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배달기사가 보낸 이모티콘에반협박이냐 환불 요청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올해 넉달간 라면 등 6574억원 수출미국이 일본과 중국을 제치고 한국 식료품의 최대 수출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소비침체를 겪고 있는 중국과 일본 수출이 부진한 사이에 미국이 한류 열풍을 타고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12일 농림축산식품부의 주요 시장 농림축산식품 수출 실적 자료에 따르면 대미 수출 금액은 올해 1∼4월 4억7900만 달러 로 집계됐습니다. 일본이 4억5200만 달러 중국이 4억4000만 달러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지난해 1∼4월에는 일본이 4억8000만 달러로 가장 많았고 중국 미국 순이었습니다. 이 기간 중 국가별 농식품 수출 금액은 미국이 15. 9 증가했지만 일본은 5. 7 중국은 1. 8 각각 감소했습니다. 정부는 미국에 대한 한국 식품의 수출이 증가한 원인으로 드라마와 영화 등 한국 문화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다는 점을 꼽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 수출이 급증한 대표적인 품목은 라면 쌀 가공식품 김치 등입니다. 올 들어 4월까지 라면 수출은 64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3 나 늘었습니다.
같은 기간 쌀 가공식품은 58 김치는 28 증가했습니다. 배달기사가 고객에게 보낸 이모티콘 때문에 음식 환불 요청을 받은 자영업자가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12일 자영업자 온라인 카페에는 이모티콘 때문에 기분 나빠 환불해 달랍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A씨는 퇴근 후 집에 오니 배달앱 리뷰가 달렸다며 고객이 올린 리뷰 내용을 캡처해 올렸습니다. 리뷰에 따르면 고객은 배달 기사가 보낸 문자 메시지를 전하며 이상한 문자가 왔는데 가게에서 보낸 건가. 배달비 지급할 테니 반품 부탁합니다. 바로 가져가시고 환불 부탁드린다고 요구했습니다. 무슨 영문인지 몰랐던 A씨는 배달 대행업체와 연락해 자초지종을 들었습니다. 알고보니 배달 기사가 보낸 문자에는 이모티콘이 포함됐는데 고객 B씨의 휴대전화와 호환되지 않아 로 전송됐다고 합니다. 배달 기사가 보낸 문자에는 안녕하세요.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음식 배송 문 앞 에 완료했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또 주문해주세요라고 적혀 있습니다. A씨는 기사와 소비자가 각각 삼성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 이모티콘 호환이 안 돼 물음표로 간 것 같다고 설명했는데도 소비자는 약 올리냐 반협박이냐. 기분 나쁘다라며 환불을 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A씨는 대행업체 사장님도 이모티콘으로도 이런 일 발생할 수 있다고 기사님들에게 공지하셨다더라. 저 문구 자체는 기사님 본인이 손님 기분 좋게 해드리기 위해 직접 만든 문구라는데 기분 나쁘다고 버티는데 도저히 대화가 안 통해 환불해줬다고 덧붙였습니다. 배달기사 이모티콘 때문에 음식 환불 요청을 받은 자영업자가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12일 자영업자 온라인 카페에는 이모티콘 때문에 기분 나빠 환불해 달랍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자영업자 A씨는 퇴근 후 집에 오니 배달앱 리뷰가 달렸다며 고객이 올린 리뷰 내용을 캡처해 올렸습니다. 리뷰에 따르면 고객은 배달 기사가 보낸 문자 메시지를 전하며 이상한 문자가 왔는데 가게에서 보낸 건가.
배달비 지급할 테니 반품 부탁합니다. 바로 가져가시고 환불 부탁드린다고 요구했습니다. 무슨 영문인지 몰랐던 A씨는 배달 대행업체와 연락해 자초지종을 들었습니다. 알고보니 배달 기사가 보낸 문자에는 이모티콘이 포함됐는데 고객 B씨의 휴대전화와 호환되지 않아 로 전송됐다고 합니다. 배달 기사가 보낸 문자에는 안녕하세요.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음식 배송 문 앞 에 완료했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또 주문해주세요라고 적혀 있습니다. A씨는 기사와 소비자가 각각 삼성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 이모티콘 호환이 안 돼 물음표로 간 것 같다고 설명했는데도 소비자는 약 올리냐 반협박이냐. 기분 나쁘다라며 환불을 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대체 어떤 인생을 살았길래 물음표 하나에 밥도 못 먹고 바들바들 거리는지. 요즘 장사도 안 되는데 개인의 세세한 감정도 어르고 달래줘야 하나라고 썼다. 이후 A씨는 대행업체 사장님도 이모티콘으로도 이런 일 발생할 수 있다고 기사님들에게 공지하셨다더라. 땀냄새가 많이 날때에는 생활습관을 개선해보는것도 좋아요 저 문구 자체는 기사님 본인이 손님 기분 좋게 해드리기 위해 직접 만든 문구라는데 기분 나쁘다고 버티는데 도저히 대화가 안 통해 환불해줬다고 덧붙였습니다. 자영업자들은 이 같은 환불 요청이 배달 앱 별점 테러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환불을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별점 테러는 배달 앱에서 주문 후 만족도를 별점 1~5개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 별점이 낮아지면 상위 노출이 어렵고 소비자들의 신뢰가 손상되고 영업에도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기 때문에 자영업자들은 별점 관리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형법 제314조에 의하면 허위의 사실 유포 혹은 기타 위계로 사람의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나 위력으로 사람의 업무를 방해했을 때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또 악성 리뷰의 내용이 사람을 비방할 목적이 있었다고 판단되면 사실을 적시한 것이라 하더라도 정신통신망법위반 명예훼손죄에 해당돼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은 기사님 마음 상처 입었을 것 같다 저렇게 상냥하게 문자 보내주시는 기사님도 없는데 기분 나쁠 일도 많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385(1) 명
  • 오늘 방문자 5,167 명
  • 어제 방문자 5,630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766,374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39 명
  • 전체 게시물 271,219 개
  • 전체 댓글수 193,384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