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청춘 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 허광한 24일부터 26일까지 내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애플 신형 AI 반도체 M4 공개M4 모든 AI PC NPU보다 강력하다M4 발판으로 내달 AI 전략 구체화할 듯 애플이 고성능 인공지능 반도체 M4를 공개했습니다.
인텔 등 시장을 선도하는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도 강력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괴물 칩으로 불립니다. 시장은 그간 AI 경쟁에서 뒤처졌단 평가를 받았던 애플이 M4를 앞세워 역전을 이룰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7일 렛 루즈 행사에서 아이패드 신제품과 함께 M4를 공개했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되는 M4는 현재 애플의 맥북 노트북에 들어가는 M3 반도체보다 더 고성능 제품입니다. 시장에선 M4가 애플이 AI 생태계를 구축하는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첨단 반도체 설계 기술인 2세대 3나노미터 공정을 활용한 M4에는 AI의 기계학습을 가속하기 위한 애플의 가장 빠른 뉴럴 엔진 이 탑재됐습니다.
초당 38조회에 이르는 연산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됐던 M2와 비교하면 중앙처리장치 성능은 50 그래픽엔진 성능은 4배 빠르다. 이 때문에 M4는 인텔과 AMD 퀄컴 등의 AI 반도체에 비견될 성능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애플은 M4의 신경 엔진은 오늘날 모든 AI PC의 신경망처리장치 보다 더 강력하다며 AI를 구동하기 위해 엄청나게 강력한 반도체라고 강조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를 시작으로 차기 다른 차기 제품에 M4를 적용할 계획인데 이는 애플이 AI 기반 장치 라인업을 계속 확장해 나가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시장에선 M4가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 등 경쟁사와 비교해 AI 개발 경쟁에서 애플이 역전 계기를 마련하는 비장의 무기가 될 수 있다고 본다.
대구 신세계 빌리브 헤리티지 그간 애플의 AI 부진은 아이폰아이패드 매출 감소와 맞물려 애플 위기론의 소재가 됐습니다. 토머스 몬테이로 인베스팅닷컴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 의 목표는 애플의 매출 문제를 해결하는 게 아니라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혁신적이고 더 나은 제품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라고 본다고 했습니다. 애플은 다음 달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 에서 아이폰 등에 대해서도 더 구체적인 AI 전략을 공개할 것으로 예정입니다. 차세대 아이폰 운영체제 iOS 에 담길 생성형 AI 기능들이 이 자리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 한편 월스트리트저널 은 애플이 프로젝트 ACDC란 이름으로 데이터센터용 AI 반도체를 개발 중이라고 전날 보도했습니다. 애플이 설계 대만 파운드리 TSMC가 생산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WSJ은 애플의 데이터센터용 AI 반도체가 AI 훈련보다는 구동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AI 반도체 시장의 강자 엔비디아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로맨스 영화 청춘 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감독 후지이 미치히토의 주역 허광한 키요하라 카야야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이 내한을 확정했습니다. 8일 배급사 주쇼박스에 따르면 허광한과 키요하라 카야야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한국을 방문합니다. 청춘 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은 열여덟 그때 대만에서 시작된 첫사랑을 찾아 일본으로 떠난 서른여섯 나의 여정을 그린 감성 로맨스 영화. 먼저 이번 작품에서 첫사랑의 추억을 남기고 떠난 아미를 만나러 만에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는 남자 지미 역을 맡은 허광한은 2019년 드라마 상견니로 스타덤에 오르며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허광한은 영화 상견니 메리 마이 데드 바디 등의 홍보차 내한했던 것은 물론 최근 국내 드라마 노 웨이 아웃을 촬영하는 등 자주 한국을 찾으며 한국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함께 내한하는 배우 키요하라 카야는 이번 작품에서 전 대만 배낭여행 중 지미를 만나 첫사랑의 추억을 남기고 떠난 여자 아미 역을 맡아 허광한과 호흡을 맞췄다. 그는 우주에서 가장 밝은 지붕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애니메이션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너도 평범하지 않아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일본 라이징 스타로 영화 홍보를 위해 이번에 한국을 처음 방문합니다. 이번 내한은 일본 영화계의 히트작 메이커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도 함께해 더욱 의미 있는 만남이 될 예정입니다.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은 신문기자 남은 인생 10년 국내 작품을 리메이크한 끝까지 간다 등을 연출했으며 배우 심은경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신문기자로 제43회 일본 아카데미상에서 최우수작품상을 포함한 6개 부문을 수상해 연출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처럼 청춘 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의 주역은 3일간 내한해 기자간담회 쇼케이스 무대인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상세 일정은 추후 주미디어캐슬 공식 SNS 등을 통해 공지됩니다. 한편 청춘 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은 오는 22일 극장에서 개봉 예정입니다.
.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272(1) 명
  • 오늘 방문자 4,394 명
  • 어제 방문자 6,199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01,075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43 명
  • 전체 게시물 278,001 개
  • 전체 댓글수 193,39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