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일상 스며든 스포츠 유니폼 블록코어 패션 뜬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평소보다 어머니의 오전 활동이 부족합니다.
삼성전자의 가전 원격제어 어플리케이션 스마트싱스에 이런 알림이 떴다. 따로 사는 어머니의 걸음 숫자가 평소보다 적은 데다 정수기 사용 내역도 없어 갤럭시 워치와 정수기에서 이를 감지한 스마트싱스가 자녀에게 경고 알림을 보낸 것입니다.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이 나섰습니다. 어머니가 오전에 주로 머무는 운동용 방에 들어가 실내 곳곳을 카메라로 비춰 준다. 이를 통해 부모님의 안부와 건강을 실시간으로 챙겨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따로 사는 가족 구성원을 위한 가전 원격제어 시스템 패밀리 케어 서비스를 다음달 출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습니다. 전날 삼성전자는 경기 수원사업장 고객경험연구소 에서 기자들을 대상으로 패밀리 케어 및 인공지능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이날 시연을 진행한 삼성전자 CXMDE 센터의 문종채 프로는 지금은 로봇청소기의 카메라 화면만 볼 수 있지만 부모님이 집에서 넘어지거나 하는 경우 자동으로 감지하는 기능을 오는 10월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패밀리 케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를 둔 자녀를 주요 사용자로 설정했습니다.
부모님 댁의 TV냉장고정수기인덕션스마트폰 등 사용 여부를 자녀가 스마트싱스로 확인하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부모님이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미리 설정해 놓은 약 먹는 시간을 스피커가 음성으로 알려 준다. 약이 들어 있는 서랍을 열면 복약 기록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날 시연에서 인덕션에 물이 든 주전자를 올려둔 채 자리를 비우는 다소 위험한 상황을 연출하자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인덕션과 거리가 멀어졌습니다. 작동을 중지하겠느냐라는 알림이 뜨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패밀리 케어를 스마트싱스 앱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앞으로 다양한 AI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며 나이가 많은 시니어를 돕는 패밀리 케어가 그 첫 걸음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신혼부부 영유아 가구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AI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맞벌이 신혼부부를 위해서는 집에 아무도 없는 낮 시간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이 먼지 흡입부터 물걸레 청소까지 해준다.
어린이집에서 아이를 하원시키는 길에 냉장고에 간식이 남아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식재료는 당일배송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바로 주문합니다.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아이가 언제 집에 왔는지 확인할 수 있고 조명에어컨 등을 공부하기 좋은 환경으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집을 오래 비울 때에는 저녁마다 조명이 켜지도록 설정하는 등 1인 가구를 위한 AI 솔루션도 마련했습니다. 가전 곳곳에 AI 기능이 적용되면서 따르는 개인정보 유출 우려에 대해 삼성전자는 주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만 쓰이던 자체 보안 솔루션 녹스의 적용 범위를 TV냉장고 등 가전제품에까지 확대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허태영 CXMDE센터 상무는 글로벌 인증기업 UL솔루션즈의 사물인터넷 보안 평가에서 모바일 기기에나 필요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등급을 가전제품에서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땀냄새가 많이 날때에는 생활습관을 개선해보는것도 좋아요 아울러 보안 유출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데이터를 외부 클라우드로 전송하지 않고 온디바이스 로 처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귀찮고 불편한 가사노동에서 사용자의 행동을 줄이고 궁극적으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도록 만드는 것이 지향점이라며 AI를 비롯한 모든 기술은 사용자의 모든 행동을 줄이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무신사스파오서 블록코어 제품 매출 증가 차민지 기자 =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복처럼 매치해 입는 이른바 블록코어 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블록코어는 영국에서 남자를 지칭하는 속어인 블록 과 평범한 멋을 지칭하는 단어 놈코어 가 합쳐진 단어를 뜻합니다.
15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달 12일부터 지난 12일까지 30일간 무신사 유니폼 카테고리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5. 4배 늘었습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대형 스포츠 경기가 잇따라 열리면서 경기를 직관하기 위해 유니폼을 구매하는 수요가 늘어났다며 일상에서도 응원하는 팀 유니폼을 착용해 블록코어룩 을 연출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진 영향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랜드월드 스파오는 올해 봄여름 시즌 블록코어 상품 매출이 작년 가을겨울 시즌보다 87 늘었다고 전했습니다. 스파오는 올해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블록코어 컬렉션 애틀란타 와 애슬레틱 을 선보였습니다. 이 컬렉션은 남녀공용 7개 여성용 5개 등 모두 12개 스타일로 구성됐습니다. 스파오 여성용 스타일은 지난 시즌에는 포함되지 않았다가 이번 시즌에 추가됐습니다. 블록코어 인기 속에 풋살 등 축구에 대한 여성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스파오 관계자는 여성용 블록코어 제품이 매출의 40 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여성용 애틀란타 크롭 긴팔티 와 애틀란타 나일론 스트링 스웨트셔츠 는 초도 물량이 완판됐고 3차 재주문까지 진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LF에 따르면 리복 벡터 스포츠 저지 반팔티 는 타사 여름 티셔츠 대비 30 높은 판매율을 보인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야구 e-스포츠 등 스포츠 구단들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트릿브랜드 예스아이씨 와 한화이글스는 지난 2일 한화이글스 주황색과 구형 엠블럼을 활용한 7종 협업 상품을 예스아이씨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중 볼캡과 스타디움 재킷반소매 티셔츠글러브 등 일부 제품은 출시 2주도 되지 않았으나 무신사에선 모두 동났습니다. 유아동을 겨냥한 제품도 늘고 있습니다. 뉴발란스 키즈는 지난 3월 하이브리드 스포츠 라인을 발표하며 데일리용 유니폼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뉴진스와 제니 등 셀럽들이 즐겨 입기 시작하면서 인기를 끈 블록코어 트렌드가 이제 대중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다양한 핏과 디자인 축구복 패션을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젊은 세대 고객이 늘어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611 명
  • 오늘 방문자 5,403 명
  • 어제 방문자 4,894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812,644 명
  • 오늘 가입자 1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45 명
  • 전체 게시물 280,266 개
  • 전체 댓글수 193,39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