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김호중 심야 뺑소니 입건운전자 바꿔치기 음주 여부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애플 개발자 회의 임박달아오르는 아이폰 부품株비에이치 이달 37 LG이노텍자화전자10 안팎으로 올라AI폰 챗GPT 탑재땐판매 급증 수혜 기대애플의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 를 앞두고 국내 아이폰 부품 관련주의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WWDC에서 생성형 인공지능 인 챗GPT가 적용된 음성 비서 시리 의 차세대 버전이 공개될 것이란 전망과 함께 향후 아이폰 판매량이 늘어날 것이란 기대가 커지면서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애플에 OLED 디스플레이용 인쇄회로기판 을 납품하는 비에이치 주가는 4. 14 오른 2만3900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이달 들어 37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는 LG이노텍은 이날 3. 8 상승한 24만2500원에 마감했습니다. 이달에만 9 가량 주가가 올랐습니다.
손떨림보정부품 공급 업체인 자화전자도 1. 62 오른 2만8150원을 기록하는 등 이달 들어 10 넘는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달 10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WWDC는 9~10월 공개할 최신 아이폰에 담길 새 기능을 발표하는 행사입니다. 시장에선 AI 경쟁에서 뒤처진 애플이 WWDC를 계기로 반격에 나설 것으로 본다. 증권업계는 아이폰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협력업체 주가가 들썩였던 만큼 관련주를 눈여겨보라는 조언이 나옵니다. 멍게 잘 먹는 방법과 다양한 이점 알아보기 최근 1년간 LG이노텍 등 관련주의 주가는 아이폰 판매 부진과 AI 적용 불확실성 등의 우려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3월 판매 부진 완화와 WWDC 개최로 이 같은 불확실성이 해소될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이번 WWDC에서 관전 포인트는 AI 기능이 아이폰의 어디까지 적용될지 여부다. 애플은 현재 차기 운영체제 인 IOS 에 챗GPT 기능을 넣기 위해 오픈AI와 최종 계약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아이폰16 OLED 패널 주문량은 전년 대비 14 증가한 2000만 대로 추정되고 고부가 모델인 프로 프로 맥스 주문량은 8000만 대로 전체 주문량의 67 에 달할 것이라며 국내 아이폰 부품업체들의 수혜 강도도 첫 AI 아이폰 출시와 함께 점차 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차용현 기자 = 부처님오신날을 하루 앞둔 14일 오후 경남 양산시 통도사 인근에 위치한 안양암에는 화려한 연등이 불을 밝히고 있습니다. con newsis. com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김호중가수 김호중 씨가 심야에 서울 강남의 도로에서 사고를 내고 달아났다가 뒤늦게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걸로 드러났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김 씨를 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경찰 등에 따르면 김 씨는 지난 9일 밤 11시 40분쯤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마주 오던 택시와 부딪힌 뒤 달아난 혐의 를 받고 있습니다. 사고 후 김 씨 측이 운전자 바꿔치기 를 시도한 걸로 볼 수 있는 정황도 확인됐습니다. 조사 결과 사고 3시간여 뒤인 10일 새벽 2시쯤 김 씨의 매니저인 30대 남성이 경찰을 찾아 자신이 사고를 냈다고 진술한 걸로 파악됐습니다. 매니저는 김 씨가 사고 당시 입었던 옷을 입고 찾아온 걸로 전해졌습니다.
김 씨는 사고 17시간 뒤인 다음날 오후 4시 30분쯤이 돼서야 경찰의 요구에 따라 출석했고 음주 측정 결과 음성이 나왔습니다. 경찰은 조사 과정에서 차량 소유주가 김 씨인 점 등을 확인했고 김 씨는 그제야 직접 운전했다고 인정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김 씨 차량 블랙박스에는 메모리 카드가 빠져 있었던 걸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사고 이후 상당한 시간이 지난 뒤 음주 측정이 이뤄진 만큼 김 씨가 술을 마시고 운전했을 가능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또 김 씨 매니저도 입건해 거짓 자백을 하게 된 경위와 김 씨 측이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거나 고의로 블랙박스 메모리카드를 숨겼는지도 수사하고 있습니다. 김 씨의 소속사인 생각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일 저녁 김호중이 택시와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며 사고가 발생하자 김호중은 골목으로 차를 세우고 매니저와 통화를 했고 그 사이에 택시 기사께서 경찰에 신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후 상황을 알게 된 매니저가 본인이 처리하겠다며 경찰서로 찾아가 본인이 운전했다고 자수를 했고 이 사실을 알게 된 김호중이 직접 경찰서로 가 조사 및 음주 측정을 받았다면서 음주 혐의는 나오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사고 당시 김호중은 당황한 나머지 사후 처리를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다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소속사와 김호중은 사후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525 명
  • 오늘 방문자 6,359 명
  • 어제 방문자 6,322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49,218 명
  • 오늘 가입자 2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48 명
  • 전체 게시물 286,820 개
  • 전체 댓글수 193,397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