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업비트 1분기 투자자 관심도 1위빗썸은 정보량 상승률 톱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북한 국경 지역에서 올해 2월 개봉한 한국 영화 파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신에 크게 의존하는 북한 주민들에게 무속신앙을 다룬 이 영화가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특히 청년사이에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27일 데일리NK는 함경북도 소식통을 인용해 이달 들어 국경 지역에서 중국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주민들을 통해 파묘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특히 청년들 사이에서 이 영화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국경 지역 주민들은 주로 중국 휴대전화를 사용해 외부와 연락을 취하는데 이렇다 보니 외부의 큰 사건이나 뉴스 정보를 비교적 빠르게 접하고 북한 내에 외부 문물을 전파하는 매개체 역할도 합니다. 올어바웃폰 실제 주민들 중 일부는 한국과 중국에서 새로 개봉한 영화나 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내부 주민들에게 소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최근 회령시 등 함경북도 국경 지역에서 파묘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데 이 현상 역시 중국 휴대전화로 외부와 연락하는 일부 주민들로부터 시작됐습니다. 현재 회령시에서는 영화 파묘를 두고 유능한 무당이 한 가문에서 대대로 내려오는 기이한 병이 조상의 묫자리와 관련 있음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묘를 옮기는 과정에 겪는 일들을 그린 짜릿한 영화라고 입소문 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주민들이 무속신앙에 관심이 많은 점도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
소식통은 북한 주민들은 집안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병이 낫지 않을 때 점쟁이들을 찾아 조상 묘에 대해 묻곤 한다며 조상의 묫자리가 나쁘거나 조상을 잘 모시지 못해 불행이 이어진다는 미신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북한은 미신행위를 큰 죄로 여기고 형법에 처벌 규정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형법 제256조 에 따르면 돈 또는 물건을 받고 미신행위를 한 자는 1년 이하의 노동단련형에 처하며 죄가 무거운 경우에는 3년 이하의 노동교화형에 처합니다. 그럼에도 북한 주민들은 미신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이런 주제의 영화가 관심을 끌 수밖에 없다는 게 소식통의 분석입니다. 북한은 2020년 말 반동사상문화배격법을 제정해 한국 등 외부 영상물 시청유포 행위를 강력히 처벌하고 있지만 한국 영화나 드라마 등 한류 문화 콘텐츠에 대한 소비 욕구는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소식통은 여기 사람들은 한국 영화 드라마라고 하면 어떻게 해서라도 보기 위해 기를 쓰는데 파묘도 마찬가지라며 겉으로 내색하지 않는 부모 세대와 달리 청년들은 한국 영화나 드라마를 유통하는 사람을 찾아 적극적으로 구한다고 했습니다. 회령시에서 이른바 불순녹화물을 취급하는 한 주민은 그렇게 단속하고 공포를 주는데도 남조선 영화에 대한 열풍은 꺾을 수 없다며 하루에도 열댓명이 파묘를 찾는데 이 영화를 가지고 있었다면 돈을 많이 벌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소식통은 전했습니다. 28일 오후 국회에서 재의결 안건으로 상정된 해병대 채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 의혹 특별검사법 등을 표결하는 본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尹대통령 재의 요구 채상병특검법 국회 재표결 시작5개 거래소 1분기 관심도전년 대비 50 껑충업비트가 올해 1분기 가상자산거래소 중 투자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거래소로 뽑혔다. 빗썸은 관심도가 가장 큰 곳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들 거래소에 대한 쏠림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유튜브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 을 분석했습니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습니다. 정보량 순으로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업비트는 이번 분석에서 총 25만 4364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습니다. 조사 업체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1분기 대비 54. 87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빗썸은 15만 1051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해 1분기 늘어나 정보량 상승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코인원은 1분기 5만 55건의 정보량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3만 7624건 대비 37. 82 급증했습니다. 코빗은 총 2만 2720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4위로 확인됐습니다.
지난해 1분기 2만 3119건보다 1. 73 소폭 감소했습니다. 고팍스의 온라인 포스팅 수는 1만 4294건으로 지난해 1분기 1만 4809건 대비 3. 48 줄어들며 관심도 5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 포함된 5개 가상자산거래소의 전체 정보량을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한 결과 올해 1분기의 관심도가 50. 57 증가했다며 특히 상위 빅3에 대한 투자자와 이용자들의 관심도 쏠림현상이 심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572 명
  • 오늘 방문자 2,576 명
  • 어제 방문자 4,593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3,395,762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630 명
  • 전체 게시물 342,345 개
  • 전체 댓글수 193,52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