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애플 시리 새 버전에 챗GPT 탑재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애플-구글에 대항 개방형 운영미국 마이크로소프트 가 올해 7월 웹 기반 게임 스토어를 구축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애플과 구글이 장악하고 있는 앱 기반 모바일 게임 스토어와 본격적인 경쟁에 나설 계획입니다. 10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MS 게임 부문인 엑스박스의 세라 본드 사장은 전날 블룸버그 테크놀로지 서밋에서 웹 브라우저 기반의 스토어 출시 예정 사실을 밝혔습니다. 본드 사장은 게임 스토어가 앱이 아닌 웹에 기반을 두고 있다면서 폐쇄적인 앱 스토어와 달리 인터넷이 되는 모든 기기 모든 국가에서 접근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애플과 구글은 자신들의 앱을 통해 사용자들이 게임 아이템 등을 구입하면 자신들의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강제하고 있습니다. 또 개발자들에게 약 30 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앱 게임 스토어가 폐쇄적이라고 지적받는 이유입니다. 웹 브라우저 기반의 이 스토어는 캔디 크러시 사가 등 MS 자체 게임용으로 우선 출시됩니다.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경우 할인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MS는 이후 다른 게임 개발사에도 스토어를 개방할 방침입니다. 개방성을 내세워 애플과 구글에 대항하는 스토어를 만들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MS는 웹 기반 게임 스토어 출시를 통해 콘솔 컴퓨터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게임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배우 김수미 지분 회사 억대 꽃게 대금 미지급 소송 승소법원 채권액 수준 꽃게 받은 것이지 매매계약 인정 안 돼배우 김수미 씨가 지분을 보유한 식품 회사가 민사소송을 당했으나 1심에서 승소했습니다. 이 회사는 억대 꽃게 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의혹을 받았습니다. 인천지법 민사1단독 김성대 판사는 수산물 유통회사 대표 A씨가 나팔꽃F B를 상대로 낸 물품 대금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을 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나팔꽃F B는 한때 배우 김씨 아들이 대표이사를 맡은 식품 회사로 김씨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김씨 아들은 지난해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났고 현재는 이사 신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우 김수미. SKY 제공 A씨 회사는 2021년 12월 나팔꽃F B에 2차례 꽃게를 납품하고도 총 7700만원을 받지 못했다며 이듬해 12월 민사소송을 제기했습니다. A씨 회사는 비록 꽃게 납품 계약을 나팔꽃F B가 아니라 수산물 도소매업체인 B사와 체결하긴 했지만 B사의 요청으로 꽃게를 나팔꽃 측에 납품했기 때문에 꽃게 대금도 나팔꽃 측이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는 민사소송에서 당시 꽃게를 나팔꽃F B에 판매했기 때문에 그 대금을 줘야 한다며 나팔꽃F B와 꽃게 매매계약이 인정되지 않는다면 나팔꽃F B가 부당이득을 얻은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법원은 꽃게 매매계약을 인정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나팔꽃F B의 부당이득도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재판부는 A씨는 꽃게 매매계약을 체결한 날짜와 장소뿐만 아니라 계약 내용 등도 전혀 특정하지 못했다며 A씨 자신도 B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인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A씨와 나팔꽃F B 사이에 꽃게 매매계약이 체결됐다고 인정하기에 부족하다며 나팔꽃F B는 채권에 따라 그 채권액 수준의 꽃게를 받은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나팔꽃F B는 올해 초 횡령 혐의로 김씨와 그의 아들을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분양의 모든것 이 회사는 고소장에서 김씨 모자가 10년 동안 독점 계약한 김수미 상표권을 무단으로 제삼자에게 판매하고 회삿돈 6억여원을 횡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김씨 측은 송모씨가 사문서를 위조해 나팔꽃 F B의 대표이사로 등기됐다며 사문서위조 등 혐의로 고소했더니 연예인 망신 주기를 하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내달 차세대 AI 음성비서 공개AI 경쟁 뒤처졌다 위기감 반영애플이 다음 달 공개할 인공지능 음성비서 시리 차세대 버전에 챗GPT를 탑재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AI 기술 개발에 뒤처진 애플이 늦게나마 이를 따라잡기 위한 시도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10일 미 뉴욕타임스 에 따르면 애플은 다음 달 10일부터 열리는 애플의 연례 세계개발자회의 에서 새로운 시리를 공개합니다. NYT는 새로운 시리에는 기존처럼 한 번에 한 질문에만 응답하는 방식이 아닌 대화가 가능한 생성형 AI 시스템이 포함될 예정이라며 챗GPT와 직접 경쟁하기보다는 타이머 설정 캘린더 등록 문자 요약 등 시리가 이미 수행하는 작업을 더 잘 처리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전했습니다. 시리는 애플이 2011년 선보인 음성비서로 이용자의 음성 요청에 따라 전화를 걸고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등의 기본적인 일을 처리했습니다. 여기에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하면 이용자와 대화를 통해 서비스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통신도 11일 애플과 오픈AI가 차기 아이폰 운영 체제인 iOS에 챗GPT를 탑재하는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논의의 막바지 단계에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다음 달 애플이 발표할 시리 차세대 버전에 챗GPT가 적용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애플이 다음 달 새로운 시리를 공개하는 배경에는 AI 경쟁에 뒤처졌다는 내부의 위기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 관계자는 경영진은 새 AI 기술이 아이폰의 iOS를 대체하는 주요 운영 체제가 될 가능성이 있고 이 경우 애플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지배력을 위협할 수 있다고 우려한다라고 NYT에 전했습니다. 애플이 올해 초 자율주행차 개발 사업을 접고 수백 명의 기술자를 AI 개발 부문에 할당한 것도 이 때문이라고 NYT는 분석했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366 명
  • 오늘 방문자 5,200 명
  • 어제 방문자 5,611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41,737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46 명
  • 전체 게시물 285,294 개
  • 전체 댓글수 193,396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