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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유럽 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 시장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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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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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어엑스 운영사 SBXGBNK와 네이밍 스폰서십게임단 BNK 달고 경기부산 이스포츠 게임단 피어엑스 가 BNK금융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 BNK 피어엑스 로 거듭난다.
피어엑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진정한 부산 팀으로 변신에 나설 계획입니다. 콘텐츠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의 이스포츠 자회사이자 피어엑스를 운영하는 SBXG는 BNK금융그룹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스폰서십을 계기로 SBXG가 운영 중인 이스포츠 구단 피어엑스 산하 모든 팀은 오는 6월부터 BNK 피어엑스로 불리게 됩니다. 더불어 BNK금융그룹 로고와 사명이 선수 유니폼을 비롯해 경기장 설치물 구단 제작물 등 다양한 곳에 메인으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지역 은행과 이스포츠게임단이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최초 사례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리그부터 카트라이더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세계적 리그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이스포츠 구단 피어엑스는 2021년 7월 부산과 협약을 맺고 야구 축구 농구에 이어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이스포츠 구단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네이밍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SBXG와 인연을 맺게 된 BNK금융그룹은 부산 경남 지역 대표 금융기업으로 BNK부산은행 경남은행을 비롯해 캐피탈 벤처투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땀냄새가 많이 날때에는 생활습관을 개선해보는것도 좋아요 BNK금융지주 그룹브랜드부문장 안수일 상무는 부산의 대표 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하는 것이 우리의 중요한 책무라고 생각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BXG 임정현 CEO는 BNK금융그룹과 함께 하게 되어 SBXG로서도 대단히 큰 영광이라며 의미 있는 스폰서십을 체결한 만큼 이스포츠를 통한 열기로 부산이 들썩일 수 있도록 피어엑스가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민 친화적인 구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피어엑스 운영사인 SBXG는 지난 19일 부산 거점 항공사인 에어부산과 파트너십도 체결했습니다.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에어부산은 피어엑스 선수단은 물론 SBXG 임직원을 대상으로 항공권 지원과 제휴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SBXG는 피어엑스 선수단 유니폼에 에어부산 로고를 부착하는 등 각종 홍보마케팅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 중입니다. 유럽신장학회서 성과 공개허가 1년 만에 점유율 50 희귀신장병 1조 시장 정조준기술력으로 美 암젠 제쳐첫 직판망 가동도 통했다삼성바이오에피스가 희귀질환 치료제 솔리리스의 유럽 바이오시밀러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습니다. 직판망을 가동한 지 10여 개월 만입니다. 경쟁사인 미국 암젠을 따돌린 비결은 품질력입니다. 치료 대상군을 확대하는 판매 전략을 통해 바이오시밀러 1등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직판 10개월 만에 마켓리더 올라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23~26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럽 신장학회 에 참석해 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인 에피스클리 시장 점유율이 50 를 넘었다고 공개했습니다.
에피스클리는 희귀질환인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 과 비정형 용혈성 요독 증후군 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환자가 적고 개발 난도가 높아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성공한 기업은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암젠 두 곳뿐입니다. 지난해 솔리리스의 유럽 매출은 8억500만달러 다. 현지에선 바이오시밀러 출시 후 오리지널 의약품인 솔리리스 시장 점유율이 70 대로 낮아진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업계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를 통해 1000억원 넘는 매출을 확보했을 것이라고 평가하는 이유입니다. 에피스클리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유럽 직판에 나선 첫 제품입니다. 처음으로 회사 이름을 제품명에 넣었을 정도로 공을 들였습니다. 지난해 5월 유럽의약품청 시판 허가를 받았고 두 달 만인 7월 출시했습니다. 안토니오 리토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법인장은 빅파마 로 도약하기 위해선.
개발생산을 넘어 판매 역량도 중요하다고 판단해 직판망을 가동했다고 했습니다. 그는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년 만에 마켓 리더가 됐다며 다른 제품을 직판할 가능성도 열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無소르비톨로 암젠 따돌려에피스클리는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에서 시장 점유율 1위다. 프랑스는 양대 의약품구매대행업체 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탈리아는 전체 병원 입찰 시장의 90 이상을 따냈습니다. 비결은 품질입니다. 에피스클리엔 의약품 첨가물인 소르비톨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약물 안정성을 높이는 데 필요하지만 탄수화물 대사장애인 과당불내증 환자에겐 금지 성분입니다. 2세 미만 영유아는 과당불내증 여부를 알 수 없어 소르비톨 없는 약을 처방해야 합니다.
aHUS 환자 20 는 소아다. 소르비톨이 포함된 암젠 제품보다 에피스클리가 우위에 있다는 평가다. 리토 법인장은 연내 유럽에서 솔리리스를 처방받는 PNH 환자의 95 aHUS 환자의 80 를 확보하는 게 목표라며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희귀질환 분야 1등 브랜드라고 했습니다. 에피스클리 적응증도 확대 계획나흘간 열린 학회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장 부스를 꾸리고 에피스클리를 소개했습니다. 바이오시밀러 출시로 수억원에 달하는 치료비 부담을 낮췄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유럽은 바이오시밀러를 환영하는 분위기라며 남은 예산으로 좀 더 혁신적인 치료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려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에피스클리 치료 대상 환자군을 시신경 척수염 범주 질환으로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소영 삼성바이오에피스 커머셜전략팀장은 글로벌 시장을 적극 개척해 더 많은 희귀질환 환자에게 치료 기회를 주겠다고 말했습니다. 스톡홀름=남정민 기자 peux hanky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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