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K SYSTEM 9098 EQ - OPA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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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 주간 바쁘고...
다음 주 한 주간도 바쁘겠지만...
이번 주는 나만의 시간 ^.^
9098 OPAMP를 교체해 봤습니다.
샘플을 올리려고 녹음을 했는데...
생각지 않은 전원노이즈로...
글만 올려 봅니다.
시간 되면 다음에 다시 샘플만 올려보겠습니다.
결론은 9098 음색을 바꿀수 있다는 것 !!
니브아저씨의 배려~~~일까요?
다음 주 한 주간도 바쁘겠지만...
이번 주는 나만의 시간 ^.^
9098 OPAMP를 교체해 봤습니다.
샘플을 올리려고 녹음을 했는데...
생각지 않은 전원노이즈로...
글만 올려 봅니다.
시간 되면 다음에 다시 샘플만 올려보겠습니다.
결론은 9098 음색을 바꿀수 있다는 것 !!
니브아저씨의 배려~~~일까요?
관련자료
신동철님의 댓글
맥에서 페이지로 만들면 리뷰가 이쁜데...
페이지 구성이 쉽지가 않네요~(정보가 적지요 T.T)
보너스로 OPAMP 구성을 적습니다.
9098 OPAMP
MIC INPUT
NE5532P, NE5534AP, NE5534AP
TRIM
NE5534AP
LINE INPUT
M9817(CKRZ MC33078P), NE5534AP
LPF/ HPF
M9817(X), M9817(X), NE5532
LF SECTION
NE5532P(X), M9817(X)
LMF
NE5534AP, M9817(X), M9817(X)
HMF
NE5534AP, M9817(X), M9817(X)
HF
NE5532P(X), M9817(X)
OVERLOAD
M9817(X), M9817(X)
MAIN OUT
NE5534AP, TRANSFORMER
*(X)는 고정형, 그 외는 소켓형
페이지 구성이 쉽지가 않네요~(정보가 적지요 T.T)
보너스로 OPAMP 구성을 적습니다.
9098 OPAMP
MIC INPUT
NE5532P, NE5534AP, NE5534AP
TRIM
NE5534AP
LINE INPUT
M9817(CKRZ MC33078P), NE5534AP
LPF/ HPF
M9817(X), M9817(X), NE5532
LF SECTION
NE5532P(X), M9817(X)
LMF
NE5534AP, M9817(X), M9817(X)
HMF
NE5534AP, M9817(X), M9817(X)
HF
NE5532P(X), M9817(X)
OVERLOAD
M9817(X), M9817(X)
MAIN OUT
NE5534AP, TRANSFORMER
*(X)는 고정형, 그 외는 소켓형
AB님의 댓글
안녕하세요, 제가 좋아하는 기기의 리뷰를 올리셨네요.
저도 예전에 잠깐 OPAMP에 관심이 생겨서 교체를 많이 해봤습니다만... ^^
우리들이 명기라고 일컫는 수많은 기기들의 내부에 NE5532와 5534가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재미있는건 양날의 검이랄까, OPAMP의 교체에 인한 성격의 변화는 그 기기 고유의 장점도 같이 사라지는 결과가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아마 신동철님께서도 조금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의 OPAMP로 돌아가시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
PS 1. OPAMP를 빼실 때는 반드시 전용 핀셋을 사용하세요. (아마 사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이 글을 읽는 회원님들 중에 그냥 빼다가 리드핀을 꺾거나 부러뜨리는 분이 계실까 걱정이 되네요)
PS 2. 원래 있던 OPAMP는 소중히 잘 보관하시길... 제조시기에 따라서 상당히 다른 음질을 가지고 있기에 자칫 분실하거나 파손된 경우, 후기 리비젼으로 교체하게 되면... 음질이 많이 아쉬울 수가 있습니다. ^^
PS 3. 아날로그 디바이스의 JN, ANZ 리비전은 그다지 좋은 성향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다른 리비전의 경우는 좀 더 나은 음질이 보장됩니다(대신 좀 더 비쌈). ^^ 참고로 저는 개인적으로 827보다는 2134가, 2134 보다는 2132가 좀 더 나았습니다.
저도 예전에 잠깐 OPAMP에 관심이 생겨서 교체를 많이 해봤습니다만... ^^
우리들이 명기라고 일컫는 수많은 기기들의 내부에 NE5532와 5534가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재미있는건 양날의 검이랄까, OPAMP의 교체에 인한 성격의 변화는 그 기기 고유의 장점도 같이 사라지는 결과가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아마 신동철님께서도 조금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의 OPAMP로 돌아가시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
PS 1. OPAMP를 빼실 때는 반드시 전용 핀셋을 사용하세요. (아마 사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이 글을 읽는 회원님들 중에 그냥 빼다가 리드핀을 꺾거나 부러뜨리는 분이 계실까 걱정이 되네요)
PS 2. 원래 있던 OPAMP는 소중히 잘 보관하시길... 제조시기에 따라서 상당히 다른 음질을 가지고 있기에 자칫 분실하거나 파손된 경우, 후기 리비젼으로 교체하게 되면... 음질이 많이 아쉬울 수가 있습니다. ^^
PS 3. 아날로그 디바이스의 JN, ANZ 리비전은 그다지 좋은 성향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다른 리비전의 경우는 좀 더 나은 음질이 보장됩니다(대신 좀 더 비쌈). ^^ 참고로 저는 개인적으로 827보다는 2134가, 2134 보다는 2132가 좀 더 나았습니다.
AB님의 댓글
한가지 더... 포커스라이트는 파트너쉽으로 일한 회사가 아닌, 니브씨가 같이 창업한 본인의 회사였습니다. 니브씨는 자신의 회사를 닫은게 아니라 지멘스에 판걸로 알고 있구요. 그 이후에 AMEK 9098시리즈등의 개발에 일부분 참여했구요.(AMEK은 그 전까지 좀 빌빌대던 작은 회사였음) 웃긴건 그 두 회사(Focusrite/Amek) 모두 정말 잠깐 동안임에도 불구하고 니브씨의 이름을 아직까지 우려먹고 있습니다.ㅎㅎ 아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아웃풋 트랜스포머가 아닌, 전원트랜스포머 쪽으로 보입니다... ^^