성 강화 노력과 사회적으로 중요한 스포츠 이벤트의 무료 시청 범위 확대 등 스포츠 콘텐츠 접근에 대한 포용성 강화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해당 조사는 언론재단 미디어연구센터가 설문조사 전문업체 마크로밀엠브레인을 통해 최근 1개월 간 스포츠 중계시청 경험이 있는 20~60대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조사는 지난 4월17~21일 이뤄졌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 0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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