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팻 겔싱어 인텔 CEO 6월 초 방한 무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KODEX 미국AI테크TOP10+15 프리미엄 ETF 28일 상장한경 KEDI 지수 기반 8번째 AI 핵심 10개 기업으로 구성자산 20~40 커버드콜 운용엔비디아를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 테마주의 높은 시세 차익과 함께 매달 안정적인 배당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상장지수펀드 가 국내 증시에 상장됩니다.
올해 국내 ETF 시장의 수익률 상위권을 AI 반도체 ETF가 휩쓰는 가운데 관련 상품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ODEX 미국AI테크TOP10+15 프리미엄 ETF가 2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됩니다. ETF업계 1위인 삼성자산운용이 국내 언론사 중 유일한 지수산출기관인 한국경제신문사와 함께 출시하는 ETF다. 한경 KEDI 지수 기반 ETF로는 여덟 번째다. KODEX 미국AI테크TOP10+15 프리미엄 ETF는 미국 AI 관련주의 높은 기대 수익률에 커버드콜 전략을 더한 상품입니다. 우엉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효능 확인하기 이 ETF는 엔비디아 브로드컴 AMD TSMC 메타 애플 알파벳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AI 핵심주 10개에 투자합니다. 동시에 자산의 20~40 는 커버드콜 전략으로 운용합니다. 커버드콜이란 주식 채권 등 기초자산을 보유하면서 그 기초자산을 특정 가격에 살 수 있는 권리 를 매도하는 방식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입니다.
가령 엔비디아 주가가 1만원일 때 매입하면서 동시에 1만1000원에 살 수 있는 권리를 매도하는 식입니다. 이렇게 되면 엔비디아 주가가 1만1000원을 넘었을 때 차익은 포기해야 하지만 자산이 1만~1만1000원에서 움직일 때 시세차익과 옵션 프리미엄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KODEX 미국AI테크TOP10+15 프리미엄은 매주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구간에서 커버드콜 자산을 늘리고 적을 것으로 예상되는 구간에선 줄인다. 이를 통해 매달 1. 25 수준의 월 배당 지급을 목표로 운용합니다. 환노출형으로 설계돼 달러 가치가 높아지면 수익률이 올라가는 구조다. KEDI 미국AI테크TOP10+15 프리미엄 지수의 올해 수익률은 17. 7 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상승률 에 15. 2 포인트 앞섰습니다. 올해 국내 ETF 시장은 AI 반도체 관련 ETF가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고 있습니다. 올 들어 지난 24일까지 수익률 1~10위 ETF는 KODEX 미국반도체MV ACE 글로벌반도체TOP4PlusSOLACTIVE 등의 순이었습니다. 상위 20개 중 10개 ETF가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평균 수익률이 30 를 넘었습니다. 엔비디아 비중이 높을수록 수익률도 좋았습니다. 5일 AI 서밋 기조연설 연사 저스틴 호타드 DCAI 총괄로 변경팻 겔싱어 인텔 CEO의 6월 방한 계획이 무산된 것으로 26일 지디넷코리아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다음 주 인텔코리아가 주최하는 행사 AI 서밋 기조연설 진행자도 저스틴 호타드 데이터 센터 및 AI 그룹 총괄 로 바뀌었습니다.
팻 겔싱어 인텔 CEO는 다음 주 오전 11시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되는 ICT 전시회 컴퓨텍스 2024 기조연설을 진행 후 다음날 오전 인텔코리아가 서울에서 주최하는 행사인 AI 서밋 참석 예정이었습니다. AI 서밋은 인텔이 각국 파트너사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다음 주 진행될 행사 주제로 곧 출시를 앞둔 서버용 프로세서 제온6 AI 가속기 가우디3 출시 시기와 기술적 제원 등이 꼽힙니다. 저스틴 호타드 인텔 데이터센터AI 그룹 총괄 겸 수석부사장. 그러나 인텔 관계자는 26일 오는 5일 국내 진행할 AI 서밋 행사 기조연설 진행자가 저스틴 호타드 데이터 센터 및 AI 그룹 총괄로 변경됐다고 밝혔습니다. 단일 국가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의 기조연설을 CEO가 직접 진행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는 판단으로 추정됩니다. 팻 겔싱어 CEO의 향후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저스턴 호타드 총괄은 올해 인텔에서 분사한 알테라 CEO인 산드라 리베라를 대신해 올 초 부임했습니다.
1997년 모토로라 를 시작으로 2007년 NCR 등을 거쳐 2015년부터 지난 해까지 HPE 등에 재직했습니다. HPE에서는 수석 부사장 겸 고성능 컴퓨팅 AI 및 연구소 총괄을 역임했습니다. 일각에서는 팻 겔싱어 CEO 국내 방문 무산 이유로 지난 21일 진행된 삼성전자 인사를 꼽는다. 반도체 사업을 총괄하는 디바이스솔루션 부문장 교체에 따라 방한 계획도 바뀌었다는 추측입니다. 전영현 삼성전자 DS 부문장. 삼성전자는 21일 미래사업기획단장을 맡아왔던 전영현 부회장 을 DS 부문장으로 선임했습니다. 그동안 DS 부문장을 맡았던 경계현 사장은 미래사업기획단장으로 이동하며 자리를 맞바꿨다. 이와 관련 인텔 관계자는 기조연설 진행자를 저스틴 호타드 총괄로 확정한 초청장을 국내 파트너사에 발송한 시점은 21일 이전이며 특정 회사와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411 명
  • 오늘 방문자 582 명
  • 어제 방문자 5,041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3,404,434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630 명
  • 전체 게시물 342,346 개
  • 전체 댓글수 193,522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