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lt;2 gt;카메라 앱 화면 누르면 이런 기능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 앵커멘트 】 지난해 10월 7일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할 당시 촬영된 이스라엘 여군 납치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폭행으로 피투성이가 된 여군들에게 성희롱까지 하는 모습이 담겨 있는데요. 이스라엘의 라파 대규모 공습이 임박했단 관측 속 미국도 작전을 허용하는 듯 선회하는 발언을 해 주목됩니다. 이교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손이 뒤로 묶인 이스라엘 여군들 얼굴에 핏자국이 가득합니다. -팔레스타인에 친구가 있어요. -조용히 해 죽일 거라 협박하더니 -우리 형제들이 너희 때문에 죽었어 너희 전부를 쏠 거야. 밤의 활용법 체크해보고 여러 효능도 알아보기 성희롱 발언을 쏟아내기도 합니다. -이들은 값싼 여성 포로들입니다. -너 예쁘다. 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 남부 군기지에서 하마스 무장대원이 이스라엘 여군을 납치한 장면이 담긴 영상입니다. 여군 7명 중 한 명은 이스라엘군이 구출했지만 한 명은 사망 나머지 다섯 명은 아직 억류 중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질 가족들은 이 영상을 공개하며 이스라엘 정부에 연일 인질 협상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인터뷰 아예렛 레비 / 억류 여군 어머니- 영상에서 성폭력을 암시하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구출이 시급해요.
정말 겁이 납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측이 라파에서 민간인 상당수가 대피했고 민간인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전제에서 라파 공격을 묵인하는 듯한 언급을 해 주목됩니다. 인터뷰 제이크 설리번 /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이스라엘이 민간인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라파를 포함한 가자 전역에서 하마스를 격퇴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습니다. 라파 공격 시 무기 지원을 중단하겠다던 입장에서 선회한 건데 이스라엘군의 라파 대규모 공습이 임박했단 관측이 나옵니다. MBN뉴스 이교욱입니다. 영상편집 김민지 그 래 픽 정민정편집자주 폰카홀릭 에서는 디지털카메라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양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각종 설정 방법과 촬영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스마트폰 기종과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설정 위치나 기능은 바뀔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갤럭시 S23 울트라를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아이폰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면 함께 다룹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앱을 실행한 상태로 화면을 터치해 보자. 누른 부분에 사각형이 나타날 것입니다. 화면을 아무 곳이나 다시 터치하면 사각형이 사라집니다. 이번에는 화면을 길게 눌러 보자. 사각형 대신 자물쇠가 그려진 원이 나타난다. 사각형과 원 모두 사진을 찍을 때 초점을 조절하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초점이 잘 맞은 사진을 찍으려면 두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각각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차례대로 살펴보자. 원하는 곳에 초점 맞추려면 터치 해보자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별다른 조작을 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이 알아서 초점을 조절합니다. 일반 모드에서는 화면 가운데에 초점을 맞추고 프로 모드에서는 초점 영역을 가운데와 화면 전체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초점 영역을 화면 전체로 설정하면 가장 가까이 있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춘다. 아쉽게도 스마트폰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알아서 초점을 맞춰주지 않는다. 피사체가 움직이는 상황이라면 특히 그렇다. 스마트폰에 초점 조절을 맡기면 초점이 엉뚱한 곳에 맞아 사진이 흐리게 찍힐 가능성이 높다. 화면 터치는 이럴 때 사용합니다. 화면을 짧게 터치하면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추며 사각형으로 표시합니다. 피사체가 이동하면 사각형이 따라가면서 초점을 유지합니다. 이 기능을 동체 추적 이라고 부른다.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처럼 활발하게 움직이는 피사체에 초점이 제대로 맞도록 도와준다. 사각형이 없을 땐 평소처럼 화면 가운데에만 초점을 맞추므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찍을 땐 화면을 한 번 눌러 동체 추적을 켜야 합니다.
또한 사전에 카메라 앱 설정에서 대상 추적 AF 옵션을 활성화해두어야 합니다. 길게 누르면 AF/AE 잠금 활성화 어떻게 활용할까화면을 길게 누르면 그 자리에 초점을 맞추면서 사각형 대신 작은 자물쇠가 달린 원이 나타난다. 피사체를 따라다니는 사각형과 달리 원은 한 번 만들어진 자리에 고정됩니다. 화면을 다시 터치하면 원은 사라지는데 그전까지는 카메라가 초점을 자동으로 다시 맞추지 않는다. 이 기능을 AF/AE 잠금 이라고 부른다. AF는 Auto Focus AE는 Auto Exposure 의 줄임말입니다. AF/AE 잠금이 활성화되면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기능과 자동으로 밝기 를 조절하는 기능이 일시적으로 꺼집니다. AF/AE 잠금은 초점과 밝기를 고정한 상태로 사진을 찍어야 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피사체가 화면 가장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을 때도 활용하기 좋다. 예를 들어 인파가 오가는 도로를 배경으로 모델 사진을 찍을 때 만약 모델이 화면 가장자리에 있다면 스마트폰은 모델이 아니라 화면 가운데를 지나는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려고 할 것입니다. 모델에게 초점을 맞추려면 촬영 화면에서 모델이 서 있는 부분을 눌러야 합니다. 화면을 짧게 누르면 사각형이 나타나면서 모델에게 계속 초점을 맞춘다. 하지만 가만히 서 있는 피사체에 동체 추적 기능을 사용하면 초점을 계속 다시 맞추느라 화면이 미세하게 흐릿해졌다 또렷해지길 반복합니다. 이 현상은 AF 속도가 느린 일부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더욱 잘 느껴집니다.
만약 이 현상이 체감된다면 모델이 서 있는 부분을 길게 눌러 AF/AE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편이 낫다. 한편 AF/AE 잠금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사진 밝기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스마트폰이 촬영 화면을 분석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데 AF/AE 잠금 모드에서는 밝기 자동 조절 기능이 비활성화되므로 밝기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용자가 직접 조절해야 합니다. 화면을 길게 누르면 나타나는 원 아래에 작은 밝기 슬라이더가 있습니다.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움직이면 어두워지고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밝아집니다. 겉보기엔 밝기 슬라이더를 직접 드래그해야 할 것처럼 생겼지만 실제로는 촬영 영역 내 아무 곳이나 터치하고 좌우로 드래그해도 됩니다. 갤럭시 기본 카메라 앱에는 프로 라는 촬영 모드가 있습니다. 감도 셔터 속도 밝기 초점 화이트 밸런스 같은 요소를 직접 제어하면서 사진을 찍는 전문가용 촬영 모드다. 프로 모드에서도 화면을 짧거나 길게 누르면 동체 추적과 AF/AE 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프로 모드는 밝기 조절 기능을 별도로 지원하므로 AF/AE 잠금 기능에서 밝기 슬라이더는 빠졌습니다. TIP 아이폰에도 같은 기능 탑재해차이는 방향 뿐아이폰 기본 카메라 앱도 화면을 터치해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짧게 누르면 해당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동체 추적이 활성화되며 길게 누르면 AF/AE 잠금 모드로 변하며 밝기 슬라이더가 나타난다. 갤럭시 기본 카메라 앱과 다른 점은 밝기 슬라이더가 세로 방향이라는 것뿐입니다. 슬라이더를 위로 올리면 사진이 밝아지고 아래로 내리면 어두워집니다.
갤럭시와 마찬가지로 슬라이더를 직접 누를 필요가 없으므로 촬영 영역 내 아무 곳이나 눌러 드래그하면 밝기가 조절됩니다. 테크플러스 이병찬 기자.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775 명
  • 오늘 방문자 2,871 명
  • 어제 방문자 6,124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932,485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55 명
  • 전체 게시물 306,432 개
  • 전체 댓글수 193,413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