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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 하루 1대도 안팔려완전 망했다 충격 받은 샤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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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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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이후 논의 중단한중 외교안보대화 신설韓日 수소자원 대화체 출범尹 라인 문제 잘 관리해야한중 양국이 자유무역협정 2단계 논의를 8년만에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2015년 이래 중단됐던 논의를 다시 시작하면서 미중 갈등 속에서도 양국간 관계 개선에 나선 셈입니다. 이와 함께 차관급 협의체인 한중 외교안보대화를 신설하는 등 외교 안보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26일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윤석열 대통령과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와의 용산 대통령실 정상회담 후 브리핑을 열고 그간 추진된 상품교역분야의 시장개방을 넘어서서 앞으로는 서비스분야 문화 관광 법률 분야에 이르기까지 양국 교류와 개방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중 FTA는 지난 2014년 상품 분야 협상이 타결된 후 2015년 12월 발효됐습니다. 이후 2단계로 서비스 분야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으나 양국간 관계 악화로 인해 지금까지도 제대로 된 논의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3년간 중단된 한중 투자위원회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한국 산업통상자원부와 중국 상무부 간에 장관급 협의체로서 양국간 무역 양국간 투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김 1차장은 전했습니다.
외교안보 협력도 강화됩니다. 김 1차장은 한중 외교안보대화를 신설해서 6월 중순에 첫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며 외교부와 국방부 당국 간의 2+2 대화 협의체라고 볼 수 있는데 외교부에서는 차관 국방부에서는 국장급 고위관료가 참석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리창 총리와의 회담 후 곧바로 이어진 한일 정상회담에서는 수소협력 대화체와 자원협력대화체를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모두 6월 중순 새로 출범시킬 계획이고 한국에서는 산업부 일본에서는 경산성이 관여합니다. 한일 글로벌 수소 공급망 확대와 수소 관련 표준 수소에너지 관련 규격 정책분야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자원협력 대화체는 핵심광물 공급망 등 가치 협력을 꾀하고 공급망 안전화를 도모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최근 이슈가 됐던 라인야후 문제에 대해서는 윤 대통령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에게 양국간 불편한 현안을 만들어선 안된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일본 총무성의 행정지도가 국내 기업인 네이버에 지분을 매각하라는 요구는 아닌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며 앞으로 양국간 불편한 현안이 되지 않도록 잘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먼저 얘기했습니다. 간접적으로 지분 매각 요구가 문제가 있단 점을 지적한 셈입니다. 이에 대해 기시다 총리는 일본 총무성의 행정지도는 이미 발생한 보안유출 사건에 대해 어디까지나 보안 거버넌스를 재검토해보라는 요구사항이라며 한일 양 정부 간에 초기 단계부터 이 문제를 소통하며 해 왔고 앞으로도 계속 긴밀히 소통 예정이라고 답했다고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삼성 타도 외치더니중국의 대표적 스마트폰 브랜드 샤오미가 한국에서 처참한 상황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가격을 무기로 삼성 텃밭 공략을 자신했지만 결국 실패했다는 분석입니다. 샤오미는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을 위협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완전 망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존재감이 없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이 중국에서 찬밥 대우를 받은 것과 마찬가지로 한국 소비자들도 샤오미 스마트폰을 철저히 외면하고 있습니다.
돼지감자가 주는 이점과 요리 방법들 확인 통신업계 따르면 샤오미 스마트폰은 하루에 1대도 안 팔릴 정도로 판매가 부진합니다. LG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철수 하자 그 자리를 노리고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중국산 스마트폰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낮은 선호도 벽을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가성비 을 앞세워 한국에서 주력 제품인 레드미 노트 시리즈를 꾸준히 내놓고 있습니다. 올해도 30만~5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폰 레드미 노트13 LTE와 레드미 노트13 프로 5G모델을 국내 출시 삼성에 도전장에 던졌습니다. 하지만 1만대도 못 팔고 재고 처리를 위한 공짜폰으로 전락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샤오미 제품은 스펙 대비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지가 될 것으로 봤지만 요즘은 삼성도 중저가폰을 많이 내놓고 있어 한국에서 샤오미가 파고들 틈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삼성전자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99 를 넘게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샤오미를 비롯해 모토로라 등 다른 외산폰은 0 대 수준에 그친 셈입니다. 한국 시장은 애플 아이폰을 제외하면 외산폰의 무덤입니다. 특히 중국 스마트폰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매우 낮다. 삼성전자 제품에 비해 떨어지는 제품 경쟁력과 A/S 서비스에 대한 불신 때문입니다. 샤오미가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한국 시장을 계속 공략하고 있지만 국내 중저가폰 시장에서도 삼성 갤럭시 A시리즈가 높은 장악력을 보이고 있어 샤오미가 성과를 내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판매가 너무 부진한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가 한국에서 얼마나 버틸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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