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고경표 강한나 조언에 뉴스 앵커 포기 썩고 부패해 악취 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1113인치 신형 아이패드 프로 공개두께 5.
1㎜ 역대 가장 얇아노트북용보다 강력한 괴물 칩 M4 탑재 생성형 AI 경쟁 본격화인공지능 을 위한 놀랍도록 강력한 장치다. 애플이 AI용 고성능 반도체를 탑재한 신형 아이패드를 7일 선보였습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센터용 AI 반도체도 개발 중입니다. 글로벌 테크 기업들의 AI 대전에서 한 발 물러서 있던 애플이 본격적으로 몸을 풀기 시작한 것입니다. 스마트폰아이패드의 온디바이스 AI에서 나아가 자체 AI 구동칩 개발 언어모델 구축에도 나서며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날 온라인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애플이 새로운 버전의 아이패드를 선보이는 건 2022년 10월 이후 처음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와 13인치 2가지 모델로 나옵니다. 낮잠을 잠깐씩 자는건 도움이 될수 있어요 두께가 5. 1㎜로 역대 가장 얇은 아이패드 모델입니다. 이날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신형 칩 M4도 공개했습니다. 지난해 10월 노트북 맥북 프로에 탑재한 M3의 후속 모델입니다.
애플로서는 고성능 노트북보다 더 강력한 칩을 아이패드에 장착하면서 승부수를 던진 셈입니다. M4는 출시 전부터 강력한 성능을 지닌 괴물 칩으로 불리며 관심을 끌어모았습니다. 3㎚ 공정으로 만들어진 M4에는 AI 연산작업에 특화된 뉴럴 엔진이 들어 있습니다. 애플은 이 엔진이 초당 38조회에 달하는 연산 능력을 갖고 있다고 홍보했습니다. 이는 2017년 공개한 A11 바이오닉의 뉴럴 엔진보다 60배 빠른 속도다. 애플은 M4의 뉴럴 엔진은 오늘날 모든 AI PC의 신경망처리장치 보다 더 강력하다며 동영상에서 피사체와 배경을 자연스럽게 분리해내는 등 다양한 생성형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애플은 데이터센터용 AI 칩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애플은 데이터센터 서버에서 AI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도록 하는 칩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ACDC를 진행 중입니다. 애플이 설계해 파운드리 파트너인 대만 TSMC의 3나노미터 공정에서 생산합니다. 내년 하반기 양산이 목표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애플은 또 지난해 초부터 에이잭스라는 이름의 거대언어모델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이를 통해 음성비서 시리를 강화하고 문서 요약분석 같은 AI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이를 iOS 업데이트로 구현하고 하반기 출시될 아이폰16에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의 AI 모델 제미나이나 오픈AI의 도움을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애플은 다음달 세계개발자회의 에서 iOS 기능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애플은 챗GPT가 촉발한 AI 붐에서 뒤처졌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경쟁사 삼성전자가 올해 초 최초의 AI 스마트폰으로 불리는 갤럭시 S24시리즈를 내놓았지만 애플은 별다른 소식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비밀리에 준비해온 각종 AI 프로젝트의 윤곽이 하나둘 드러나는 모습입니다. 투자자문사 에버코어ISI는 애플은 AI를 자체 생태계를 풍요롭게 하는 일종의 보완재로 여기고 있다며 그들의 목표는 AI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생태계를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스타뉴스 정은채 기자 비밀은 없어 고경표의 솔직 버튼 스위치가 켜졌습니다. 8일 방송된 JTBC 수목 드라마 비밀은 없어 3회에서는 송기백고경표 분가 앵커를 포기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앵커 오디션 하루 전날 온우주강한나 분는 구내식당에서 긴장한 채 홀로 식은땀을 흘리고 있는 송기백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예능 촬영 세트장으로 송기백을 데려가 함께 짜장면을 먹자고 제안했습니다. 온우주는 재채기만 하면 혓바닥에 헐크 스위치가 켜져 하고 싶은 말을 모두 내뱉는 송기백의 상황에 대해 언급하며 솔직해진 게 나쁜 것만은 아닐 수 있습니다.
기백 씨 인생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라고 위로했습니다. 그러나 송기백은 나 스위치 켜지면 시한폭탄이 된다라며 내가 이 상태로 앞으로 뉴스를 할 수 있을까요라고 걱정했습니다. 이를 들은 온우주 역시 뉴스는 좀이라며 확신 없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송기백은 나는 뉴스 하려고 지금껏 참고 버텼다. 나를 둘러싼 잘못된 소문도 이용했습니다. 내가 그 자리에 있어도 되는 당연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서라며 뉴스를 향한 오랜 진심을 보여줬습니다. 다음날 앵커 오디션을 위해 대기 중인 송기백에게 윤지후고규필 분가 찾아와 이미 내정된 앵커가 있다며 오디션 참가를 만류했습니다. 그러나 송기백은 김 팀장한테 호구라도 잡혀야 다음 기회 얻을 수 있다라며 의연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편 오디션 직전 송기백은 재채기를 하게 됐고 스위치가 켜져 솔직한 속 마음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입 밖으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인이어 넘어에 자신을 험담하는 스태프들의 목소리가 들리자 그는 자기 입을 손으로 막으며 속마음이 새어 나오지 않도록 안간힘을 썼다. 오디션 현장에 와있던 온우주는 송기백에게 스위치가 켜진 것을 눈치챘다. 그는 스타일리스트라고 거짓말한 후 송기백에게 다가가 잠시만요.
스위치 켜진 거죠. 난 기백 씨가 뉴스가 본인에게 무엇인지 알아서 여기 온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기백씨 지킬 사람 기백씨 박에 없다라고 멘탈을 잡을 수 있도록 응원했습니다. 이어진 장면에서는 송기백이 학창 시절 방송국에 견학을 오며 처음으로 아나운서 꿈을 갖게 된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또 신입 아나운서 교육 중 시청자 앞에서 절대 거짓말하지 않겠다고 다짐한 장면이 이어졌습니다. 송기백은 오디션이 진행되자 카메라를 향해 저는 거짓말을 못 하는 사람입니다. 진실 공정 정의 이것만이 뉴스를 존재하게 하는 가치라 믿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썩고 부패해 악취가 나는 이 스튜디오를 떠나는 이유다라고 한 후 오디션장을 떠나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분노한 아나운서 팀장이 달려왔지만 송기백은 팀장에게 당신 악취라고 한 후 귓속말로 욕을 퍼부었습니다. 송기백은 온우주를 향해 우주 씨 나 오늘 내 마음 내 꿈 둘 다 지켰라며 미소를 지어 보인 후 스튜디오를 떠났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195 명
  • 오늘 방문자 2,528 명
  • 어제 방문자 4,337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747,463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38 명
  • 전체 게시물 264,262 개
  • 전체 댓글수 193,38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