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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BC 모바일 전환 5개월 유튜브 월 3.5억뷰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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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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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대통령이 총선 이후 처음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노동 약자 보호를 위한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노동법원을 만들 필요가 있다며 임기 중에 관련 법안을 만들라고 정부 부처에 주문했습니다. 49일 만의 민생토론회 현장 잠시 보시죠.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 검색해 채널 추가 02-398-8585 social 7월1일까지 라인야후가 日 정부에 제출할 보고서에 지분 매각 안 담아네이버가 라인야후의 지주회사 지분 50 를 매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14일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YTN‧연합뉴스 등과의 통화에서 네이버 측과 계속 소통해왔고 라인야후가 일본 정부에 제출할 보고서에 네이버의 지분 매각과 관련한 내용은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보고서에 지분 매각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일본 정부가 네이버에 불이익을 줘서는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이날 성태윤 정책실장은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일본 정부도 수차례 이번 행정지도에 지분매각이라는 표현이 없고 경영권 차원의 언급이 아니라고 밝힌 만큼 적절한 정보보안 강화 대책이 제출되는 경우 일본 정부가 자본구조와 관련해 네이버의 의사에 배치되는 불리한 조치를 취하는 일이 절대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성태윤 실장은 이어 앞으로도 정부는 우리 기업이 해외에서 어떠한 차별적 조치나 기업 의사에 반하는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면밀하고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올해 신규 임용된 아나운서 출신의 여성 검사가 온라인상에서 화제입니다. 오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지난 9일부터 미모의 여검사 등의 제목으로 게시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게시글에 따르면 해당 여성은 올해 검사로 신규 임용됐으며 모 방송사 아나운서 출신이라는 내용입니다. 일부 게시글에서는 해당 검사의 소셜미디어 계정 주소 사진 등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완전 드라마 그 자체 아닌가. 그사세다 미모와 지성 재력까지 부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여성이 검사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다며 로맨스 스캠 을 노린 사칭을 의심했습니다. 로맨스 스캠이란 온라인상에서 재력 외모 등으로 신뢰를 형성한 후 금전을 요구하는 방법의 사기를 뜻합니다. 이 같은 의혹이 발생하자 법무부 관계자는 언론사와의 통화에서 해당 여성이 실제 아나운서 출신의 신임 검사가 맞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화제가 된 여성은 김민지 검사로 모 방송국 아나운서로 활동하다 13회 변호사 시험에 합격해 지난 1일 대구지검 신임 검사로 임용됐습니다. 증권카드캐피탈 이어 다각화현대차그룹 자금 운용 맡을 듯현대커머셜이 자산운용사 설립을 추진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증권카드캐피털에 이어 운용사까지 아우르는 금융 포트폴리오를 갖추면 상당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1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현대커머셜은 현대에셋투자운용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직 금융위원회 인허가를 받지 않았지만 자산운용업 라이선스를 얻은 뒤 본격적인 영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업계에서는 현대에셋투자운용이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그룹 계열사의 자금을 맡아 운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현대커머셜은 산업금융 및 기업금융 전문 회사입니다. 현대차 와 정명이 현대커머셜 사장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부부가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 집단 중에는 삼성과 한화그룹이 자산운용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위주 조직개편 실시간 뉴스 콘텐츠 제작 영상클립 생산 2배로JTBC가 뉴스 부문 모바일 전환을 선언한 지 5개월여 만에 기록적인 성과를 냈다고 2일 밝혔습니다. 4월 한 달간 유튜브에서 3억5000만 뷰를 기록 올 하반기로 설정했던 목표치 를 조기 달성한 것은 물론 모바일에서 넘사벽으로 여겨졌던 SBS를 이기는 경험도 했습니다. 2019년 이후 뉴스룸 퇴조 속에 경영난 등이 겹치며 지난해 대규모 구조조정까지 단행했던 JTBC가 모바일에서 재기와 성장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JTBC는 지난해 12월 보도부문을 뉴스콘텐트부문으로 보도국을 뉴스콘텐트국으로 개명하는 등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핵심은 모바일 위주로의 변화였습니다. 뉴스콘텐트부문 산하에 모바일팀 5개가 만들어졌고 저녁 뉴스룸 큐시트에 매이지 않고 모바일 소비 행태에 맞춰 실시간으로 뉴스 콘텐트가 생산돼야 한다는 명확한 방향성이 제시됐습니다. 당시 보도부문 포함 구조조정이 진행되는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이 같은 지침은 빠르게 조직 전반을 바꿔놓았습니다. 편집회의부터 달라졌습니다.
이전에 뉴스룸 큐시트 회의만 하던 편집회의에선 이제 모바일에 뭘 서비스할지를 먼저 논의한 뒤 큐시트 회의로 넘어간다. 변화는 수치로도 나타났습니다. 일단 모바일 뉴스콘텐츠 생산량 자체가 크게 늘었습니다. 지난 2일 중앙그룹 사보에 따르면 온전히 모바일을 위해 만들어진 영상 클립의 생산량은 조직개편 전인 지난해 11월 과 비교해 올해 3월 약 2배로 뛰었습니다. 사보는 소수 모바일 전담 부서에 의존하던 시스템이 크게 바뀌었음을 보여주는 수치라고 설명을 곁들였습니다. 유튜브를 중심으로 뚜렷한 성장세도 확인됐습니다. 특히 총선이 있던 4월에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총선 당일인 4월10일 2011만 뷰를 기록하고 해당 주간 조회수는 총 200만 뷰를 넘어서며 일간 주간 월간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최근엔 한 달 이상 모바일 강자 SBS를 제치고 2위를 유지하기도 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마켓링크가 분석한 월간 뉴스 유튜브 채널 순위에서도 JTBC뉴스는 올 1~2월엔 MBC뉴스 SBS뉴스 YTN에 이어 4위였다가 3월 3위로 올라섰고 4월 첫째 주와 셋째 주엔 SBS를 제치고 2위를 기록했습니다. 수익 면에서도 의미 있는 변화가 이어졌습니다.
올 1분기 JTBC 뉴스의 유튜브 수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늘어났습니다. 드라마 예능 등을 모두 합한 JTBC 전체 모바일 수익에서 보도가 차지하는 비중도 기존 20 안팎에서 4월엔 32 까지 증가했습니다. 네이버에서 언론사 전반이 조회수 정체기를 겪는 점을 감안하면 유튜브에서의 선전과 수익 증가는 중요한 모멘텀으로 여겨집니다. JTBC로선 무엇보다 정치사회적으로 굵직한 사안에서 이슈 주도권을 쥐게 된 점을 의미 있게 평가하는 분위기다. 강인식 뉴스콘텐트국 뉴스담당 부국장은 시청률만 볼 때는 작아 보였지만 전체 뉴스 콘텐트를 소비하는 영역에서 봤을 때는 결코 작지 않고 어떤 이슈를 볼 때 JTBC를 찾는 습관을 갖기 시작했다는 걸 확인했다면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뉴스룸 시청률은 저조하지만 모바일에선 의미 있는 수치가 나오고 이를 통해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다는 거다. 그는 움츠러들 필요가 없다면서 우리는 여전히 강력한 뉴스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모바일 전환의 과도기적 환경과 늘어난 업무량에 기자들은 고충을 토로하지만 모바일로 갈 수밖에 없다는 걸 인정하는 분위기도 있습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 괄목할 성과를 낸 점을 긍정적으로 보기도 합니다. 강인식 부국장은 양적인 게 모바일 성장의 전부라 할 수 없지만 JTBC는 그 전에 양적인 면에서 뒤처져 있었다면서 기본적으로 생산량을 늘리며 체질을 바꿔 가는 과정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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