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조국 이번엔 독도 소주 인증샷일본 반응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애플 개발자 회의 임박달아오르는 아이폰 부품株비에이치 이달 37 LG이노텍자화전자10 안팎으로 올라AI폰 챗GPT 탑재땐판매 급증 수혜 기대애플의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 를 앞두고 국내 아이폰 부품 관련주의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WWDC에서 생성형 인공지능 인 챗GPT가 적용된 음성 비서 시리 의 차세대 버전이 공개될 것이란 전망과 함께 향후 아이폰 판매량이 늘어날 것이란 기대가 커지면서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애플에 OLED 디스플레이용 인쇄회로기판 을 납품하는 비에이치 주가는 4. 14 오른 2만3900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이달 들어 37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는 LG이노텍은 이날 3. 8 상승한 24만2500원에 마감했습니다. 이달에만 9 가량 주가가 올랐습니다. 손떨림보정부품 공급 업체인 자화전자도 1. 62 오른 2만8150원을 기록하는 등 이달 들어 10 넘는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달 10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WWDC는 9~10월 공개할 최신 아이폰에 담길 새 기능을 발표하는 행사입니다. 시장에선 AI 경쟁에서 뒤처진 애플이 WWDC를 계기로 반격에 나설 것으로 본다. 증권업계는 아이폰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협력업체 주가가 들썩였던 만큼 관련주를 눈여겨보라는 조언이 나옵니다. 최근 1년간 LG이노텍 등 관련주의 주가는 아이폰 판매 부진과 AI 적용 불확실성 등의 우려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3월 판매 부진 완화와 WWDC 개최로 이 같은 불확실성이 해소될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이번 WWDC에서 관전 포인트는 AI 기능이 아이폰의 어디까지 적용될지 여부다. 애플은 현재 차기 운영체제 인 IOS 에 챗GPT 기능을 넣기 위해 오픈AI와 최종 계약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아이폰16 OLED 패널 주문량은 전년 대비 14 증가한 2000만 대로 추정되고 고부가 모델인 프로 프로 맥스 주문량은 8000만 대로 전체 주문량의 67 에 달할 것이라며 국내 아이폰 부품업체들의 수혜 강도도 첫 AI 아이폰 출시와 함께 점차 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맥OS용 데스크톱앱 먼저 출시애플이 다음달 생성형 인공지능 을 적용한 음성 비서 시리를 내놓는다. 가지가 주는 이점과 다양한 요리 방법 여기에 오픈AI의 최신 대규모언어모델 GPT-4o를 활용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13일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다음달 열리는 세계개발자콘퍼런스 에서 대대적으로 개편한 시리를 공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리는 애플이 2011년 내놓은 음성 비서다. 아이폰 등 다양한 애플 기기에서 사용자의 음성 요청을 수행합니다. 스마트폰은 전화를 걸고 문자를 보내는 등의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오픈AI는 이날 맥 운영체제 용 GPT-4o 데스크톱 앱을 출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버전은 연말에 내놓을 계획입니다. 오랜 파트너인 MS보다 애플을 먼저 챙긴 셈입니다. 테크업계에서 시리에 GPT-4o가 들어갈 것이란 분석이 쏟아지게 된 배경입니다. 오픈AI는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광범위하게 GPT-4o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애플은 그동안 생성 AI 사용을 위한 라이선스를 두고 오픈AI뿐만 아니라 구글과도 협상해 왔습니다. 오픈AI GPT-4o와 구글 제미나이 두 종류의 선택지가 있다는 의미다. 실리콘밸리=최진석 특파원 iskra hankyung. com어제 였죠.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독도를 방문하자 일본 정부가 강하게 항의를 했습니다. 그러자 어젯밤에 밥을 먹으면서 술 한잔했다고 자신의 SNS의 사진을 올렸는데 이 사진입니다. 독도소주를 마셨다 라고 사진을 올렸습니다. 일본이 뭐라고 하든 독도는 우리 땅입니다. 이런 뜻으로 올린 거라고 해석이 되죠. 조국 대표가 독도 들어가기 전에도 소주 사진을 올렸었잖아요. 전날 독도에 들어가기 전에 또 이런 사진을 올렸습니다. 특정 상품 때문에 말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새로와 처음처럼 소주병을 올렸는데 처음처럼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겠다. 뭐 이런 의지를 담아서 올렸는데 말 나온 김에 조국 대표가 소줏병 사진을 올린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상당히 기시감이 있어요. 불과 5년 전이죠. 2019년 8월 3일 법무부 장관에 지명되기 불과 며칠 전입니다. 부산에서 친구들과 술자리를 했다고 하면서 이 소주병 3개를 나란히 배치해 사진을 찍었는데요. 대선 진로 좋은 데이. 대선 진로가 좋다 이런 식으로 해석이 돼서 당시에 여당이었던 민주당 쪽에서는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이 되던 시절이라 상당히 화제가 됐던 사진입니다. 조국 대표가 독도를 방문한 건 아무래도 라인 사태 문제 때문에 정치권에서 논란이 뜨겁기 때문이잖아요. 그러자 이제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상당히 반응이 뜨거웠었어요. 당장 어제였죠. 일본 방송에서 따라붙어서 인터뷰를 하는 장면이 화제가 됐습니다. 한번 보고 가시죠. 우리 언론이라면 당연히 독도라고 질문했겠죠. 그러니까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상당히 무례한 질문을 받은 셈인데 말 나온 김에 과거에도 좀 비슷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좀 더 세게 대응을 해서 또 화제가 됐었거든요.
같이 한 번 보고 가시죠. 네 이런 일도 있었죠. 우리 정치인이 이렇게 독도를 방문하게 되면 일본 정치권에서도 반발이 들어오잖아요. 오늘도 일본 관방장관은 유감을 표시했고 또 일본의 TBS 방송 이렇게 보도를 했습니다. 한국의 다마네기남 양파남 조국 씨가 다케시마에 상륙했습니다. 의연하게 대응하겠다는 불만을 제기했다고 했는데. 조금 더 내용을 보겠습니다. 그대로 의역을 해서 가지고 왔는데요. 양파남을 별명을 가진 창고로 양파남이라는 것은 의혹이 많아서 의혹이 계속 나옵니다. 라는 뜻으로 일본 언론이 붙인 별명입니다. 양파남이란 별명을 가진 한국 정당 대표 조국 씨가 시마네현의 다케시마에 상륙해서 일한 관계의 개선을 추진하는 윤석열 정권을 비판했습니다. 다시 얘기해서 한국의 야당이 윤석열 정부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이런 인식의 보도를 하고 있는 건데요. 실제로 미국과 일본은 윤석열 정부의 외교 정책을 적극적으로 환영하는 입장을 보여왔습니다. 바로 오늘입니다.
오늘도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이 미국의 인도 태평양 전략 확장에 있어서 한일 관계 개선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를 했습니다. 다만 우리 정부 입장에서는 그럼 무엇을 얻고 있는 거냐 이런 비판도 나오는 건 사실입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228 명
  • 오늘 방문자 2,685 명
  • 어제 방문자 6,258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98,499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1 명
  • 전체 회원수 37,553 명
  • 전체 게시물 298,076 개
  • 전체 댓글수 193,40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