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구글 행사 하루전 발표 찬물 애플 과는 AI 밀월관계 시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가짜 뇌전증 진단을 받아 병역 등급을 낮추거나 연예인과 운동선수 등 유명인의 병역 면탈을 도운 브로커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서울남부지법 2-3형사부 는 14일 병역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30대 남성 김 모 씨의 항소심에서 원심과 같은 징역 3년형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원심 선고 이후 양형에 고려할 만한 사정 변경이 없고 검사가 주장하는 양형 사정도 원심에 충실하게 고려된 것으로 보인다며 양형 사유와 피고의 나이 범행 동기 등을 고려할 때 원심 형이 무겁거나 가벼워 보이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씨는 지난 2020년 5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병역면탈을 원하는 의뢰자들이 허위 뇌전증 등 진단을 받게 도운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긴급 방제단 투입 사과나무 320여그루 매몰작업2㎞ 방역대 내 304개 과원 밀집61. 9㏊ 규모의심 시 빠른 신고 최선충북 충주에서 올해 첫 과수병이 발생해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14일 충북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전날 충주시 동량면의 한 사과 농장에서 과수병이 발생했습니다. 과수병 정기 예찰 과정에서 발병 의심 나무가 발견돼 정밀 검사 결과 최종 확진됐습니다.
방역당국은 방제단을 투입해 해당 농장의 사과나무 320여 그루에 대한 긴급 매몰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농장을 중심으로 2㎞ 방역대 안에는 모두 61. 9㏊ 규모의 304개 과원이 밀집해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는 5월 초를 전후로 과수병 균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점을 감안할 때 추가 확산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방역당국은 방역대 내 농장에 대한 정밀조사를 벌이는 한편 예찰 활동도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과수병은 현재 치료제가 없어 신속한 매몰작업이 최선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때문에 방역당국은 각 농장주의 각별한 관심과 의심 나무가 발견됐을 때 빠른 신고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충북농업기술원 안종현 병해충대응팀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농업인들이 의심 나무가 발견됐을 때 신속하게 신고를 하는 것이라며 대표전화를 통해 신고를 하면 해당 지역 농업기술센터로 연결돼 빠른 조치를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과수병 등 병해충 의심발생 신고 대표전화 번호는 33-8572다. 충북에서 발생한 과수병은 지난 20 35건 에서 2019년 145건 2020년 506건 으로 정점을 찍은 뒤 2021년 246건 2022년 103건 등으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는 모두 106건이 발생해 도내 7개 시군 38. 5㏊에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jebo 노컷뉴스사이트 맥OS 컴퓨터용 챗GPT 공개 알파고의 아버지 허사비스구글 개발자 행사 전면 나서 진화하는 AI 오픈AI가 구글의 연례 개발자 행사 I/O 가 열리기 바로 하루 전에 GPT-4o를 공개했습니다. 구글이 I/O에서 새로운 인공지능 개발 상황을 발표하기 전에 오픈AI가 기술적으로 앞서 있음을 보여주려는 전략입니다. 한마디로 구글 행사에 찬물을 끼얹은 것입니다. 오픈AI는 13일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GTP-4o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챗GPT와 음성으로 소통하는 음성 AI 어시스턴트를 실제로 사용하는 시연 영상을 많이 공개했습니다. 오픈AI는 주요 시연 영상에 이는 실시간 데모이고 속도를 빠르게 하지 않았다 고 표시하면서 구글 제미나이를 저격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지난해 12월 멀티모달 AI인 제미나이를 공개하는 과정에서 영상의 일부를 편집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오픈AI는 이날 데스크톱용 챗GPT도 공개했습니다. 처음 공개하는 데스크톱 버전이 투자사인 마이크로소프트 가 아닌 애플의 맥 OS 버전이어서 두 회사의 밀월 관계가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실제로 애플은 최근 오픈AI의 챗GPT를 아이폰에 탑재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다음달 열리는 애플의 세계개발자회의 에서 챗GPT가 등장할지가 관심을 끈다. 포다이버스 한편 구글은 알파고의 아버지 로 불리는 데미스 허사비스 구글 딥마인드 최고경영자 를 앞세워 오픈AI와 MS에 맞불을 놓는다. CNBC는 14일 허사비스 CEO가 구글 I/O 무대에 올라 구글의 업그레이드된 AI 기능을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허사비스는 2016년 이세돌 9단을 꺾으며 바둑 분야 세계 최고 AI에 오른 알파고의 개발을 주도한 인물입니다. 이후 알파고는 은퇴했지만 딥마인드는 알파고의 후손 알파폴드 를 출시하면서 과학기술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구글은 AI 개발에 속도를 내기 위해 관련 조직을 딥마인드 산하로 통합하는 작업을 추진하면서 허사비스 CEO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지난 7일 구글이 분자 간 상호작용을 예측하는 알파폴드3 를 공개했는데 이날도 허사비스 CEO가 직접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926 명
  • 오늘 방문자 5,017 명
  • 어제 방문자 7,159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81,215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1 명
  • 전체 회원수 37,551 명
  • 전체 게시물 293,615 개
  • 전체 댓글수 193,40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