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폴리텍 진주캠퍼스에 개방형 체육공원 문 열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9월 파주페어 북앤컬처 알리는 기자간담회 송승환 총감독 강부자길해연 등 배우들 함께 올가을 경기도 파주에서 책과 공연 등 문화예술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재단법인 출판도시문화재단은 28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9월6일부터 8일까지 파주 출판도시에서 파주페어 북앤컬처 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파주페어는 책에서 발현되는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 콘텐츠를 시민들과 향유하고 국외시장에 수출하는 글로벌 콘텐츠 마켓을 지향하는 페스티벌입니다. 간담회에는 고영은 출판도시문화재단 이사장 송승환 파주페어 총감독 윤후덕 국회의원 오장환 총괄프로듀서가 참석해 파주페어 개최의 의미를 밝히고 프로그램을 소개했습니다. 뮤지컬연극 등으로 파주페어에 참가하는 배우 강부자길해연오만석손호준김소현도 함께 자리했습니다. 파주페어는 출판도시 파주를 책과 문화예술의 도시로 확장하려는 재단과 난타로 한류 세계화의 물꼬를 튼 배우기획자 송승환이 결합해 만들어졌습니다.
송승환 총감독은 책에 있는 무궁한 원천 소스를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 만들어내고 우리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내보내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파주페어의 두 가지 큰 목표라며 최소 5년 동안 여기에 매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영은 이사장은 5년 이내 정부지자체 후원을 전체 예산의 3분의 1 수준으로 내리는 등 재정자립을 이루고 최소 3년 이상을 내다보는 중장기 계획을 세우며 주민 참여 비율을 20 이상으로 높이는 것을 세 가지 방침으로 꼽았습니다. 첫해인 올해는 모든 행사가 무료이나 중장기적으론 공연 관람료 등을 책정할 계획입니다. 올해 프로그램을 보면 야외무대 그린스테이지에서는 매일 저녁 8시 오만석손준호김소현 등의 배우들이 원미솔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뮤지컬 음악을 들려주는 갈라쇼 러디어드 키플링 소설 원작의 가족뮤지컬 정글북 최인호 소설 원작의 뮤지컬 겨울나그네 가 펼쳐집니다. 실내무대 화이트스테이지에서는 7~8일 오후 배우 강부자윤유선 등이 출연하는 고혜정 소설 원작의 연극 친정엄마와 2박3일이 무대에 오른다.
문발리헌책방 블루박스는 블루스테이지로 변신해 7~8일 하루 두 차례 배우 양희경정동환서현철길해연 등이 이끌어가는 낭독공연이 이곳에서 펼쳐집니다. 에든버러 페스티벌을 참고해 야외에 마련될 프린지 파크에서는 공모를 통해 꼽힌 국내 8개팀이 이틀 동안 4개팀씩 저마다의 창작 공연을 펼칩니다. 결선에 오른 2개팀은 국외시장 진출을 위해 5천만원과 공연전문가들의 멘토링 지원을 받는다. 올댓분양 이밖에도 출판도시 중심도로는 축제기간 동안 퍼플로드가 되어 북마켓과 각종 스트리트 공연들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는 이색적인 전시 공간이 되어 아트마켓이 열릴 예정입니다. 배우 강부자는 드라마 찍으러 파주에 올 때마다 이 좋은 공간에서 축제가 열리면 좋을 텐데 생각했었습니다.
이렇게 시작하게 됐으니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성대한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은영 작가의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로 낭독극을 펼칠 배우 길해연은 책은 다른 곳으로 데려다주는 마법의 양탄자 같은 것이라며 낭독으로도 작가의 의도를 전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뮤지컬 갈라쇼 무대에 오르는 배우 오만석은 이번 파주페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프린지 공모작 공연이 상당히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부부 사이인 손준호김소현 배우는 참가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뮤지컬뿐만 아니라 공연예술문화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학생주민 건강 삶의 질 향상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28일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운동장에 한국폴리텍대학 개방형 체육공원을 조성하고 개장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개장식은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시의원 진주시 체육회장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학장 재학생 및 하대동민 등 약 2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기존 운동장을 활용해 조성한 한국폴리텍대학 개방형 체육공원은 진주시와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간에 2022년 1월에 맺은 상생발전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재학생 및 지역주민들의 여가활동을 위해 사업비 8억원을 투입해 조성됐습니다. 부지면적 4425㎡에 다목적구장 농구장 족구장 트랙 맨발걷기 운동기구 등 다양한 체육시설이 설치됐습니다. 특히 최근 중장년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맨발걷기를 조성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쉼터 야외화장실 음수대 간이세족시설 등 편의시설을 조성했습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새롭게 조성된 한국폴리텍 개방형 체육공원에서 학생들과 주민들이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마음껏 해소하고 건강을 지키며 대학과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600(1) 명
  • 오늘 방문자 4,062 명
  • 어제 방문자 5,041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3,407,914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630 명
  • 전체 게시물 342,346 개
  • 전체 댓글수 193,522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