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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올 하반기 착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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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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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타냐후 소셜미디어에 이전 연설 영상 공개어떤 압력도 이스라엘 방어 막을 수 없어국방장관도 목표 달성하겠다하마스 공격할 것 김예진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라파를 대규모 공격하면 이스라엘에 무기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압박 하자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스라엘이 홀로 서겠다 고 말한 이전 연설 영상을 공개하며 공격 의향을 드러냈습니다.
9일 이스라엘내셔널뉴스 알자지라 등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 계정에 지난 4일 홀로코스트 추념일 연설 중 일부를 올렸습니다. 다른 설명 없이 게재된 약 1분 6초 가량의 영상에서 네타냐후 총리는 80년 전 홀로코스트 당시 유대인들은 우리를 멸망시키려는 자들에 대해 완전히 무방비 상태였습니다. 어떤 국가도 우리를 도와주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오늘 우리는 또 다시 우리를 멸망시키려는 적들과 맞서게 됐다고 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나는 세계 지도자들에게 말합니다. 어떤 압력도 어떤 국제 포럼의 결정도 이스라엘이 스스로를 방어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유일한 유대인 국가인 이스라엘의 총리로서 나는 오늘 홀로코스트 추모의 날을 맞아 예루살렘이서 이렇게 다짐합니다.
이스라엘이 홀로서도록 압박받는다면 이스라엘은 홀로 설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전 세계의 수많은 선량한 사람들이 우리의 정당한 대의를 지지하기 때문에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집단학살을 저지른 적들을 물리칠 것입니다. 지금이 바로 그 때다고 했습니다. 요아브 갈란트 국방부 장관도 이날 라파 공격에 대한 의향을 시사했습니다. CNN에 따르면 그는 이날 전몰장병 추념일 행사에서 나는 이스라엘의 적들 뿐만 아니라 우리의 가장 친구들에게도 이스라엘 국가와 이스라엘방위군 국방기관은 정복될 수 없다고 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그러면서 우리는 강력하게 일어설 것이며 우리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우리는 하마스를 공격할 것이며 우리는 헤즈볼라를 공격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안보를 확립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갈란트 장관은 우리는 선택의 여지가 없으며 다른 나라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국민을 지키고 우리를 향한 사악한 위협을 제거하고 우리를 파괴하려는 자들에 맞서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하겠다고 역설했습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8일 공개된 CNN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그들 이 라파에 들어가면 무기를 공급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언돔 방공 시스템을 포함해 방어 무기는 계속 제공하겠다면서도 라파 대규모 지상 침공이 시작되면 다른 공격용 무기는 선적을 중단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다만 바이든 대통령은 이스라엘군이 아직 라파에 들어간 건 아니라고 일축했습니다.
2029년 개통 통행시간 20분 단축 월릉교~청담동 구간에 왕복 4차로영동대로 구간도 하반기에 시작상습 지정체 구간인 서울 동부간선도로의 교통량을 분산하기 위한 지하화 사업이 올 하반기 중 착공에 들어간다. 서울시는 2029년 지하도로가 완공되면 동남~동북권 간 통행시간이 30분에서 10분으로 약 20분가량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동부간선지하도로 민간투자사업의 실시계획을 9일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지난해 3월 사업시행자인 동서울지하도로 주식회사와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11월 실시설계 등을 완료하고 관계기관 협의 주민의견 수렴 내부검토 등을 거친 바 있습니다. 동부간선지하도로 민간투자사업은 기존 동부간선도로의 장 단거리 교통을 분리하기 위해 중랑구 월릉교에서부터 강남구 청담동 구간에 왕복 4차로 연장 10. 커피나 술은 역류성 식도염을 불러올수 있어요 4㎞의 대심도 지하도로 를 건설하는 사업입니다. 대심도 지하도로는 중랑천과 한강 하저를 통과하는 소형차 전용 지하도로로 건설됩니다.
기존 동부간선도로 월릉나들목과 군자나들목을 이용해 진출입하고 영동대로에 삼성나들목 도산대로에 청담나들목을 신설하는 방식입니다. 진출입 나들목 4곳에는 공기정화시스템을 설치해 환경피해를 최소화합니다. 시는 지하도로 설계지침 지하공간 침수 방지를 위한 수방기준 등 최신의 지침기준과 서울시 자체의 강화된 기준을 적용해 화재나 풍수해 등의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지하도로로 계획했습니다. 시는 사업이 완료되면 중랑구 묵동에서 강남까지 왕복 4차로로 직접 연결하는 지하도로가 생기는 만큼 하루 약 7만 대의 차량이 지하로 분산돼 지상 도로의 차량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부간선지하도로 개통 시 현재 동부간선도로 장안교~중랑교 구간 교통량은 일 15만5100대에서 일 8만7517대로 최대 43 감소하고 동남~동북권 간 통행시간도 기존 30분대에서 10분대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동부간선지하도로가 개통된 뒤 재정구간으로 모든 차종이 다닐 수 있는 지하도로를 만들 계획이라며 그때까지 동부간선도로는 일반도로화가 되지 않고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는 시 재정을 투입하는 영동대로 구간 지하도로 도 하반기 착공한다는 계획입니다.
해당 도로가 동부간선지하도로와 지하에서 곧바로 직결되는 만큼 2029년에 동시 개통한다는 복안입니다. 김성보 서울시 재난안전관리실장은 동북권 8개 구 320만 시민의 발이 되어 경부고속국도 등과 연결되는 중추적인 교통로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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