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장원영이 질투해서 가짜뉴스로 2억5000만원 번 유튜버 결국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아이폰 이어 아이패드 OLED 탑재스마트폰 패널보다 3~4배 비싸올해 태블릿PC용 OLED 674 애플이 드디어 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을 탑재한 신형 아이패드의 출격을 알리면서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의 경쟁력이 조명되고 있습니다.
아이폰보다 면적이 더 큰 태블릿PC에 OLED 패널이 들어가는 만큼 두 공급사의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쫓고 있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가 이번 아이패드 프로용 OLED 공급사에서 빠진 점도 호재다. 중국보다 앞선 OLED 시장에서 기술 격차를 더 벌릴 수 있는 기회로 꼽히고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 7일 새 아이패드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개월이라는 장기간의 공백을 깨고 내놓은 태블릿PC 신작이어서 애플 마니아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은 그동안 아이폰에만 OLED 패널을 탑재해왔으나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 처음으로 OLED를 적용해 선보였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신형은 기존대로 액정표시장치 를 탑재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13인치 제품에 OLED 패널이 들어간 점입니다.
LG디스플레이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13인치에 모두 OLED 패널을 공급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1인치 제품에만 공급합니다. 광명 트리우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플라이체인 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가 전체 아이패드 프로용 OLED 패널의 65 를 삼성디스플레이가 35 를 공급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들어가는 OLED를 전적으로 국내 두 기업이 책임지고 있는 셈입니다. 태블릿PC의 경우 통상 6인치 크기인 스마트폰보다 패널 면적이 약 4배 더 크다. 그만큼 태블릿PC용 OLED 공급가격도 스마트폰용 OLED보다 약 3 4배 더 비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양사는 스마트폰용 OLED보다 더 크고 더 비싼 패널을 공급하게 된 만큼 이번 OLED 아이패드의 등장이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국 기업들 역시 OLED 분야에 투자하며 한국을 쫓고 있지만 중국 기업 BOE는 이번 아이패드 프로용 OLED 공급사에서 빠졌습니다.
LCD 시장의 주도권을 중국에 내준 가운데 OLED 생산능력과 기술력에서는 우위를 지키고 있는 우리 기업에 긍정적인 요소로 평가됩니다. 현재 TV와 IT기기용 패널이 주력인 대형 OLED 시장에서 한국은 96. 1 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이 주력인 중소형 OLED 시장은 한국 71. 6 중국 27. 6 로 한국이 앞서 있지만 중국도 조금씩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에 OLED를 적용하면서 올해 IT용 OLED의 대세화가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는 태블릿PC용 OLED 시장 규모가 2023년 3억7900만달러에서 올해 29억달러로 무려 674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현일 기자탈덕수용소 운영자 불구속 기소 인기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을 악의적으로 비방하는 가짜 영상을 인터넷에 올린 유튜버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인천지검 형사1부 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과 모욕 등 혐의로 유튜버 박모 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박씨는 2021년 10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 에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 7명을 비방하는 영상을 23차례 올려 명예를 훼손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또 피해자들 가운데 5명의 외모를 비하하는 영상 등을 19차례 유튜브 채널에 올린 혐의도 받는다. 박씨는 장원영이 질투해 동료 연습생의 데뷔가 무산됐다라거나 또 다른 유명인들도 성매매나 성형수술을 했다며 거짓 영상을 제작해 유포했습니다. 앞서 장원영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속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명예가 훼손됐다며 지난해 10월 박씨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고 같은 해 12월 원고 승소 판결을 받았습니다. 법원은 장원영에게 원을 지급하라고 A씨에게 명령했습니다. 이와 별도로 스타쉽은 박씨에 대해 형사 고소도 진행해 이번 불구속 기소로 이어지게 됐습니다.
A씨가 운영한 탈덕수용소는 아이돌의 악성 루머를 소재로 영상을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스타쉽 측이 소송에 앞서 유튜브 운영자 신상을 파악하기 위해 미국 법원에 정보공개명령을 허가 받자 박씨는 해당 채널을 삭제했습니다. 검찰 조사 결과 박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유료 회원제 방식으로 운영했고 구독자들의 후원을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회원 등급은 채널 이용료가 월 1990원인 연습생 부터 최대 60만 원인 스페셜 까지 4단계였습니다. 검찰이 유튜브 채널 계좌를 분석한 결과 A씨는 2021년 6월부터 2년 동안 2억 5000만 원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A씨는 유튜브 채널 수익금 일부로 부동산을 구입한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970 명
  • 오늘 방문자 6,395 명
  • 어제 방문자 6,322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68,967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2 명
  • 전체 회원수 37,550 명
  • 전체 게시물 290,943 개
  • 전체 댓글수 193,398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