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adam 스피커 원래 이런건가요?

페이지 정보

본문


 제가 adam a77x 를 새로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전면 포트부분의 잡음과 저음 콘 부분에서의 잡음 때문에 문제입니다.

 일반적인 댄스 비트나 사운드 디자인을 위한 심장 소리등 저음 부분에서 심각한 잡음들이 나고 있는데...

 A77X/A8X/S1X/S2X/S3X 모두 같은 증상이었습니다. 수입처에서는 원래 스피커 특성이 그런것이니 다른 대안은 없다고 하네요.
 

 혹시 아담 스피커 사용자 분은 첨부 드리는 파일 재생해보시고 잡음이 어떤지
 답글이나 쪽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제 없는 제품 모델 쪽으로 교환을 요청하려 합니다.

모니터 레벨은 좀 크다고 싶은 충분한 출력으로 확인해 보시면 잡음이 두드러지게 들립니다.

 믹싱을 할때는 잡음만 구별되어 잘 들리진 않지만 지저분하고 저음 부분들이 뭉게지는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ori: 원본 파일 입니다.  H: 앰프 인풋 게인에 문제 없는 상태에서의 고출력 상태에서 재생해서 콘트롤룸에서 마이크로 녹음.

 도움 부탁드립니다.

저희 스튜디오 상황은 이렇습니다.

 1. 처음에 내부 공진이나 테이블 스피커 스탠드 등 스튜디오 내부 진동이나 공진을 의심했지만

    문제가 없었고 30CM 근거리에서 스피커 소리를 확인해도 마찬가지의 소음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수입사 직원들이 와서 직접 확인한 것이며, 이곳에 첨부한 음원을 수입사에도 제공하였는데.
 
    아마 저희 스튜디오 문제라면 수입처에서 강하게 어필했을 겁니다..

  이런 불만 사례가 몇차례 있었지만 어쩔 수 없다고  하였고  다른 모델로 대체해 준다고 계속 테스트 하였는데 같은 증상이어서 수입사에서도 황당해 하였습니다.
   
    하지만 반품과 같은 조치는 시장 상황 때문에 할 수 없다는 입장 입니다.

    도요타나 BMW 명품 자동차도 리콜을 하곤 하는데 아담은 완벽한 것인가요?

    비공식적으로 adam 특정 다른 모델은 개조하는 등의 시도를 하고 있다고 수입사에서 그랬습니다.

 2. 저희 스튜디오는  가로세로높이 7M 8.5M 4.2M 의 STAGE 크기입니다.

 2. 30.2 채널 3D 사운드를 제작하는 곳이어서 15인치 메인 스피커가 전방에 15개
 
    서라운드에 10인치 스피커가 15개 18인치 서브우퍼가 4개입니다.
 
    이 모든 스피커들에서 문제가 없습니다. adam 은 near filed 용입니다.

 3. 많은 스피커를 재생하므로 무향실 수준은 아니지만
    흡음 특성은 전대역에 고르게 0.6~0.8 수준의 좋은 상태입니다.

 4. 원래 MAKIE HR624 를 니어필드 용으로 사용했는데 문제 없었습니다. 출력이 약해 ADAM 쪽으로
 
    교체 하는 거였습니다.

 5. 다른 업체에서 FOCAL SM9 을 데모 해주었는데 문제 없었습니다.


 
 저도 한 동안 이 문제를 모르고 1달 정도 일을 하다가 계속 깨끗하게 믹스가 어렵고 고출력일때 상당히 뭉게
 진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심장소리와 같은 초저역 소리를 솔로로 듣다가 크게 문제를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이 문제가 없다면 저는 동일 모델 다른 제품으로 교체를 한다면 쉽게 해결될 부분이고 저도 그렇게라도 빨리 해결되기를 바라는데 다른 모델들도 같은 증상이어서 저도 황당합니다.
 
 세계적인 스피커인데 유독 제 스튜디오에서만 그러는 건가?
 그럼 HR624 나 Focal sm9 이나 QSC 메인 스피커들은 제 스튜디오에서 왜 괜찮은 건지?
 
 빠른 해결 원하지만 수입사는 공식 입장없이 시간만 끌고 있네요. 제쪽의 문제라고 하지도 않고 아담 스피커 문제도 아닌 노코멘트이네요.

 그냥 다른 사람들 잘 사용하고 있으니 그냥 사용하라는 겁니다.

관련자료

김철수철수님의 댓글

비전공자이자 오디오는 잘 모르는 사람입니다만 잠깐 생각해보니 우퍼부분에서 잡음이 난다면 그건 우퍼에서 소리가 나는 거겠죠 그리고 스피커의 소리는 유닛의 울림이라는걸 생각해보면 유닛이 제대로 울릴 수 있는 한계를 벗어나서 소리를 재생하고 있고 그것은 스피커에서 신호를 분리해주는 크로스오버 때문이 아닐까요?
검증해보려면 스피커에 외부 EQ나 크로스오버를 연결해서 저역신호를 조절해본 다음에 확인해보면 될 거 같습니다

http://www.gearslutz.com/board/low-end-theory/569502-buzzing-speaker-adam-a7.html

마리모님의 댓글

이전녹음실에서 아담스피커를 구입해서 새로 개봉한적이있었는데, 며칠지나지않아 트윗인가 우퍼에서 심한 잡음이 올라와서 교체를 받은적이있긴합니다. 테스트결과 문제가 없다고는 들었는데 확실히 잡음이 너무 신경쓰여 교체를 받았었고 거기 납품처에서는 아담스피커가 원래 좀 취약한 편이라는 답변을 듣긴했는데요. 한번밖에 경험해보지못한일이라서 저도 고질적인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교체받고나서는 괜찮은편이긴했었구요.

spiritsound님의 댓글

7,8인치 모델에서 저음을 충분히 모니터링 하고 싶으면 10인치 이상으로 가거나 서브 우퍼를 별도로
  사용해야 한다는 수입사 답변입니다.
  좋은 스피커의 조건인가요?

  첨부 파일 시원시원하게 재생해서 이상 없으신 분 모델명과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Sushier님의 댓글의 댓글

왠지 말이안되는 변명 같네요. 지직대는것과 저음의 충분한 모니터링이 무슨 상관인지...그럼 저음이 안나오는 ns10m 같은 스피커로 베이스를 재생하면 노이즈가 빠직빠직 하고 나오겠네요 킁
  • RSS
전체 10건 / 1페이지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141 명
  • 오늘 방문자 3,830 명
  • 어제 방문자 5,556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635,163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2 명
  • 전체 회원수 37,529 명
  • 전체 게시물 244,935 개
  • 전체 댓글수 193,356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