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애플도 접는 아이폰 출시 시동 삼성 긴장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30개 종목 719명 출전 이시우 기자 = 2024 충남도민체육대회 개막이 3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천안시체육회는 3회 연속 종합우승을 목표로 훈련 중이라고 14일 밝혔습니다.
천안시체육회는 이번 대회에 축구 야구 배구를 비롯해 배드민턴 태권도 육상 등 30개 전 종목에 719명의 선수단이 출전합니다. 테니스를 포함한 각 종목 선수들은 개막 한달여 전부터 서산 현지에서 강화훈련으로 실전감각을 키우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 비채점에서 채점방식으로 변경된 체조 파크골프 합기도 종목 선수들은 맞춤형 훈련을 진행 중입니다. 한남교 회장 등 체육회 관계자들은 오는 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종목별 훈련장을 방문해 격려할 예정입니다. 한 회장은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최대한 발휘해 도민체육대회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종합우승 3연패 달성으로 스포츠명품도시 천안 을 다시 한번 입증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충남도민체육대회는 도약하라 서산에서 비상하라 충남으로 를 슬로건으로 오는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산시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애플삼디 폴더블 디스플레이 공급계약 체결애플 美특허청에 출원한 힌지 디자인도 공개화웨이 약진에 삼성 폴더블 시장점유율 하락 애플의 폴더블폰 시장 진입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폴더블 기기 관련 특허를 출원한 데 이어 삼성디스플레이와 관련 패널 공급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접는 아이폰 출시 전망에 무게가 실리는 중입니다. 그동안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며 선도 업체 지위를 유지해온 삼성전자 는 긴장하지 않을 수 없게 됐습니다. 접는 아이폰 콘셉트 이미지 출처 4RMD14일 디지타임아시아 등 IT 전문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삼성디스플레이와 폴더블 디스플레이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랫동안 아이폰과 맥북에 디스플레이를 제공해온 애플의 주요 부품 파트너다. 보도는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첫 번째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하는 시점을 2026년 말로 예상했습니다. 애플이 지난 10월 미국 특허청 에 출원한 힌지 기술이 최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면서 접는 아이폰에 대한 출시 기대감을 더 키웠습니다. 특허 문서에는 접는 아이폰이 갤럭시 Z플립 시리즈와 유사한 클램셸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포함됐습니다.
해당 이미지에 따르면 힌지는 기기를 안과 밖 양방향으로 접을 수 있게 작동할 수 있도록 톱니가 맞물린 모양으로 고안됐습니다. 외신들은 애플이 접는 아이폰과 접는 맥북을 각각 출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보다 앞서 LG디스플레이 와 20. 25인치 폴더블 디스플레이 공급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는데 이 제품은 폴더블 맥북일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입니다. 우엉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효능 확인하기 2023년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 및 올해 시장 전망 애플이 폴더블폰 시장에 참전하면 폴더블폰 카테고리를 개척하고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온 삼성전자에 상당한 위협이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화웨이 등 중국 제조사들의 자국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폴더블폰 시장에 적극 뛰어들면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9년 첫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를 선보였습니다.
다음 해인 2020년에는 클램셸 디자인의 갤럭시Z 플립을 출시하며 폴더블폰 카테고리를 다각화해왔습니다. 그러나 중국 제조사들의 폴더블폰 공세가 진행되면서 삼성전자의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점유율은 2022년 80 에서 지난해 70 미만으로 하락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올해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60. 4 까지 줄고 화웨이가 19. 8 로 급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지난해 삼성전자와 화웨이의 점유율은 각각 66. 4 11.
9 였습니다. 트렌드포스는 애플이 폴더블폰 시장에 진출할 경우 잠재적으로 폴더블폰 시장은 삼성전자 애플 화웨이 간 3자 경쟁으로 전환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애플의 시장 진출이 폴더블폰 시장 성장을 크게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폴더블폰 신작 갤럭시 폴드플립6에 폼팩터 에 최적화한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해 차별화한다는 전략입니다. 다니엘 아라우호 삼성전자 상무는 지난 4월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하반기 폴더블 신제품의 실사용 경험 개선과 폼팩터에 최적화된 AI 기능 적용을 통해 대세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두 제품은 오는 7월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전망입니다. 갤럭시Z 폴드6는 전작보다 무게는 가벼워지고 외부 디스플레이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Z 플립6는 카메라와 배터리 성능 개선이 기대됩니다.
.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521 명
  • 오늘 방문자 3,853 명
  • 어제 방문자 7,159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80,051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1 명
  • 전체 회원수 37,551 명
  • 전체 게시물 293,202 개
  • 전체 댓글수 193,40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