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춘천 휠체어 농구 단 전국대회서 준우승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김계연 특파원 = 2024 유럽축구선수권대회 개막을 일주일 앞두고 개최지 독일에서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 에 자금을 댄 조력자가 체포됐습니다.
용의자는 유로2024 행사에 보안요원으로 지원했다가 탈락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10일 일간 디벨트 등에 따르면 독일 연방검찰은 지난 7일 쾰른 공항에서 외국 테러조직 지원과 대외무역법 위반 혐의로 체포한 23세 용의자의 과거 행적을 추적 중입니다. 독일모로코폴란드 국적을 보유한 그는 지난해 9월 IS의 아프가니스탄 지부 격인 이슬람국가 호라산 에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1천675달러 를 송금한 혐의를 받는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용의자는 유로2024 기간 경기장 밖에서 열리는 단체관람 행사에서 보안요원으로 일하겠다며 지원했으나 IS와 연루된 정황이 이미 수사당국에 포착돼 탈락했습니다. 그는 이달 초 독일 서부 뉘르부르크의 레이싱 경기장에서 열린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레이스 와 록 페스티벌 록 암 링 행사에도 진행요원으로 지원했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습니다.
ISIS-K는 지난 3월말 144명이 사망한 러시아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의 배후를 자처했습니다. 지난달에는 자체 선전매체에 유로2024 경기 개최도시 가운데 뮌헨베를린도르트문트를 지목해 테러를 위협했습니다. 유로2024는 오는 14일 뮌헨에서 열리는 독일과 스코틀랜드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계속됩니다. 독일 당국은 7일부터 프랑스벨기에오스트리아 등 국경에서 검문검색을 강화했습니다. dada 삼성전자 모델이 10일 갤럭시 S24 스마트폰을 이용해 고객에게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1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전국의 롯데백화점아울렛 매장 6곳에서 갤럭시 AI 를 활용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통역 서비스는 외국인이 자주 방문하는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부산 본점과 롯데아울렛 서울역점동부산점의왕점에서 제공됩니다. SK텔레콤이 코드분할다중접속 대규모 상용화 공로를 인정받아 정보통신기술 분야 명예의 전당에 올랐습니다. SK텔레콤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삼성전자LG전자와 함께 진행한 1996년 CDMA 대규모 상용화가 국제전기전자공학협회 가 선정하는 IEEE 마일스톤 에 등재됐다고 10일 밝혔습니다. IEEE는 84년 토머스 에디슨과 그레이엄 벨이 주도해 만든 세계 최대 전기전자공학회다.
1983년부터 사회와 산업 발전에 공헌한 업적에 IEEE 마일스톤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번에 국내 기업 최초로 선정됐습니다. SK텔레콤ETRI삼성전자LG전자는 1990년대 이동통신 수요 폭증에 대응해 통화 용량을 아날로그 방식보다 10배 이상 늘릴 수 있는 CDMA 디지털 이동통신 시스템을 상용화한 점을 공로로 인정받았습니다. 당시엔 주파수를 시간대별로 나눠 정보를 전송하는 시분할다중접속 이 대세였지만 SK텔레콤 등은 성장 잠재력이 있는 CDMA에 도전해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최고경영자 는 이날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이혼 소송 2심 판결에서 이동통신 사업권이 언급된 것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유 대표는 특혜가 아니라 정당한 방식으로 이동통신 사업에 진출했고 경영을 잘해서 오늘날까지 온 부분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청춘을 SK텔레콤에 바쳤는데 CDMA 세계 최초 상용화 같은 노력과 성과가 폄훼되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제20회 우정사업본부장배 1부 결승서 코웨이블루힐스 에 석패제20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에 참가한 춘천 타이거즈 휠체어농구단이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춘천 출신 조동기 감독이 이끄는 춘천 타이거즈는 10일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에서 막을 내린 대회 결승에서 코웨이블루휠스 에 54대60으로 석패했습니다. 지난 6일 개막해 10일까지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 춘천타이거즈는 1부 팀으로 출전했습니다. 지난 7일 첫 예선전에서는 코웨이블루휠스에 53대67로 아깝게 패했지만 이어 열린 지난 9일 고양홀트전에서 71대 51로 승리하며 4강에 진출했습니다.
4강전에서 제주삼다수를 68대66의 2점차로 짜릿하게 승리했지만 결승에서 다시 만난 코웨이블루휠스의 산을 아쉽게 넘지 못했습니다. 조 감독은 올해 새로 영입한 선수들과 맞춰나가는 과정에 있다 보니 경기 중 어려운 부분들도 있었다면서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꾸준히 연습하며 선수들을 독려해 더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315 명
  • 오늘 방문자 4,391 명
  • 어제 방문자 5,625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3,403,202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630 명
  • 전체 게시물 342,346 개
  • 전체 댓글수 193,522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