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분변검사내시경 대체분변사진 1장으로 대장질환 예측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정광재 대변인 민주당 의회독재 강화하겠단 야욕 드러내이철규 야권 192석 갖고도권력을 더 남용하고 싶은 것 국민의힘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제한하겠다며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불거지고 있는 원포인트 개헌 주장을 향해 반헌법적인 독재적 발상이라고 비판하며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정광재 국민의힘 대변인은 14일 논평에서 국회를 장악한 민주당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제한하는 개헌을 해야 한다느니 위헌적 주장을 서슴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정 대변인은 거대 야당의 정치 공세가 점입가경이라며 22대 국회가 개원하기도 전부터 온갖 사안을 다 끌고 와 정부와 여당을 공격하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이는 협치는 없을 것이고 폭주만 남을 것 이라는 선언이나 다름없다며 국익과 민생은 외면하고 정쟁만 일삼는 민주당에 신뢰를 보낼 국민은 단 한 명도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철규 의원도 이날 MBC라디오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이 같은 민주당의 개헌 주장에 일고의 가치도 없습니다. 192석의 범야권 의석을 가지고도 권력을 더 남용하고 싶어서 개헌론까지 들고나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대통령의 당적 이탈이 제도화 돼야 한다 는 민주당의 주장에 대해 이 의원은 우리는 정당정치를 근본으로 삼고 있는데 정당정치를 부정하는 발언이라며 국회의장을 선출하면서도 당적을 이탈하는 부분이 필요 없다고 주장하는 민주당이 이렇게 말하니 더욱 국민들이 납득하기 어려운 주장이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앞서 전날 민주당의 헌법개정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호중 의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통령의 거부권을 제한하고 대통령도 국회의장처럼 당적을 가질 수 없도록 하는 원포인트 개헌 을 제안했습니다.
아울러 윤 의원은 대통령이 여당 당적을 가지다보니 민생 현안이나 국가적 대사보다는 대통령의 지지 세력과 자당의 이익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정쟁만 되풀이되는 것이 현실이라는 이유를 들어 대통령의 당적 이탈 제도화도 주장했습니다. 감자 활용 방법 알아보고 다양한 감자요리 체크 끝으로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이 채상병 특검법 거부권 행사 시 탄핵당할 수 있다는 민주당의 주장을 향해서도 반헌법적이라는 비판을 제기했습니다. 김용태 국민의힘 경기 포천가평 당선인은 이날 CBS라디오 뉴스쇼 에 나와 야당이 탄핵 빌드업을 위해 특검 정국으로 가려는 것 아니겠느냐라며 헌법상 부여된 대통령의 권한인 거부권 행사가 탄핵 사유가 된다는 것은 굉장히 공부를 잘못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에이아이씨유 AI 딥러닝 활용 피칼스캐너 개발뇌졸중 등 뇌질환 진단 게이트스캐너도 상용화경북대병원 의사 3명AI전문가 등이 회사 설립의료 인공지능 기술이 크게 발전 중인 가운데 사진과 동영상을 딥러닝으로 분석해 질병을 예측진단하는 한 스타트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구 소재 에이아이씨유 는 시각자료를 기반으로 질환을 진단하고 예측하는 솔루션을 개발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설립된 이 회사는 경북대병원 의사 3명과 AI 전문가 전문경영인으로 구성됐습니다.
황은아 CEO 정성문 CTO가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여기에 경북대병원 신경외과 박재찬 교수 소화기내과 김은수 교수 칠곡경북대병원 신경과 강경훈 교수가 임상전문가로 힘을 보탰다. 에이아이씨유는 대변 사진 1장으로 염증성 장질환을 알아내는 기술을 개발 상반기 피칼스캐너 란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아이폰용 앱 개발은 완료했고 안드로이드용 앱을 개발 중입니다. 피칼스캐너는 본인의 분변 사진 1장으로 염증성 장질환인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등을 진단하는 시스템. 본인의 분변을 찍어 앱으로 전송하면 분석을 거쳐 환자나 의료진에게 질환정보를 제공합니다. 정성문 CTO는 5개 국내 대학병원에서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은 환자 509명의 대변사진 3710장을 수집했습니다.
기존 분변검사와 피칼스캐너의 성능을 비교 분석했다며 분변검사는 대장내시경 활성화도의 85 수준의 정확도를 보였습니다. 이에 비해 피칼스캐너는 93 에 달하는 정확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헬스기기 형태로 출시한 뒤 의료기기로 승인을 받는다는 계획입니다. 내년 하반기 식약처 2026년 미국 식품의약국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에이아이씨유는 퇴행성 뇌질환을 예측진단할 수 있는 게이트스캐너 도 개발했습니다. 뇌졸중 정상압수두증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등을 진단해낸다. 이 역시 스마트폰 동영상만 획득하면 됩니다.
FDA 의료기기로 승인된 기존의 보행분석기 를 활용합니다. 임상적 의미를 갖는 20가지 보행임상 정보를 추출해 질환을 분석합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키오스크 앞에서 5m 정도만 걸어도 최대 98. 7 에 달하는 정확도로 정보를 추출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키오스크 형태의 보행분석기를 이미 개발했고 조만간 앱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방침입니다. 황은아 대표는 측정값의 정확도는 종합병원의 고가 의료장비와 비슷하나 비용은 훨씬 경제적이라며 대형병원의 게이트라이트 촬영비용은 회당 5만~7만입니다. 반면 게이트스캐너는 환자가 장소에 상관 없이 손수 찍은 보행영상을 월 구독료 1만9900원으로 30회 분석이 가능한 수준으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524 명
  • 오늘 방문자 5,445 명
  • 어제 방문자 6,322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48,304 명
  • 오늘 가입자 1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47 명
  • 전체 게시물 286,504 개
  • 전체 댓글수 193,397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