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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Lok 대란... PACE 에서 제시한 스탠다드/어드밴스드 리페어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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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완벽한 완벽한 솔루션은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운좋게 문제를 피해 갔지만 피해를 보신분이 있으시다면 시도하실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 합니다.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는 기어슬러츠 입니다.

1. iLok 대란?

기존에 있던 프로그램/플러그인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번들 킷 업그레이드 할 경우 정식 라이센스가 "temporary"로 바뀌거나 혹은 기존의 데모 라이센스 expiration date 이 "never"로 바뀌는 문제가 발생중이라 합니다.대략 일주일 전부터 발생하였고 iLok 페이지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문제라고 하군요. 비슷한 시기에 일어난 PT11 발매 때문에 평소에 업데이트 안하던 사람들도 갑자기 몰리게 되어 사건이 더 크게 발생 한걸로 보입니다.

2. 대처 방법?

일반 유저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아래의 두가지 방법이 있다 합니다.

A. 일반 리페어
싱크/리페어 버튼을 활용한 리페어.

B. 어드밴스드 리페어
일반 리페어가 안될 경우에만 해당, 손상된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한후 다시 활성화 시키는 방법


3. 일반 리페어 방법은 다 아실꺼라 생각해 생략하고 어드밴스드 리페어 방법을 번역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


1. 최신버전 iLok 라이센스 메니저를 다운로드 받는다.
2. iLok 라이센스 메니져를 실행한다.
3. 로그인 한다
4. 왼쪽 사이드바에 있는 손상된 iLok 아이콘을 클릭한다.
5. 손상된 라이센스를 선택한후,
6. “Licenses” 메뉴에 있는 “Deactivate”를 선택한다.
7. “OK”눌러 컨펌한후,
8. deactivation 확인 메세지가 나오면 다시한번 “OK”를 클릭한다.
9. 5번 항목에서 Deactivated 된 라이센스를 선택한다. (복수 선택 가능)
10. iLok 라이센스 메니져 프로그램 왼쪽 상단에 있는 “iLok" 아이콘을 선택한다.
11. 왼쪽 사이드바에 있는 iLok아이콘으로 선택한 라이센스들을 이동한다.
12. 이동 시킨후 나오는 메세지에 “OK” 버튼을 눌러 Activation을 실행한다.
13. 실행한후 확인 메세지가 나오면 다시한번 “OK”를 눌러준다.
14. 프로그램/플러그인을 돌려 복구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고,
15. 그래도 안되면 iLok서프트 티켓을 받아 서비스 신청한다. iLok.com의 Support Section/ Guided Help 메뉴로 가면 됨.



-본문-



IMPORTANT UPDATE #2

iLok (PACE) have now corrected many of the license issues.

If you have installed the new iLok License Manager and you have licenses that are not authenticating:

A. Standard Repair
1. Open the iLok License Manager
2. Click "Sign In" and login with your iLok credentials
3. Click on the affected iLok icon in the left sidebar
4. Select "Sync/Repair" from the "View" menu
5. Test the affected software/plug-in
6. If the software/plug-in fails authentication, go to B. Advanced Repair

B. Advanced Repair (use only if Standard Repair doesn't work)
1. Open the iLok License Manager
2. Click "Sign In" and login with your iLok credentials
3. Click on the affected iLok icon in the left sidebar
4. Select the license(s) that are failing authentication
5. Select "Deactivate" from the "Licenses" menu (this moves the license(s) back to your user account)
6. Click "OK" to confirm deactivation
7. Click "OK" on the successful deactivation prompt
8. Click on your User icon in the top left of the iLok License Manager
9. Select the same license(s) that was "deactivated" in Step 5.
10. Click and drag the license(s) to the iLok icon in the left sidebar
11. Click "OK" to confirm activation
12. Click "OK" on the successful activation prompt
13. Test the affected software/plug-in
14. If the software/plug-in continues to fail authentication, please submit an iLok support ticket through the Guided Help page in the Support section of iLok.com

관련자료

hans님의 댓글

expiration date 이 never로 바뀌는 상황을 기대하면서...아이락계정을 새로 만들어갖고...데모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우와...~!!

관련댓글이 아니라 죄송합니다...^^;;

천국의시대님의 댓글의 댓글

저도 그생각 해보긴 했었습니다 ^^;; 기어 슬러츠 올라온 글을 보니 새롭에 등록이 되는 라이센스에는 버그가 적용이 안된다고 하는군요. (100% 확실한건 아니라 생각 합니다) 그걸로 예상해 볼때 기존 데모 라이센스가 "never"로 바뀌는 일은 있어도 새롭게 등록되는건 적용이 안되거나 어려울꺼라 생각합니다~

권승철님의 댓글

해결방안 나온 긋 싶네요. 혹시나 해서 제가 테스트 해봤는데. 이전 버전 드라이버와 클라이언트를 구해서 다시 설치하니 모든 문제가 해결이 되네요. 정상 인식에 액티베이션도 모두 정상이고 싱크, 리페어도 아주 잘 먹고. 드라이버 문제 같거나 버그 같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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