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ARPU 뚝 SKT 1분기 실적 비통신 사업 견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대세 배우 고경표와 고규필이 자동차 릴레이 전국 일주를 시작합니다.
8일 오오티비의 새 예능 후라이드Who ride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서며 찐텐을 대 방출하는 것. 오오티비가 의리게임을 차용한 신개념 여행 예능 후라이드를 선보인다. 후라이드는 스타들이 릴레이로 무인도를 이어 사는 오오티비의 대표 예능 무이자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무인도에서의 릴레이 생존이 전국 릴레이 여행이 됐습니다. 의리 게임이란 팀이 함께 벌주를 마시는 술 게임으로 팀별 게임에서 진 팀이 한잔에 술을 가득 넣고 그 한잔을 팀원들이 함께 나눠 마시는 게임입니다. 내가 술을 많이 마시면 팀원들이 적게 마셔도 되고 내가 조금 마시면 팀원 누군가는 많이 마셔야 하기에 의리 게임으로 불립니다. 후라이드에서는 2인 1조 5팀의 스타들이 주어진 30시간동안 차로 약 2000km 거리를 자체적으로 나눠 전국일주 여행을 하게 됩니다. 내가 얼마만큼 가야 할지 의리껏 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릴레이 주자들 간에 의리와 배신 경쟁이 가미돼 쫄깃함을 더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자동차로 갈 수 있는 국내의 숨겨진 명소를 비롯해 맛집 핫플 인생샷 스팟까지 다양한 정보를 대방출하며 여행 욕구를 자극할 계획입니다. 8일 첫 공개하는 후라이드의 첫 주자로는 배우 고경표고규필이 출격 서울에서 야심찬 스타트를 끊는다. JTBC 드라마 비밀은 없어에 동반 출연하며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이들은 만나자마자 남다른 찐친 바이브를 뽐낸다. 남자 히메컷 창시자로 최근 화제를 모은 고경표의 독특한 헤어스타일에 고규필은 헤어스타일이 어떻게 된 거냐 미용실이라도 다녀왔어야지라는 타박으로 첫 인사를 시작해 웃음을 유발합니다.
이어 즉석에서 여행 루트를 정하는 가운데 고경표는 인천에서 밴댕이회 평택에서 햄버거 대전에서 냉면이라며 자신의 먹데이터에 기반해 도착지 좌표를 척척 찍은 후 운전대를 잡고 시원한 출발을 알립니다. 두 사람은 1일차 최종 목표지를 홍성으로 잡고 고경표가 평소 꼭 와보고 싶었다는 평택에 내려 미국 감성이 물씬한 평택 거리를 둘러보고 인스타 핫플에서 인생샷을 남긴다. 다음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들린 야구 게임장에서는 맥주 마시기 내기를 하며 티키타카를 선보이기도. 두 배우는 다음 릴레이 주자로 배우가 등판한다는 소식에 다짜고짜 잘 생겼냐며 견제하는가 하면 의리상 몇 킬로를 가야 할지 상의하며 의리게임 여행에 점점 몰입해간다.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 여느 자동차 여행자가 그러하듯 숙소 도착하기 전 저녁 장을 보기 위해 들린 삽교호 어시장에서는 시민들이 고규필을 향해 샛별이 왔다며 범죄도시3의 캐릭터인 초롱이의 이름을 잘못 부르며 환호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한편 후라이드는 전과자등 하는 자 시리즈를 비롯해 인기 스타들이 중고등학교 일일 선생님으로 부임하는 최애티처 등을 선보이며 10대부터 MZ 시청자까지 사로잡은 오오티비대표 이현숙가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 콘텐츠로 매주 수요일 9700 스튜디오9700 STUDIO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됩니다. 고경표와 고규필의 웃음 가득한 찰떡 케미는 8일 오후 6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slee_ 이설 기자 사진오오티비SK텔레콤이 올해 1분기 준수한 실적을 거뒀다. 무선 사업 수익 핵심 지표인 가입자당평균매출 는 줄었지만 엔터프라이즈 사업이 고성장을 이어가는 등 비통신 사업이 전체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습니다. SK텔레콤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498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0.
75 증가한 수치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4조4746억원 순이익 361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유무선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3 늘었습니다. 순이익은 투자자산 관련 영업외수익 증가로 19. 6 올랐습니다. 무선매출액은 2조664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1. 4 늘었습니다. 5G가입자와 로밍 이용자들이 늘어난 효과다. 1분기 말 기준 5G 가입자는 1593만명으로 직전 분기 대비 40만명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5G 가입자 증가세에 대해 갤럭시S24 판매호조에 힘입어 양호한 가입자 성장세를 거뒀다고 설명했습니다. 전체 가입자 중 5G 가입자 비중은 70 에 달했습니다. 로밍 이용자는 139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17만2000명 늘었습니다. 가입자는 늘었지만 무선 사업 수익 지표인 가입자당평균매출 은 악화됐습니다. SK텔레콤 ARPU는 2022년 2분기 3만633원을 찍은 뒤 매분기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 1분기 APRU는 2만9239원입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 9 줄어든 수치다. 전분기 보다는 1 가량 감소했습니다. 이는 올해 2월 내놓은 3만원대 5G 중간요금제 여파로 해석됩니다. 업계에서는 저가형 5G 요금제가 이통사들의 ARPU감소세를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매출은 4154억원입니다. 데이터센터 매출 호조와 함께 클라우드 수주가 늘어나면서 전년 동기 대비 9 성장했습니다. 데이터센터 매출은 26 늘어난 583억원 클라우드 매출은 39 증가한 35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용회선 매출 역시 고객 수주 증가로 전년 대비 1 증가한 3076억원 기록했습니다. AI 서비스 영역인 AI 비서 에이닷은 누적 가입자 4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앞서 에이닷은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통화녹음요약실시간 통화통역 서비스를 지난 4월부터 안드로이드 단말로 제공했습니다. 에이닷은 앞으로 킬러 서비스를 지속 추가하며 진정한 AI 개인비서로 진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구독서비스 T우주는 유튜브 프리미엄 패키지에 힘입어 1분기 말 기준 월간 실사용자가 26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SK텔레콤은 상반기 중 T우주를 구독마켓 으로 발전시켜 제휴 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편 SK텔레콤은 최근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간의 주주환원정책으로 연결 기준 조정 당기순이익 50 이상을 주주환원한다 고 발표했습니다. 이전 정책과 비교해 주주환원재원 범위를 정하는 가이드라인의 상한선을 폐지하고 별도 실적이 아닌 연결 실적을 기준으로 해 자회사 성과도 주주와 공유하도록 개선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1분기 주당 배당금은 작년 1분기와 동일한 83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김양섭 최고재무책임자 는 실적 개선 추이에 따라 더 큰 주주환원을 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의지를 새로운 주주환원정책에 반영했다며 견고한 유무선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수익성효율성 등 기업체질 개선과 구체적인 AI 성과 창출에 주력해 기업가치 제고를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216 명
  • 오늘 방문자 4,851 명
  • 어제 방문자 6,199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01,532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43 명
  • 전체 게시물 278,042 개
  • 전체 댓글수 193,39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