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한류스타와 함께 플로깅을 관광공사 슈주 D E와 ESG 방한상품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탈북작가 장진성 씨의 탈북여성 성폭력 의혹을 보도한 MBC 스트레이트 와 뉴스데스크 에 대해 법정 제재인 관계자징계를 확정했습니다.
오늘 열린 전체회의에서 여권 추천 김우석 위원은 탐사보도 생명은 균형과 반론권 보장인데 대법원 판결 후에도 최소한의 수동적 사후 조치만 했다고 MBC를 비판했습니다. 허연회 위원도 대법 판결 이후라도 본인에 대한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이 없었다는 점이 굉장히 아쉽다며 법정제재 의견을 밝혔습니다. 류희림 위원장은 3월 15일 대법원 최종 판결을 계기로 방심위가 신속심의 안건으로 심의를 재개했다며 언론의 자유가 사실 여부가 밝혀지지 않은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단정적으로 보도하는 것까지 허용하면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선진국에선 이런 허위보도 확인되면 진상조사위 꾸려 조사하고 상당부분 방송 시간을 할애해 알리는데 반해 MBC는 대법 판결 이후 17일 만에 프로그램 말미에 24초 간의 음성 고지만 했는데 온 가족이 3년간 겪은 고통에 대한 위로의 말이 될 수 있겠냐라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야권 추천 윤성옥 위원은 성추행범으로 법원에서 결정이 났는데 성폭행범이 될 뻔했다고 해서 개인 명예가 파탄 지경까지 갔다고 판단할 수 있느냐고 말하면서 의결보류 의견을 유지했고 김유진 위원은 현재 방심위 구성이 정상적이지 않다며 의결 보류하자고 했습니다.
해당 보도 건은 관계자 징계 의견이 과반을 넘어 확정됐습니다. 장진성 작가는 방심위 전체회의 의결 후 공정언론국민연대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방심위 의결은 당연한 결정이고 악성 오보의 억울한 피해를 더 일찍 막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MBC는 지금이라도 진정성 있는 사죄와 합당한 피해자 배상으로 최소한의 도리를 다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독립운동 단체 이사장 재직 당시 부정 수급 혐의영화 제작 비용 부풀려 보조금 신청 검찰 김 전 의원 지시 따른 사무국장도 함께 기소독립운동 관련 비영리 단체 이사장 재직 당시 국고 보조금을 부정 수급한 혐의를 받는 김희선 전 국회의원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서울 북부지검은 13일 사단법인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이었던 김 전 의원과 당시 사무국장 A씨를 보조금관리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전 의원과 A씨는 2021년 9월부터 12월까지 항일 여성 독립운동가 추모문화제 관련 영화 제작 비용을 부풀려 보조금을 신청한 뒤 해당 보조금을 지급 받은 영화 제작 업체로부터 부풀린 금액을 되돌려 받는 수법으로 5천만 원 상당의 보조금을 부정 수급한 혐의를 받는다. 땀냄새가 많이 날때에는 생활습관을 개선해보는것도 좋아요 김 전 의원은 이사장 때 A씨에게 국가보훈처로부터 영화 제작 비용을 2배로 부풀려 관련 보조금을 받을 것을 지시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업체로부터 되돌려 받은 보조금 절반은 사단법인 운영비 등으로 사용됐다는 게 검찰 설명입니다. 김 전 의원은 제1617대 국회의원을 지낸 인물입니다. 앞서 국가보훈처는 지난해 3월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가 국고보조금을 부정 수급한 정황을 포착해 경찰에 수사 의뢰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jebo 노컷뉴스사이트 일본 팬 250명 참가 제주 이호테우 해변서 플로깅 활동한국관광공사는 3월 일본 오사카에서 출시한 슈퍼주니어 D E와 팬미팅을 하고 제주도 환경정화 활동도 실천하는 친환경 ESG 관광상품을 12일 진행했습니다. 이번 상품은 기존 한류스타 토크쇼와 콘서트 위주로 구성됐던 일반적인 팬미팅 행사에서 벗어나 한류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활용한 ESG 관광상품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날 제주도를 찾은 일본 팬 250여 명은 이호테우 해변에서 모여 친환경서약식을 한 뒤 목마등대 일대까지 해변을 따라 플로깅을 진행했습니다.
슈퍼주니어 D E는 현장에서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로 자리를 옮겨 본격적인 팬 미팅과 더불어 제주관광 퀴즈쇼도 함께 했습니다. 관광공사는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한류드라마 킹더랜드의 제주 현지 촬영지를 재연한 포토존을 마련하고 드라마 출연진이 소개하는 제주 홍보영상 및 기념품 전시 등을 통해서 제주관광을 홍보했습니다.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방한 ESG 관광상품을 통해 지속 가능한 관광의 모범 사례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외래 관광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한류 특품을 지속 개발해 2024년 2000만 외래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 donga.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739 명
  • 오늘 방문자 4,477 명
  • 어제 방문자 4,951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905,242 명
  • 오늘 가입자 1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54 명
  • 전체 게시물 299,926 개
  • 전체 댓글수 193,404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