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한국타이어 UEFA 유로파리그유로파컨퍼런스리그 공식 파트너십 3년 연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공정위가 게임 배틀그라운드 운영사 크래프톤과 컴투스 프로야구를 운영하는 컴투스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형 아이템과 관련해 게임 업계 전반에 대한 현장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크래프톤과 컴투스 본사에 조사관을 보냈습니다. 조사 내용은 크래프톤과 컴투스가 형 아이템 정보를 거짓으로 고지하는 등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한 혐의와 관련됐습니다. 공정위는 게임사들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혐의를 중점조사팀 2호 사건으로 지정해 조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크래프톤 측은 공정위가 게임을 특정짓지 않고 전반적으로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컴투스 측도 조사에 성실히 답하겠다고 했습니다. 공정위 관계자는 조사 중인 사안에 대해선 공개할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분양의 모든것 이어 법 위반 사실이 확인되면 엄정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형 아이템은 게임사가 정한 에 따라 제공되며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여러 아이템이 들어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게임을 하면서 얻거나 실제 돈을 주고 구매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형 아이템의 핵심은 사용자가 확인하기 전까지는 그 안에 어떤 아이템이 들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가장 좋은 아이템이 나올 수도 가장 나쁜 아이템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사는 이 형 아이템을 판매해 막대한 매출을 올려온 것으로 전해집니다. 넥슨의 사례가 대표적입니다. 넥슨은 2005년 메이플스토리에서 국내 최초로 형 아이템 부화기 를 판매했습니다. 게임 속 알을 부화시켜 무작위의 아이템을 얻는 방식이었습니다. 그 후 넥슨의 매출은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넥슨의 한국 법인인 넥슨코리아 매출은 2005년 2177억원에서 2006년 2449억원으로 12.
4 늘었습니다. 2013년엔 매출 1조1000억원을 기록해 국내 게임사 최초 1조클럽 에 가입했습니다. 이에 다른 게임사들도 형 아이템을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1월 공정위는 넥슨에 전자상거래법 위반으로 과징금 116억원을 부과했습니다. 넥슨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형 아이템 2종 을 판매했는데 이때 인기가 많은 옵션은 덜 나오도록 을 조작하고 그 사실을 숨겼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넥슨의 형 아이템 논란을 기점으로 게임 이용자들의 단체 행동이 늘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최근 형 아이템과 관련해 소비자원에 6000명의 소비자가 집단 분쟁을 신청해 지난달 29일 조정 절차에 들어간 바 있습니다. 앞서 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를 내용으로 하는 개정 게임산업법이 지난 3월 시행됐습니다. 이 시행령을 근거로 게임 이용자는 자신들이 구매한 아이템의 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게 됐습니다.
이후 게임업계 전반에 걸쳐 공정위의 조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서 공정위는 엔씨소프트 웹젠 그라비티 위메이드 등에 대한 현장 조사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공정위와 문화체육관광부는 28일 형 아이템 공략집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습니다. 공략집엔 정보 표시 위치 및 방법 형 아이템 정보공개 신고 창구 조작이나 거짓 에 대한 검증 절차 등과 관련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게임 유저들은 조작 등의 위반 혐의를 발견하면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나 공정위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공정위에서 게임사에 대한 제재를 하더라도 개별 이용자가 보상을 받기 위해선 별도 민사소송이 필요합니다. 소송을 하지 않을 경우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한국소비자원을 통해 분쟁 해결을 중재받을 수도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외에도 공정위는 게임사가 강력한 아이템을 가진 캐릭터를 만들어 유저 사이에서 몰래 참여하는 슈퍼 계정 문제에 대해서도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집니다. UEFA 유로파리그 후원사 중 가장 오랜 파트너십 기록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가 유럽 프로축구리그 상위팀간 대회인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와 유럽축구연맹 유로파컨퍼런스리그 공식 후원 계약을 오는 2026/27시즌까지 3년 연장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2/13 시즌부터 시작된 UEFA 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12년째 이어오며 유로파리그 후원사 중 가장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 연장에 따라 2026/27 시즌까지 유로파리그 를 후원합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유로파컨퍼런스리그 에서는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 을 노출시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라우펜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의 니즈로 탄생해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하며 성장해 온 전략 브랜드다. 올 시즌부터 새로운 경기 방식으로 재미를 선사하게 될 유로파리그 에서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심판 마스코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하고 결승전에서 유럽축구연맹 아동재단 의 협력 활동은 물론 고객 초청 프로그램 등 마케팅으로 글로벌 축구 팬들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또 경기장 내에서 LED 광고 송출 미디어 월 브랜드 노출 등의 홍보를 비롯한 경기 최우수 선수 발표 등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고객축구팬들이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가치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273 명
  • 오늘 방문자 3,576 명
  • 어제 방문자 5,041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3,407,428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630 명
  • 전체 게시물 342,346 개
  • 전체 댓글수 193,522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