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더 편리해진 시리 등장한다 챗 GPT 아이폰 에 탑재될 수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매출 810억원 전분기 대비 29.
9 증가카메라모듈 및 광학렌즈 제조기업 코아시아씨엠은 올해 1분기 실적이 매출 810억원 영업손실 1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29. 9 증가했고 영업 손실은 적자폭을 48 줄였습니다. 코아시아씨엠의 광학렌즈 사업부는 고화소 렌즈 제품의 성능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특수코팅 기술을 적용 전 세계 렌즈 업계를 과점하고 있는 글로벌 선두 기업과 동등한 품질 수준의 제품 구현에 성공하면서 올해 2월 중순 갤럭시 후면 메인 카메라의 렌즈 공급계약을 신규 체결했습니다. 또한 CCM 사업부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요 확대와 함께 더욱 높아진 최고 수준의 제조 경쟁력을 기반으로 1분기에도 흑자기조를 이어간 것이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는 설명입니다. 코아시아씨엠 관계자는 그간 광학렌즈 사업부의 고화소 렌즈 진입이 지연되며 실적 개선에 부담으로 작용해 왔다며 작년 하반기에 광학렌즈 사업 부문 효율화 등 체질 개선에 집중했고 올해 1분기에 국내 렌즈사 중 유일하게 후면 고화소 메인 카메라 진입에 성공 광학렌즈 사업의 확장성까지 고려할 때 향후 광학렌즈 사업부가 당사 실적 견인의 주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코아시아씨엠은 전장 카메라용 3D ToF 기술 IN-Cabin 카메라를 연구개발 중입니다. 코아시아는 삼성 파운드리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로 최첨단 차량용 인공지능 시스템온칩 설계부문에서 전문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코아시아 그룹이 특히 전장 부품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만큼 시장 공략에 시너지가 발휘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아시아씨엠은 꾸준한 연구개발로 성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코아시아씨엠 관계자는 4차 산업의 눈이라 불리는 카메라모듈 수요 산업군은 지속적으로 확대된다며 이와 관련하여 일찍부터 병행해오고 있던 연구개발이 사업의 다각화 및 실적 확대로 이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기 자체에서 온디바이스 AI 형태로 구동해아이폰에 생성형 인공지능 챗 GPT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블룸버그통신 뉴욕타임즈 등 지난 11일 각종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다음 달 10일 미국 세계개발자콘퍼런스 에서 새로운 시리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블룸버그통신은 지난 10일 아이폰에 챗GPT를 탑재하기 위한 애플과 오픈AI의 계약이 임박했다고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계약이 이뤄질 시 다음 달 열리는 애플의 WWDC에서 관련 발표를 진행하게 됩니다. 뉴욕타임즈 도 애플이 해당 행사에서 생성형 AI를 적용해 대화 기능이 강화된 개인 비서 시리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시리는 아이폰에 탑재된 개인 비서 소프트웨어로 2011년 출시됐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모바일 기기에서 음성 명령으로 전화를 걸거나 알람을 맞추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당시엔 음성 대화가 가능해 이목을 끌었으나 현재 생성형 AI가 등장해 구식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에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 크레이그 페더리기와 AI 수석 존 지아난드리가 작년 몇 주 동안 챗 GPT를 테스트해본 뒤 생성형 AI 탑재를 결정했다고 전해집니다. 생성형 AI가 탑재된 시리는 기존보다 더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애플은 시리의 해당 기능을 클라우드가 아닌 기기 자체에서 온디바이스 AI 형태로 구동할 방침입니다. 차기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에서 챗 GPT를 도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간 애플은 관련 라이선스를 두고 오픈 AI와 협상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애플은 알파벳 구글과도 챗봇 제미나이 라이선스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습니다. 가지가 주는 이점과 다양한 요리 방법 웨드부시증권의 댄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구글과 AI 파트너십을 위해 논의해왔으나 오픈AI와의 독점 계약 iOS의 챗 GPT 기반 AI 기능과 이를 다가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 16에 탑재하는 것이 쿡과 애플에게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나 미즈호증권 조던 클라인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진행하는 협상의 영향이 그리 크진 않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그는 그 어떤 논지도 이들 주식을 바꾸진 못한다고 생각한다며 우리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애플과 AI를 둘러싼 훨씬 많은 이야기와 잠재적 파트너십을 듣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563 명
  • 오늘 방문자 5,959 명
  • 어제 방문자 4,894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13,200 명
  • 오늘 가입자 1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45 명
  • 전체 게시물 280,452 개
  • 전체 댓글수 193,39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