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겨울 대표 신발 어그 부츠 100여 년 전 우리나라에도 있었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넷마블이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를 정식 출시한 지 하루 만에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27개국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Top10에 진입했습니다.
게임은 8일에 출시되었으며 출시 첫날부터 한국 1위 일본 3위 대만 4위 프랑스 3위 등의 선전을 거두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습니다. 미국에서도 11위를 기록하며 Top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79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66개국에서 인기 1위를 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이번 신작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스킬 룬 과 스킬 룬 지원 상자 등을 제공하는 그랜드 론칭 환영 7일간의 선물 이벤트 가 오는 6월 일까지 진행되며 게이트 탐험 헌터 성장 아티팩트 성장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획득한 포인트를 누적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 이벤트 가 29일까지 열립니다.
국립대구박물관 개관 30주년 특별전 한국의 신발 발과 신고대~현대 신발 관련 역사와 문화 총망라한 첫 전시발 보호 기능 넘어 사회문화적 의미 담은 신발 한자리에당신은 늘 나에게 말하기를 둘이 머리 희어지도록 살다가 함께 죽자고 하셨지요. 그런데 어찌 나를 두고 당신 먼저 가십니까 나와 어린아이는 누구의 말을 듣고 어떻게 살라고 당신 먼저 가십니까1998년 안동에서 조선시대 무덤이 발견됐습니다. 무덤에 묻힌 이는 31세 젊은 나이에 전염병으로 요절한 이응태. 무덤 안에서는 부인인 원이 엄마가 자신의 머리카락을 섞어서 만든 한 켤레의 미투리 가 발견됐습니다. 그것을 싸고 있던 한지에는 원이 엄마가 쓴 한글 편지가 쓰여져 있었는데 자신이 만든 미투리를 한 번 신어보지도 못하고 세상을 뜬 남편에 대한 애절함과 안타까움이 절절히 묻어난다.
복식문화 특성화 박물관인 국립대구박물관이 14일부터 선보이는 개관 30주년 특별전 한국의 신발 발과 신 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신발의 역사와 문화를 다룬 최초의 전시다. 사람이 대지를 딛고 일어선 순간부터 발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신발은 원이엄마의 미투리처럼 때로는 소망을 담고 자신을 표현하며 사회문화적 의미를 지닌 물건이 됐습니다. 국립대구박물관은 짚신과 나막신부터 금동신발과 왕실의 신발 신발이 있는 풍속화까지 신발과 관련된 자료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보물 23점 국가민속문화유산 12점을 포함해 총 316건 531점이 관람객들을 맞는다. 7부로 구성된 전시의 제1부인 발의 진화 신발의 탄생 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신발과 그 재료 등을 볼 수 있고 제2부 짚과 풀을 엮어 만든 신발 에서는 삼한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흔하게 신었던 짚신과 미투리를 살펴본다.
원이엄마 미투리를 포함해 상주가 신었던 엄짚신 어린이 미투리 등이 전시됐습니다. 제3부 신분마다 달랐던 신발 에서는 신분제 사회에서 권력을 나타내기도 했던 신발의 모습을 조망했습니다. 특히 영친왕비가 착용했던 청석 을 적의와 함께 전시했고 신하의 신발인 발목 높은 가죽신 화 는 남구만 이하응 초상과 함께 선보여 관람객들이 실제 착용 모습을 떠올리기 쉽게 했습니다. 제4부 기후와 신발 은 비 오는 날 신었던 나막신부터 기름 먹인 가죽신인 징신 눈 오는 날 신는 설피 등을 전시했습니다. 특히 추운 날 보온을 위해 짚으로 종아리까지 오도록 엮어 만든 둥구니신은 지금의 겨울 대표 신발인 어그 부츠와도 닮아있어 흥미롭다.
제5부 패션의 완성 신발 에서는 버선과 혼롓날의 복식을 제6부 죽은 이를 위한 신발 에서는 조선시대 장례용 습신과 백제 무령왕비 경주 식리총 나주 정촌 금동신발 등 삼국시대를 대표하는 금동신발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제7부 신발 조선에서 현대까지 전시는 우리에게 신발이 어떤 의미인지 살펴보는 자리다. 대구박물관이 소장 중인 이영희 한복디자이너의 기증품과 국가무형유산 화혜장 황해봉 장인 등의 작품을 백화점 쇼윈도처럼 벽면 가득 전시해 전통 신발 혜 의 아름다움을 극대화시켜 연출했습니다. 또한 기워 신은 흔적이 역력한 성철스님의 고무신 엄홍길 등산화 서장훈 농구화 이해인 수녀의 고무신 배우 강동원과 김태리가 영화 1987 에서 신었던 운동화 등 다양한 직업의 사람들이 신었던 신발도 조명합니다. 더샵 금정 위버시티 전시는 9월 22일까지 이어지며 월요일은 휴관합니다.
단체 관람 은 홈페이지 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802 명
  • 오늘 방문자 5,400 명
  • 어제 방문자 5,163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951,779 명
  • 오늘 가입자 1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56 명
  • 전체 게시물 312,023 개
  • 전체 댓글수 193,416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