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라이프 기사부터 정책 정보까지 동백전 앱엔 지역 뉴스 가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中 진입장벽 높은 서구권 대신중동동남아서 점유율 확대 전략삼성도 보급형 갤럭시핏3 맞불 중국 모바일 업체들이 미국 유럽 등 점유율 장벽이 높은 서구권 시장 대신 중동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초기 흥행에 성공한 보급형 웨어러블 라인업 갤럭시핏3로 시장 지키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화웨이는 15일 워치핏3를 포함 신규 스마트홈 디바이스 공식 공개 행사를 앞두고 최근 두바이 현지에서 사전 공개 행사를 가졌습니다. 워치핏3는 삼성전자의 갤럭시핏3와 마찬가지로 헬스 기능에 중점을 둔 스마트밴드 제품입니다.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 크기가 0. 08인치 가량 커진 워치핏3는 위치정보확인 100가지 운동 지원 기능 심박수혈중산소농도회복률수면분석 기능을 지원합니다. 출고가는 국가별로 10만원 후반~20만원 초중반대로 예상됩니다. 화웨이가 중동에서 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한 것은 중동동남아 시장에서의 모바일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화웨이는 워치핏3 외에도 화웨이워치4 프로 화웨이워치 GT4 화웨이 프리버드6i 등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도 공개했습니다. 화웨이 등 중국 업체들은 미국의 대중 제재 등을 피해 중동 동남아 지역 내 공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중동과 동남아 지역은 전통적으로 중저가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도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중동 시장에서 중국 업체의 웨어러블 밴드 점유율은 증가 추세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샤오미와 화웨이가 각각 점유율 16 10 를 차지했습니다. 샤오미는 전년 대비 1 가량 역성장했지만 같은 기간 화웨이는 5 성장했습니다. 삼성전자도 지난해 중동시장에서 웨어러블 밴드 점유율이 애플 다음인 20 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2022년 대비 38 급성장했습니다. 여기에 최신 스마트밴드 갤럭시핏3의 출시국에 중동 지역을 포함시켜 시장 수성 및 확장에 나선다는 전략입니다. 삼성전자는 시장 수요 및 환경을 감안해해 미국 유럽 등을 제외한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갤럭시핏3를 출시했습니다. 국내 출고가 기준 10만원 미만인 삼성 갤럭시핏3는 국내 시장에서 초기 물량 완판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7월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신규 폴더블폰 공개 행사에서 갤럭시워치7 시리즈도 공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맥OS용 데스크톱앱 먼저 출시애플이 다음달 생성형 인공지능 을 적용한 음성 비서 시리를 내놓는다.
여기에 오픈AI의 최신 대규모언어모델 GPT-4o를 활용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13일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다음달 열리는 세계개발자콘퍼런스 에서 대대적으로 개편한 시리를 공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리는 애플이 2011년 내놓은 음성 비서다. 아이폰 등 다양한 애플 기기에서 사용자의 음성 요청을 수행합니다. 스마트폰은 전화를 걸고 문자를 보내는 등의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오픈AI는 이날 맥 운영체제 용 GPT-4o 데스크톱 앱을 출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버전은 연말에 내놓을 계획입니다. 오랜 파트너인 MS보다 애플을 먼저 챙긴 셈입니다. 테크업계에서 시리에 GPT-4o가 들어갈 것이란 분석이 쏟아지게 된 배경입니다. 오픈AI는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광범위하게 GPT-4o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애플은 그동안 생성 AI 사용을 위한 라이선스를 두고 오픈AI뿐만 아니라 구글과도 협상해 왔습니다. 민들레차 마시면 좋은 이유와 만드는 방법 오픈AI GPT-4o와 구글 제미나이 두 종류의 선택지가 있다는 의미다. 실리콘밸리=최진석 특파원 iskra hankyung. com생활 밀착 기사 제공전자화폐 앱언론사 첫 융합 눈길다음 달까지 경품 추첨 이벤트도부산시의 블록체인 기반 통합 시민플랫폼 시범 사업이 본격 가동되면서 시민을 위한 생활 밀착형 정보 이용 통로도 새로 열렸습니다. 130만 명이 가입한 부산시민의 생활 필수템 동백전 앱을 통해서다. 부산시와 동백전 운영대행사인 BNK부산은행 〈부산일보〉가 손을 잡고 공공기관과 금융 언론 사이의 플랫폼 경계를 넘어선 새로운 실험에 나서면서 각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4일 닻을 올린 시민플랫폼 시범 사업은 부산 지역 화폐인 동백전을 포함해 디지털시민증 정책자금 신청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앱 하나로 구현하는 마당입니다. 여기에는 부산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15분 도시 구현을 위한 실생활 콘텐츠 공간이 함께 마련됐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동백전 앱을 실행하면 15분 도시 생활권 맵과 함께 15분 도시 공유공동체 버튼이 보인다. 〈부산일보〉가 엄선한 최신 생활 기사가 기다리는 곳입니다.
15분 도시 공유공동체 버튼을 누르고 입장하면 3개의 방이 있는데 왼쪽 오늘 부산에서 〈부산일보〉가 매일매일 생산하는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부산일보〉는 이곳에서 부산시와 산하 공공기관 16개 구군에서 시행하는 각종 정보를 발 빠르게 작성 일상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또 국내외 여행지 소개나 맨발걷기 반려생활 등 라이프 관련 정보도 수시로 게재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각종 전시공연 문학계 소식 등 삶을 풍성하게 가꾸는 데 필요한 지역 문화 뉴스도 엄선해 제공합니다. 〈부산일보〉는 이번 통합 시민플랫폼 지역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동백전 운영대행사 BNK부산은행과 지난해부터 머리를 맞댔다. 올해 초까지 수개월에 걸쳐 논의를 진행한 끝에 동백전 앱에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후 안정적 운영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힘써 왔습니다. 이는 블록체인 기반 전자화폐 앱과 언론사라는 서로 다른 플랫폼의 경계를 초월한 새로운 융합 시도다. 특히 동백전 앱 오늘 부산의 기사를 통해 부산닷컴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세븐비치 어싱 챌린지 맨발걷기 이벤트를 기념해 〈부산일보〉 해피존 플러스에서 진행 중인 회원 가입 이벤트의 경품 추첨 대상이 됩니다. 다음 달 15일까지 오늘 부산의 기사 아래쪽 부산닷컴 신규 회원 이벤트 버튼을 누르고 회원 가입을 하면 오사카 왕복 크루즈 반얀트리해운대부산 숙박권 주말 원나잇크루즈 부산미래IFC VIP검진권 대마도 왕복 크루즈 승선권 라치나타 올리브유 교환권 등을 받을 기회를 얻게 됩니다.
.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671 명
  • 오늘 방문자 1,819 명
  • 어제 방문자 6,048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15,108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1 명
  • 전체 회원수 37,545 명
  • 전체 게시물 280,591 개
  • 전체 댓글수 193,39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