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베링거가 NAMM 2013에 폭탄 던졌네요.......ㅋ

페이지 정보

본문

진짜 폭탄은 아니고.......ㅋ

http://www.behringer.com/EN/Home.aspx#NEWProducts

보시면 아시겠지만....

X32과 관련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이미 Gearslutz에는 X32 producer를 DAW 컨트롤러로 쓰면 어떠냐 아니냐....등..
토론이 뜨겁구요.....

아마도 저가형 계열은 베링거에서 싹쓸이 하려고 하나봅니다........

관련자료

MORPHINE님의 댓글

우와 X32 CORE 에 아이패드 하나만 있으면 디지털 믹서가 따로 필요없겠네요. 가격이 999불일꺼라는 루머가 있던데.. 32체널 인풋의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쓰기에도 좋을것 같네요. 가격면에서는 혁신이네요.

장호준님의 댓글

지성님이 여기에 터트리셨네..ㅎㅎ  오늘 보고 왔습니다. Core에는 자체 아나로그 I/O가 토크백입력과 모니터출력 2개 뿐입니다.  따라서 AES50 규격에 의한 외부 I/O가 필요합니다.  S16같은게 필요하죠.  하여간, 소매가가 $999로 잡혀있으니까, 이건 혁신이 되겠죠~

MORPHINE님의 댓글의 댓글

그러네요.  AES50없이 인아웃을 쓰려면 X32 RACK으로 가면 되겠군요! RACK은 1500불이 될꺼라고 하니 지갑이 열리네요. PreSonus나 Mackie는 이제 어쪄죠?

이경훈님의 댓글

얘네가 라인어레이만든게 더 신기하던데요..ㅋㅋ
자세히보니 터보사운드기술력^^..

Mackie는 이제 어떻하나..ㅋㅋㅋㅋ

hans님의 댓글

mackie는 살아남기 힘들듯하다는 생각이 들긴하는데....

근데...정말 궁금하네요..1500달러에 어떻게 저것들 다 집어넣었는지...이야...

김대희님의 댓글

안 그래도 16채널정도 되는 디지털믹서 하나 장만할 예정이었는데 베링거제품으로 구입해야겠네요.
우리나라에도 출시가 되었나요? 맥키 dl1608 보고 있는중인데 x32로 가야한다는 생각이 밀려옵니다.

바부빅맨님의 댓글

어제 교회에서 x32 시연했어요^^
onyx24.4와 x32입니다.
x32하다가, onyx24.4 다시 물리니
onyx24.4 음질 때문에 도저히 못쓰겠더라고요...
엔지니어는 잘하시는 전문 엔지니어 였어요^^
Fact는 딱 이정도로만 말씀드려야 할 것 같네요^^

다음주부터 오닉스와 또 함께 해야 하는데, 걱정이예요..
성도님들 귀 버려놔서..
저 소리 못잡는다고 엄청 욕먹겠어요-.,-

편리성은 onyx만 쓰던터라
x32는 환성적이더군요...
라운팅이며, 이펙터사용하는거며...
노트북으로 믹싱하는 것과 같은 환상적인..^^

바부빅맨님의 댓글의 댓글

그러게요^^ 몇년간 채널은 충분할 것 같아요^^

오타가 있어서 글좀 수정할라 했더니, 답글 달리면 수정이 안되나봐요^^

사실, 다음주부터 걱정되는 건, 오닉스뿐만이 아니예요...ㅋㅋ

스피커부터 엔지니어까지 다 걱정이예요^^ㅋㅋ

뮤앤사님의 댓글

그래도 음향은 뽀대도 중요한데 차라리 베링거가 마이다스 인수하고
다른 통합 브랜드이거나 마이다스 저가형으로 출시했으면 좋았을 걸...

박카스두병님의 댓글

아 송도.... 그날 가볼라 했는데... 시간이...
x32에 s16 2대 사용하려고 셋팅중입니다..
여름에 나오는 컴펙트도 생각해볼라구 합니다...
이런다 정말 베링거 사운드 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박카스두병님의 댓글

아이패드나 컴에 물려서 사용하면 m7cl 안부럽습니다....
음질도  그리고 fx 랙 사용도... 31밴드 이큐를 최대 16대까지 쓸수 있죠...
픽스 15 같은 꼼수 안써도 되고.....
아이패드로 이큐 컨드롤도 되고.....
단 40체널까지만 프로세싱된다는거.....

바부빅맨님의 댓글의 댓글

시연때 엔지니어분이 뭘 땡겨다 쓰셨는지는 모르겠는데,
이펙터
프리조금, 디케이 짧게(들리기엔.. 2.5s), 그리고 ratio도 조금(페이더가 조금인지, ratio가 조금인지는 모르겠지만) 건것 같았어요.
헌데... 소리 대박이던데요^^
누엔도 기본 들어있는 이펙터는 저리가라더라고요^^

mx200은 비교도 안되고, rev500보다 몇배는 더 좋은^^

바이패스 비교했어요^^

박카스두병님의 댓글의 댓글

pcm 스리즈 와  480l 리버브가 들어가 있습니다..물론 100% 같지는 않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mpx1이랑 비슷한 성향의 소리가 ...

jafqq님의 댓글

X32 producer 소매가가 어느정도 잡혀있나요?

X32 Core 999
X32 Rack 1500
X32 producer ????

X32가 이베이에서 2500$인데 국내정품으로 사면 500만 ~ 600만원 하니 가격이 꽤 오르겠죠?ㅠㅠ

새로 올라온 x32 시리즈는 다 31밴드 GEQ에 대한 이야기가 빠져있네요.. 설마 GEQ없이 나오는건지..

늘늘님의 댓글

뮤앤사님 말씀대로 혹 저 제품이 베링거가 아닌 마이다스란 이름을 달고 나왔으면 어땠을까 생각도 해보았는데 똑같은 제품이라면 사실 저 가격이 아니었을겁니다. 그걸 본사에서 모를리도 없구요

워낙 베링거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관이 있어서 분명 그걸 불식시키려면 크게 한방 터트려야 하는데, 안전하게 마이다스나 다른 새로운 라인으로 가기보단, 정면 돌파해서 베링거란 네임벨류를 업글 시키려는 거겠죠. 근데 사람들이 참 쉽게 잊는게 진짜 좋다 좋다 계속 듣고 써보고 좋으면 인식이 확 바뀌긴 합니다.

저거 저 정도 가격이면 작업실이나 작은 스튜디오서 일단 뽀다구라로도 들여놓을텐데 워낙 베링거에 개한 선입관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도 많을것도 같고,, 하여간 많이 팔릴 것 같습니다 ㅎ

천국의시대님의 댓글

오늘 X32장만한 새내기 유저 입니다. 장만한 기념으로 그동안 해외 웹사이트등을 눈팅한 보고를 드리고자 합니다.

CEO인 율리 베링거님께서 아주 적극적으로 온라인 홍보활동을 하고 계시더군요. 일반인인 제가봐도 감동적이다 싶을 정도로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입니다. 그분 말씀에 의하면 X32는 마이다스 생산하는 라인에서 만들어진거라 품질관리는 마이다스와 똑같답니다.

마이다스와 클락을 인수하면서 본인이 20년 넘게 가졌왔던 이상을 최대한 담았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그 "이상"은 베링거 제품 메뉴얼에 항상 써져 있는 말입니다. 좋은 제품 싸게 공급 하겠다..... 따라서 앞으로도 베링거가 마이다스를 잡아먹는듯 듯한 팀킬은 이루어지지 않을듯 합니다. 

회사 자체가 AS 부분에 굉장히 신경을 쓰는듯 합니다. 초창기 발매된 모델중에 와이어링 작업 오류로 인한 17-32체널쪽 잡음 문제 같은 경우는 운송비까지 내줘가며 수정을 해주는듯 합니다. 브라질에 사는 어느 유저가 현지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징징 거리니 해당 대리점 대표가 바로 답장 올리더군요...(압박 받았겠죠)  어느 베트남 유저가 가격가지고 징징 거리니 본사측에서 바로 도와주고요. 혹시라도 한국 대리점이 서비스를 잘 못한다면 쪽지하나만 보내도 바로 도와 줄듯한 분위기 입니다. 

제품에 대한 장점이야 이미 많이 거론 되었으니 전 단점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

바뀐 페이더의 부품을 봤을때 제가 받은건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모델인듯 합니다. 하지만 노브 감각은 이전 모델이 더 좋더군요. 버튼 누르는 감각도 어딘가 석연치 않습니다. 익숙해지면 괜찮아 지겠지요. 역시나 게인 컨트롤을 할때 틱틱 거리는 잡음은 좀 거슬리긴 합니다. 페이더 움직이는 것도 그렇고 확실히 고가 모델에 비해서는 "조작감"에 있어서 만큼은 차이가 납니다. 이부분은 너무 기대 하지 말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불만은 딱 여기까지 입니다. 그냥 조작감에서만 약간 아쉬울 뿐입니다.

품질관리 부분에 대해서는 유럽 최대 매장 판매기록을 기준으로 했을때 불량률이 0.7%라고 합니다. 하지만 초창기에 만들어진 제품 일부 모델에 와이어링 이슈가 있다고 하더군요. 이건 최근 배치 물량부터는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이더 일부가 특정 상황에 얼어버리는 이슈가 있었는데 이건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 했다고 하고요.

잘쓰던 매키 1640I를 900불에 팔고 운송비 포함하여 $2350에 구매를 했습니다. 여기에 사설 보험비 350불 정도 더 추가하면 실수로 망가트려도 3년동안 100% 보상 및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제 상황에선 구매하는데 있어서 제품 불량으로 구매를 망설일 이유가 없었습니다. 보험사에서 운송비까지 대주거든요.

참고로 앞으로 나올 펌웨어 버전 2.0에서는 스펙트럼 에널라이져와 피치 코렉션, 멀티밴드 컴프레서를 비롯한 메이져급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 RSS
전체 60건 / 1페이지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233 명
  • 오늘 방문자 3,784 명
  • 어제 방문자 4,866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665,769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33 명
  • 전체 게시물 248,205 개
  • 전체 댓글수 193,36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