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SKT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이통사 최초 80점 돌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22대 총선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의 완승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이 22대 총선을 돌아보며 조국혁신당에 대해 신생 비례 정당으로서의 장점을 극대화해 지역 순회와 이슈 대응에서 민첩한 리더십을 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민주연구원은 8일 발간한 정책브리핑 22대 국회의원 총선 평가와 과제 에서 22대 총선은 민주화 이후 야권의 최대 승리 헌정사상 최초의 제1야당 과반 의석 달성 대통령 임기 중간 선거 사상 최대 패배로 귀결됐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민주연구원은 총선 승패를 가른 핵심 요인으로 윤석열 정부의 무능 무책임 불통 야당의 선거 리더십과 메시지 전략의 완승 선거 돌발 변수 관리 능력 등 세 가지를 꼽았습니다. 연구원은 민주당의 승리는 윤석열 정부 심판의 도구적 지지에 힘입은 바가 크다면서 윤석열 정부 국정 운영에 대한 심판 여론은 최소한 선거 6개월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큰 변화 없이 축적됐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총선을 민주당은 물론 조국혁신당의 완승이라고도 표현했습니다. 연구원은 민주당은 선거 운영에서 안정된 리더십을 조국혁신당은 민첩한 리더십을 보인 반면 국민의힘은 불안정한 개인 리더십에 의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민주당과 조국혁신당 개혁신당 등 야당을 싸잡아 국민의 윤석열 정부 심판 정서에 부응하는 전략적 메시지를 일관성 있게 유지했다라고도 했습니다. 민주당은 마지막 승리 요인으로 꼽은 돌발변수 관리 역량 에 대해선 자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민주당은 선거 직전 세종시갑 서울시 강북을 등에서 공천 후보의 부동산 투기에 관한 허위 사실 제출 과거 막말 문제가 발생했고 선거운동 기간에는 경기 수원정 안산갑 화성을 등에서 후보 신상 문제가 발생했다고 짚었습니다. 세종시갑 공천받았던 이영선 민주당 후보에 대한 갭 투기 및 재산 허위신고 의혹과 서울 강북을 공천을 받았던 정봉주 전 의원의 과거 막말 논란 경기 수원정 김준혁 당선인의 이대생 성상납 막말 논란 경기 안산갑 양문석 당선인의 사기 대출 의혹 경기 화성을 후보로 공천된 공영운 후보의 성수동 주택 증여 아빠찬스 논란 등을 거론한 것으로 보인다. 연구원은 그러나 선거 직전 공천 후보 문제는 과감한 지역구 공천 포기 빠른 재공천/전략공천 으로 정리해 변수의 확산을 사전에 차단했다고 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이종섭 호주대사 문제 대파 가격 문제 동작갑 등에서의 후보 신상 문제 등이 발생했고 조국혁신당의 약진도 예상하지 못한 변수였는데 거의 관리하지 못하고 리더십 역량 한계만 노출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연구원은 다만 민주당은 지역구 투표의 50. 5 를 획득해 야당 최초 과반 득표율을 기록했으나 여당인 국민의힘 득표율 45. 1 에 비해 압도적이지는 않다며 민주당이 확고한 다수의 지지를 획득한 대안으로써 선거에 승리한 것이 아닌 윤석열 정부 심판 의지 표출에 가장 적합한 대안이라는 측면이 강하게 작용했음을 의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런닝을 할때는 자세를 잘 신경써야 건강해져요 SK텔레콤이 27년 연속으로 NCSI 조사 1위를 기록했습니다. 전 업계에 걸쳐 27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은 SK텔레콤이 유일합니다. SK텔레콤 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4년 NCSI 조사에서 이동전화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기록 1998년 NCSI가 국내 도입된 이후 한 해도 빠짐 없이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SKT는 이번 조사에서 AI 를 활용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으며 이동통신 부문 최초로 고객만족도 80점을 넘어섰습니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세계적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로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합니다. SKT는 지난해부터 에이닷 전화에서 통화 녹음요약 통역콜 등 AI 기반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에이닷 전화는 기존 통화 서비스와 달리 AI가 통화 내용의 맥락을 분석하고 통화 유형과 요약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통화 서비스다.
지난해 아이폰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었던 통화 녹음요약 통역 콜 등 AI기능은 올해 4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됐습니다. 매장 및 고객센터 등에서의 고객상담에도 AI 기술을 적용됐습니다. SKT 공식 인증 매장은 실시간 화면 미러링이 적용된 고객용 태블릿을 도입 AI 모델링을 활용해 고객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상담직원이 태블릿에 공유해주는 화면을 직접 보며 AI를 기반으로 상담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정보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SKT는 올 하반기 통신 특화 LLM 을 고객 상담 업무에 적용해 신속한 상담과 고객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SKT는 장기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T 프로그램을 올해 1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페셜 T 프로그램은 5년 이상 SKT와 함께한 고객에게 매년 가입 연수만큼의 데이터 를 추가 제공합니다. 또한 10년 이상 장기 고객에게는 다양한 공연 스포츠 관람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SK브로드밴드 역시 IPTV 와 초고속인터넷 2개 부문 NCSI 조사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상담사 통화 연결 없이도 각종 서비스 문의 신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셀프 메뉴 를 확대하고 홈페이지 B world에 AI를 적용한 챗봇과 채팅 상담 서비스를 신설했습니다. SK텔링크도 11년 연속 국제전화 부문 1위 알뜰폰 부문 1위를 기록했습니다. 홍승태 SKT 고객가치혁신 담당은 올해 NCSI 조사에서 SKT가 처음으로 80점을 넘어선 것은 지난 40년간 고객을 향한 SKT의 노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며 AI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혁신 등 앞으로도 SKT의 기술 과 고객을 생각하는 진심 을 바탕으로 더 나은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242(1) 명
  • 오늘 방문자 5,341 명
  • 어제 방문자 6,199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02,022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43 명
  • 전체 게시물 278,146 개
  • 전체 댓글수 193,39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